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소식] 당근알바·DB손보·오늘의집 外
[스타트업 소식] 당근알바·DB손보·오늘의집 外
  • 정단비
  • 승인 2023.03.07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근알바, ‘사업자 인증’ 프로모션 진행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이 지역 기반 구인구직 서비스 당근알바를 이용 중이거나 앞으로 활용하게 될 사장님들을 대상으로 ‘사업자 인증’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3월 28일 시행되는 ‘직업안정법 시행령 일부개정령안(이하 직업안정법 시행령 개정안)’을 알리고 사업자 정보 인증을 독려하며, 이를 통해 원활한 구인 활동과 구직자 보호에 앞장서고자 마련됐다. 

사업자 인증 프로모션은 6일부터 3월 26일까지 진행되며 ‘당근마켓 앱 > 내 근처 > 알바’를 클릭해 중앙에 위치한 안내 배너를 통해 참여하거나, 당근마켓 앱 검색창에 ‘사업자 인증’을 검색해 참여할 수 있다. 프로모션 페이지 하단의 ‘미리 등록하고 광고캐시 받기’ 버튼을 눌러 △대표자명 △사업자등록번호 △개업연월일을 입력하면 사업자 정보를 간편하게 인증할 수 있고, 프로모션 기간 내 인증 시 당근마켓에서 광고를 집행할 수 있는 광고캐시 1만 원을 100% 지급받을 수 있다.

 

DB손보 ‘중소벤처기업부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 수요기업 참여

DB손해보험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는 23년 혁신분야 창업패키지(신산업 스타트업 육성) 민간검증 기업추천에 대기업 수요기업으로 참여해 바이오헬스, 미래모빌리티, 친환경/에너지 분야 스타트업과의 오픈 이노베이션을 추진한다.

민간검증 기업추천은 초격차 스타트업 1000+의 주요 추진방향으로 이미 대·중견기업과의 협업 이력이 있는 우수 창업기업을 발굴해 대·중견기업과의 원활한 협업 추진을 보조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민간 창업 기업 선정 트랙의 기업 추천권을 획득한 DB손해보험은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에 참여한 기업 및 오픈이노베이션을 위해 기술력있는 유망한 스타트업을 3월 중순까지 추천을 완료하고 협업 할 예정이다.

특히 본 사업에 선정 된 기업들은 사업화자금을 최대 6억원 까지 지원 받고, 정책자금/기술보증/수출바우처 등을 우대 지원 받는다.

 

오늘의집, 개발자 대규모 경력채용

오늘의집이 거대한 성장에 함께 도전할 개발자를 찾는다. 오늘의집을 운영하는 버킷플레이스는 ‘THE BIG MOMENTUM’을 타이틀로 2023년 개발자 대규모 경력채용을 실시한다. 

이번 채용은 우수 개발 인재를 적극적으로 확보해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국내를 넘어 전세계 사용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영감을 줄 수 있는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슈퍼앱으로 도약하기 위해 마련됐다. 

채용 분야는 △Backend △Frontend △Android △iOS △Data △Machine Learning △Extended Reality △Engineering Productivity 분야 개발자와 △Technical Program Manager까지 총 9개다. 채용 인원은 총 OO명 규모로 3년 차 이상 해당 분야에서 일한 경력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서류 지원은 이달 31일까지로 ‘오늘의집 개발자 대규모 경력채용’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서류 전형 후 진행되는 코딩 테스트는 4개의 일정 중 지원자가 원하는 일정을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리드 및 매니저 직군 제외) 코딩 테스트 통과자를 대상으로 직무적 역량을 검증하는 기술·직무 인터뷰, 조직문화 인터뷰가 추가로 진행된다.

오늘의집은 채용에 합격한 개발자에게 최고 수준의 보상과 업무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모든 입사자들에게 스톡옵션(주식매수선택권)을 부여하고, 개개인의 역량을 고려해 연봉과 스톡옵션 등 업계 최고 수준의 맞춤형 보상을 제안한다. 입사 후에는 주 3회 재택근무 및 자율 근무시간제 뿐 아니라 WFA(Work From Anywhere) 정책을 통해 1년에 최대 2개월 동안 어디서든 업무가 가능하다. 

 

원티드랩, 챗GPT 기술 활용한 ‘AI 면접코칭’ 서비스 출시

HR테크 기업 원티드랩은 챗GPT의 핵심 기술 GPT-3를 활용한 ‘AI 면접코칭 서비스’(이하 AI 면접코칭)를 출시했다.

