[금융 단신] KB국민은행·NH농협은행·IBK기업은행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NH농협은행·IBK기업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3.03.06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1사1교 금융교육’ 우수 금융회사 금융감독원장상 수상

KB국민은행은 금융감독원이 주관하는 2022 1사1교 금융교육 우수 사례 시상식에서 우수 금융회사 부문 금융감독원장상을 수상했다.

금융감독원이 운영하는 1사1교 금융교육은 전국 금융회사가 인근 초·중·고교와 자매결연을 맺는 프로그램이다. 대상 학생에게 체험교육, 방문교육, 동아리 지원 등 다양하고 실용적 금융교육을 실시하며 2015년부터 추진해오고 있다. 

KB국민은행은 지난해 472회에 걸쳐 2만여명의 청소년에게 금융교육을 실시했으며 특히 수능 이후 사회진출을 앞둔 고3 학생 대상 금융사기 예방 교육에 힘썼다. 또한 코로나 팬데믹 상황속에서도 원활한 금융교육을 진행하기 위해 KB금융공익재단과 함께 영상 콘텐츠 제작과 온라인 교육 실시 기반을 마련하는 등 전사적 노력을 기울였다.

KB국민은행은 이번 해에도 전국 795개 결연 학교를 대상으로 1사1교 금융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KB금융공익재단과 연계해 경제교육 체험센터를 활용한 초청교육, 경제금융 전문강사 양성 등 대면 활동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NH농협은행, 비대면 적립식펀드 가입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지난 2일부터 4월 30일까지 비대면 적립식 펀드 신규 가입 고객과 SNS 게시물 댓글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투자봄날 펀드동행’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세 가지 방식으로 진행된다. 첫번째 이벤트는 인터넷·스마트뱅킹에서 10만원 이상 적립식 펀드에 가입하고, 10만원 이상 매월 12개월 이상 자동이체 등록하면 자동응모된다. 해당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갤럭시 버즈2 Pro(10명), 올리브영 모바일쿠폰 온라인전용 1만원권(330명)을 제공한다.

두번째 이벤트로 인터넷·스마트뱅킹에서 1만원 이상 10만원 미만 적립식 펀드에 가입하고, 1만원 이상 10만원 미만 매월 12개월 이상 자동이체 등록하면 자동응모된다. 해당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TALL) 모바일쿠폰(650명)을 제공한다.

 

IBK기업은행, 中企채용지원을 위한‘AI 인재PLUS+서비스’ 시행

IBK기업은행이 중소기업 전문 취업 포털사이트 i-ONE JOB에서 ‘AI 인재PLUS+서비스’를 제공한다.

‘AI 인재PLUS+서비스’는 채용기업이 i-ONE JOB(아이원잡)에 채용공고만 등록하면 적합한 인재 정보를 자동으로 추천해주는 서비스이다. 

채용공고와 이력서의 직무를 79개로 상세 분류한 ‘IBK직무사전’을 활용해 채용공고 內 우대조건, 산업별 선호조건 및 채용 이력, 인재 성향 정보를  AI 알고리즘이 분석해 인재 추천 정확도를 높였다.

‘AI 인재PLUS+서비스’는 i-ONE JOB(아이원잡)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서비스 신청 후 익일 추천 정보를 제공한다.

 

NH농협은행, 가계 대출 우대금리 확대 시행

NH농협은행은 금리상승기 고객의 이자 부담 완화를 위해 가계대출 중 신용대출 및 주택외 부동산 담보대출에 일괄 우대금리를 적용해 대출 금리를 0.3%p 인하한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지금까지 지원된 취약차주 및 주택담보·전세대출 고객에 더해 가계 신용대출 및 주택외 부동산담보대출 고객을 지원하기 위한 조치”라고 설명하고, “앞으로도 농협은행은 물가·금리 상승 등으로 어려운 서민 경제 지원을 통해 사회적 역할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앞서 농협은행은 지난해 12월부터 주택담보대출 금리를 고정 0.6%p, 변동 1.1%p 인하하고 전세자금대출 금리를 고정 1.1%p, 변동0.3%p 인하하는 등 3개월 간 잇따른 금리 인하 방침을 지속해오고 있다. 

 

KB국민은행, 청년 성장 지원 프로그램 ‘KB인재양성’ 실시

KB국민은행은 청년 지원 프로그램 ‘KB인재양성’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2021년 시작된 KB인재양성은‘KB Dream Wave 2030’의 일환으로 꿈이 있는 청년을 선발해 체계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선발된 청년은 전문가 멘토와 함께 성장 계획을 수립하고 정기적인 멘토링을 받는다. 또한 개인별로 성장지원금을 제공 받아 자격증 취득, 공모 대회 참여 등의 구체적 목표 달성을 위해 나아갈 수 있다.

모집분야는 ▲성적 향상 및 자격증 취득을 위한 ‘학업부문’▲각종 대회 및 공모 참여를 위한 ‘공모부문’ ▲문화, 예술, IT 등 새로운 분야 진출을 위한 ‘도전부문’▲본인의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우수인재 양성을 위 한‘유망부문’이다.

지원대상은 1999년에서 2005년생 사이의 청년층으로 오는 12일까지 사피엔스4.0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