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소식] KT&G·KCC글라스 홈씨씨 인테리어·코웨이 外
[기업 소식] KT&G·KCC글라스 홈씨씨 인테리어·코웨이 外
  • 오정희
  • 승인 2023.03.08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프레시웨이, 고객관계관리 시스템 구축…데이터 경영 가속화

CJ프레시웨이가 CRM(고객관계관리) 시스템을 도입하고 데이터 경영 가속화에 나선다. 

CJ프레시웨이의 CRM 시스템은 개인 및 조직별 산재된 고객 정보를 표준화된 데이터로 변환하고, 이를 기반으로 고객 관점의 영업활동을 펼쳐 고객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CRM 시스템의 주요 기능은 △고객 정보 통합 관리 △데이터 시각화 △커뮤니케이션 툴 등이다. 영업 담당자들은 이러한 기능들을 활용해 고객 요구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를 제안함으로써 고객의 원활한 사업 운영을 돕는다. 

고객 정보 통합 관리는 CRM시스템의 핵심 기능으로, 수천 개에 달하는 고객사에 대한 계약사항, 매출현황, VoC(고객의 소리) 등 방대한 데이터를 조회 및 기록할 수 있다. 

데이터 시각화 기능은 상품 판매 현황, 기간별 수익 비교, VoC 처리 현황 등을 그래프와 도표 형식의 대시보드로 보여준다. 영업 담당자는 데이터와 실시간 연동되는 대시보드를 통해 본인의 업무 경과를 적시에 확인하고, 다음 업무 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 대시보드를 정기적으로 공유 받을 수 있는 구독 기능과 보고서 작성을 위한 파일 저장 기능도 효율적이다. 

 

KT&G, 초‧중‧고 입학 임직원 자녀에 축하선물 전달

KT&G가 초‧중‧고등학교에 입학하는 임직원 자녀 558명에게 CEO 메시지 카드와 축하선물을 전달했다.

KT&G는 매년 가족친화 프로그램 ‘가화만社성’의 일환으로 임직원 자녀의 초‧중‧고등학교 입학을 축하하는 이벤트를 진행해왔다. 올해는 초등학교 입학 자녀를 위해 꽃다발, 문구세트, 완구 저금통 등을 준비하고 중‧고교 입학 자녀에게는 외식 상품권을 선물했다.

KT&G는 임직원의 일과 가정의 양립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7년부터 ‘가정이 화목해야 회사의 모든 일이 잘 이루어진다’는 의미를 담은 ‘가화만社성’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프로그램은 연중 축하‧응원‧돌봄 세 가지 테마로 운영되며, 임직원뿐 아니라 임직원 가족까지 수혜 대상으로 포함하고 있다.

 

KCC글라스 홈씨씨 인테리어, 아이와 반려동물 위한 바닥재 ‘숲 도담’ 리뉴얼 출시

KCC글라스의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홈씨씨 인테리어’가 아이와 반려동물이 있는 가정에 적합한 PVC 바닥재인 ‘숲 도담’을 리뉴얼 출시했다.

숲 도담은 어린아이가 탈 없이 잘 놀며 자라는 모양을 뜻하는 ‘도담도담’이란 단어에서 붙여진 이름이다. 우수한 보행감은 물론 유해물질로부터 안전해 아이와 반려동물 등 가족 모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안전한 바닥재라는 의미를 담았다.

이 제품은 카렌다(Calender) 공법의 고강도 투명층과 졸(SOL) 공법의 고탄력 쿠션층이 함께 적용돼 표면 눌림이나 긁힘 등에 대한 내구성이 뛰어나고 보행감과 생활 소음 저감 효과가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숲 도담은 환경 표지 인증, HB마크, 대한아토피협회 추천제품 마크 등 각종 친환경 인증으로 제품 안전성을 인정받았을 뿐만 아니라 PVC 바닥재 업계 최초로 한국애견협회와 국가 공인시험기관인 KOTITI시험연구원에서 부여하는 ‘반려동물 제품인증(PS인증, Pet Product Safety Certification)’도 취득해 반려동물에 대한 안전 적합성도 검증받았다.

