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요기요·크라운제과·CJ제일제당 外
[유통 단신] 요기요·크라운제과·CJ제일제당 外
  • 오정희
  • 승인 2023.03.08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기요, 미국 치킨 브랜드 ‘윙스탑’ 국내 첫 배달·포장 서비스 시작

배달앱 요기요는 미국 치킨 브랜드 ‘윙스탑’과 배달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첫 단독 배달·포장 서비스를 시작한다.

협약식은 지난 2일 서울 서초구 서초동 소재 요기요 본사에서 진행됐으며, 이번 전략적 업무협약으로 미국 인기 치킨 브랜드 ‘윙스탑’의 약 30여개 인기 메뉴를 요기요에서만 단독 배달 주문은 물론 배달비 부담없는 포장서비스까지 함께 제공키로 했다.

양사는 윙스탑의 개인 입맛과 취향을 반영한 다양한 맛 선택과 더불어 혼자서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1인 메뉴, 합리적 가격 등 다채로운 메뉴 선택지를 제공해 요기요에서의 높은 배달 수요를 기대하고 있다.

배달앱 단독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배달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4월 2일까지 요기요 앱 내 ‘윙스탑’ 페이지에서 3천원 할인쿠폰을 선착순으로 지급할 예정이며, 쿠폰을 다운로드 받아 배달 주문 결제 시 쿠폰을 적용하면 할인 적용된다.

 

세븐일레븐, WBC 개최 기념 이벤트 진행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6년만에 열리는 국제 야구대회를 맞아 맥주, 음료, 아이스크림 등의 풍성한 할인 행사와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8일부터 14일까지(대표팀 토너먼트 진출 시 대한민국 경기 당일 추가 포함) 총 16종의 국내 및 수입맥주 번들 상품(4, 6입)을 최대 36% 할인하는 행사를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타이거맥주 손흥민 스페셜 패키지 500ml 번들(6입)을 1만 6천 5백원에서 1만 1천원에, 스텔라아르투아 500ml 번들(4입)을 1만 1천원에서 8천원, 칭따오맥주 500ml 번들(6입)을 1만 6천 5백원에서 1만 2천원에 판매한다.

세븐일레븐은 맥주에 빠질 수 없는 치킨도 함께 할인 행사를 한다. 만쿠만구치킨을 3월 한달 간 하나카드 또는 요기요를 통해 결제할 시 20%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대회 기간 내에는 펩시콜라 1.5L도 같이 증정된다. 

이밖에도 대한민국 대표팀의 성적에 따라 순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이달 8일에서 21일까지 선보인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대용량 탄산음료 행사상품 3종(펩시콜라제로, 칠성사이다제로, 게토레이레몬) 구매 후 세븐앱에서 스탬프 7개 적립 시 자동 응모된다. 

대표팀이 우승 시 1명에게 순금 10돈을, 결승 진출 시 2명에게 5돈을, 4강 진출 시 4명에게 3돈을, 8강 진출 시 1돈을 8명에게 증정한다. 대표팀이 예선 탈락할 시에는 국가대표팀 야구모자를 1백명에게 제공한다. 대표팀이 우승하게 되면 이벤트 참여자들은 총 40돈의 순금을 받을 수 있게 된다.

 

GS25, 쿠캣 ‘ㅋㅋ만두’ MZ입맛 사로잡고 만두 1위 등극

GS25가 쿠캣과 함께 선보인 ‘ㅋㅋ만두’가 냉동만두 시장의 전통 강자 ‘비비고’와 ‘고향만두’를 제치고 1위에 올랐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지난 2월 냉동간편식의 판매실적을 분석한 결과 ‘ㅋㅋ만두(385g)’가 매출 1위를 달성했다. 특히 냉동만두 카테고리에서는 압도적인 1등의 모습을 보였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2위를 기록한 베스트셀러 ‘비비고 왕교자(420g)’보다 약 70% 이상 매출이 높았으며, 비슷한 중량의 ‘고향만두(415g)’보다는 142% 더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ㅋㅋ만두’는 지난 1월 말 GS25와 쿠캣이 편의점 고객 맞춤으로 개발해 출시한 첫 상품이다. 돼지고기 함량을 27%로 높여 육즙을 풍부하게 하면서도 가격은 4,900원(385g)으로 책정해 품질은 높이고 가성비는 살린 상품이다.