AI 면접코칭은 채용공고에 맞춘 예상 면접 질문을 생성하고, 답변을 입력하면 구체적인 피드백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구직자는 이른바 ‘면접 과외’ 같은 취업 사교육 없이도 충분히 면접을 준비할 수 있다. 피드백에 따라 답변을 수정하는 과정을 통해 모의 면접을 반복하는 셈이다. 

원티드 채용공고 링크를 입력하고 ‘채용공고 분석하기’ 버튼만 누르면 실시간으로 예상 면접 질문을 확인할 수 있다. 주요 업무, 자격요건에 관한 질문과 함께 커뮤니케이션 역량, 리더십 등 소프트 스킬에 대한 질문까지 제공한다.  

 

토스랩-벤처기업협회, 기업의 디지털 전환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업무용 협업툴 ‘잔디(JANDI)’를 서비스하는 토스랩이 벤처기업협회(회장 성상엽)와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디지털 전환과 효율적인 업무 환경 마련을 고민하는 벤처기업 지원을 위해 진행됐다. 토스랩은 벤처기업협회 회원사에 잔디의 엔터프라이즈 플랜 20%, 프리미엄 플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양사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공동 마케팅 활동과 장기적인 협력 체제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협업툴 잔디는 실시간 메신저, 주제별 대화방, 화상회의, 문서관리 등 협업에 필수적인 기능을 제공해 원활한 소통과 빠른 의사결정을 지원한다. 롯데백화점, 한샘, 아모레퍼시픽, 야나두, GC지놈 등 35만 이상 기업이 협업툴 잔디를 도입해 업무 효율성을 제고하고 디지털 전환에 성공했다.

 

뱅크샐러드 유전자 검사 시즌2, 무제한 신청에 선물하기까지 가능

뱅크샐러드가 유전자 검사 서비스를 개편했다. 기존 1인 1회 신청 제한을 풀고, 고객이 유전자 검사를 무제한으로 신청할 수 있도록 기회를 대폭 늘렸다. 

기존에 뱅크샐러드 앱을 통해 유전자 검사를 받았던 고객도, 다시 선착순 유전자 검사를 신청하면, 무료 유전자 검사권을 받을 수 있다. 검사권 현황은 뱅크샐러드 건강탭 ‘내 검사권’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뱅크샐러드 유전자 검사를 무료로 신청하는 방법도 다양해졌다. 매일 오전 10시에 선착순으로 유전자 검사를 신청하는 것이 ‘1초 컷’이라 불릴 정도로 바로 마감됐었는데, 선착순에 실패하더라도, 롯데카드를 발급받거나, 미래에셋 증권 계좌를 개설하거나, 한화투자증권을 통해 해외주식을 거래하면, 유전자 검사권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유전자 검사권을 구매하는 것도 가능해졌다. 시중 가격에서 가장 저렴하게 뱅크샐러드 앱에서 바로 결제해서 검사권을 구매할 수 있다.

무제한으로 모은 검사권을 지인에게 선물할 수도 있도록 했다. 검사권 보관함에서 선물할 검사권을 선택하고 ‘선물하기’ 버튼을 누르면 카카오톡 등 SNS로 공유하는 화면으로 연결된다. 선물 받은 고객은 건강 탭 ‘무료 유전자 검사’ 메뉴에 들어가 검사권 코드만 입력하면 바로 유전자 검사 신청이 가능하다. 

 

지냄, 모바일 출입통제 전문기업 모카시스템과 MOU 실시 

레지던스 호스피탈리티 전문기업 지냄(대표 이준호)은 숙박시설의 운영 효율성과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모바일 출입통제 전문기업 모카시스템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냄은 생활형 숙박시설 운영 브랜드 ‘와이컬렉션’, 프랜차이즈 호텔 ‘더리프’, 중장기 레지던스 전문 숙박 예약 플랫폼 ‘와이컬렉션 스테이’에 입점된 국내외 생활형 숙박시설 및 호텔 등 다양한 숙박업소의 전 객실에 모카시스템의 도어락 모바일 출입증 서비스 도입을 추진한다.

해당 솔루션 구축으로 지냄의 숙박시설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들은 열쇠, 번호키 입력, RF카드 없이도 스마트폰으로 전송된 모바일 출입카드를 통해 숙소를 한층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모카시스템은 모바일 출입증 기술이 탑재 된 자체 디바이스에 SaaS를 접목시켜 클라우드 기반의 모바일 출입통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업이다. 최근 스마트홈 IoT까지 확장된 서비스를 구현한 모카시스템의 기술은 스마트폰으로 다양한 도어락, 출입문 등을 개방할 수 있어 상업공간을 넘어 주거, 숙박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