위생적인 점도 장점이다. 이음매가 적어 어린아이나 반려동물의 배변 실수 등에도 청소가 쉽고 틈새를 통한 오염 걱정이 없으며 주재료가 목재인 마루와 비교해 물기를 비롯한 각종 오염에도 강하다. 또한 표면 UV 코팅층에 탈취 효과가 좋은 편백나무 오일을 첨가해 깨끗한 실내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위닉스, 美 ‘2023 시카고 소비재 전문 전시회(IHS)’ 참가

생활가전브랜드 위닉스가 지난 4일부터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 ‘2023 시카고 소비재 전문 전시회(IHS, The Inspired Home Show)에 18년 연속 참가했다.

시카고 소비재 전문 전시회는 1939년부터 개최된 북미 최대 규모의 소비재 전문 전시회로 올해는 130개국으로부터1,000여개사가 참가해 생활 속 다양한 디자인 및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제품을 선보였다. 독일 암비엔테, 홍콩 가정용품 박람회와 더불어 세계 3대 소비재 박람회로 꼽힌다.

위닉스는 작년 IHS 전시회에서 대용량 공기청정기 C909를 최초 공개 한데 이어, 올해는 새로운 공기청정기 제품인 ‘T800’ 및 ‘9800’ 모델을 공개했다. ‘T800’모델은 타워형 디자인으로 오염된 공기를 360° 강력하게 흡입하고 4단계 필터 시스템을 거쳐 정화된 청정공기를 빠르게 순환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Wifi 연동 및 알렉사, 구글 어시스턴트 사용을 통해 편의성을 극대화 한 제품이다.

 

KT&G, 새 디자인 적용한 ‘레종(Raison)’ 리뉴얼 출시

KT&G가 ‘레종(Raison)’ 브랜드의 패키지 디자인을 전면 교체했다. 이번 리뉴얼은 레종 제품의 디자인을 일관되게 통합해 브랜드 통일성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며, 패키지 외 각 제품의 특성은 그대로 유지된다.

KT&G는 지난해 ‘레종’ 브랜드의 론칭 20주년을 맞아 이를 기념하기 위해 현대적 감성에 맞게 브랜드 리뉴얼에 돌입, 올해부터 새 디자인이 적용된 제품을 편의점 등 전국 유통채널 및 면세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2002년 ‘레종’이 출시된 후 총 일곱 번의 리뉴얼을 거친 후 이번이 여덟 번째다.

지난 1월 출시한 신제품 ‘레종 리저브’와 이번 리뉴얼을 통해 레종 브랜드 11종 전 제품에는 ‘패밀리룩’ 디자인이 적용됐다. 제품 패키지에 ‘Raison’ 제품명의 ‘R’을 활용한 심볼 이미지로 차별적이면서 간결한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전달하고, 브랜드 로고와 제품명 등을 각 제품에 통일성 있게 배치했다. 

 

코웨이, ‘프라임 스탠드 정수기’ 출시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가 넉넉한 용량과 강화된 위생성이 특징인 ‘프라임 스탠드 정수기(CHP-5720L)’를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냉수, 온수, 정수를 대용량으로 설계해 식당, 관공서, 학교 등 다양한 곳에서 사용하기에 부족함이 없도록 했다. 냉수, 온수, 정수 용량은 각각 7.1L, 3.6L, 10.4L이다.

프라임 스탠드 정수기는 물 저장 탱크와 물이 나오는 파우셋을 99.9% 살균해 스스로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스스로 UV 살균’ 기능을 탑재해 위생성을 높였다. 이 제품은 물 저장 탱크를 12시간마다 4시간씩, 파우셋은 6시간마다 45분씩 UV 살균을 진행한다.

이 외에도 손쉽게 분리 세척 가능한 파우셋, 손으로 만질 필요 없는 전자식 레버 등을 적용해 위생성을 강화했다. 출수 파우셋 팁 등 오염에 민감한 주요 부품들은 36개월마다 무상 교체도 진행한다.

프라임 스탠드 정수기는 RO멤브레인 필터 시스템을 탑재해 물속에 녹아있는 중금속부터 바이러스까지 총 48가지 유해 물질을 제거하는 성능을 발휘한다. 이 제품은 가로 32cm의 슬림한 사이즈로 어떤 공간에도 간단하게 설치할 수 있으며 오트밀 베이지 색상을 적용해 공간 속에 잘 어우러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