GS25는 즉석에서 조리해 먹는 편의점 고객을 겨냥해 ‘ㅋㅋ만두’를 간장 없이 먹을 수 있도록 간을 맞춰 맛과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네이밍을 육즙 콸콸의 초성과 쿠캣의 초성을 활용해 재미있게 ‘ㅋㅋ만두’로 표현함으로써 핵심 고객인 2030연령대의 눈높이에 맞춰 마케팅을 전개한 것이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실제로 2월 ‘ㅋㅋ만두’가 판매된 지역과 시간대를 분석해 보면, 1~2인 가구가 많은 주거지역과 야간시간대 매출이 큰 점포에서 높은 매출을 기록한 것으로 분석됐다. 이는 2030연령층이 저녁식사 대용 및 야식으로 ‘ㅋㅋ만두’를 주로 구매한 것으로 풀이할 수 있다. 

 

동원F&B, ‘마이플랜트(MyPlant)’로 식물성 대체식품 시장 공략

동원F&B가 새로운 식물성 브랜드로 대체식품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 동물성과 식물성까지 모든 종류의 단백질을 공급할 수 있도록 제품 영역을 확장해 ‘토탈 프로틴 프로바이더(Total Protein Provider)’ 전략을 강화하겠다는 구상이다.

동원F&B는 식물성 대체식품 브랜드 ‘마이플랜트(MyPlant)’를 론칭하고 신제품을 공식 출시했다. ‘내가 선택한 식물성 레시피’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는 ‘마이플랜트’ 브랜드는 동원F&B의 스테디셀러인 참치와 만두 7개 제품에 우선 적용됐다. ‘동원참치 마이플랜트’는 통조림 1개와 파우치 4개 등 총 5개 제품이고, ‘동원 마이플랜트 만두’는 김치만두와 일반만두 등 2개 제품으로 구성됐다.

이번에 출시한 식물성 참치와 만두 제품 모두 100% 식물성 원료로 만들어 콜레스테롤 함량이 0%이며, 식물성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다. 칼로리 부담도 덜었다. ‘동원참치 마이플랜트 오리지널’ 제품은 혈당조절 등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식이섬유 함량은 높이면서 칼로리는 기존 살코기 참치 제품 대비 최대 31% 낮췄다.

특히, ‘동원참치 마이플랜트’는 축적된 참치 가공 기술력을 기반으로 기존 참치와 동일한 식감을 낼 수 있도록 참치 특유의 살코기 결, 형태를 만들어냈다. 한국인 식생활에 맞춰 고소마요, 불닭마요, 레드고추 등 다채로운 소스 맛을 넣어 샌드위치나 김밥 소재로 먹을 수 있도록 편의성도 높였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CJ제일제당, 홈술·홈파티에 제격인 ‘육공육 통삼겹 바베큐’ 신제품 2종 출시

CJ제일제당은 집에서 즐기는 미식 델리미트 제품인 <육공육 통삼겹 바베큐 페퍼>, <육공육 통삼겹 바베큐 갈릭&바질> 등 2종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통째로 숙성한 삼겹살에 마늘과 통후추, 바질 시즈닝을 더해 풍미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별도 소스 없이 에어프라이어에 180도 온도로 12분만 조리하면 간편하게 즐길 수 있고, 오븐이나 팬으로도 요리할 수 있다. 취향에 따라 요리 토핑이나 안주로도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원물 삼겹 바베큐의 식감과 맛을 구현하기 위해 CJ만의 독보적 기술을 적용, 인공 훈연향 없이 참나무 훈연으로 가공 햄 특유의 짠맛과 느끼함을 줄이고 담백한 풍미를 살렸다. 신선한 통삼겹살을 10시간 이상 숙성해 육즙이 풍부하고, 7단계 열처리 공정을 통해 고기 중심까지 열을 고르게 전달해 겉바속촉의 식감을 극대화했다. 

 

하이네켄코리아, ‘세계 여성의 날’ 기념 이벤트 개최

하이네켄코리아가 지난 6일 하이네켄코리아 본사에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하는 타운홀 미팅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타운홀 미팅에서 하이네켄코리아는 공정(Equity)이라는 핵심가치를 추가한 DEI (Diversity& Equity & Inclusion)비전을 발표하고, 올해 세계 여성의 날 조직위원회(IWD2023)가 발표한 캠페인 주제 #EmbraceEquity에 맞춰 하이네켄코리아가 말하고자 하는 ‘공정’의 의미를 전달하는 퍼포먼스 진행과 토론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전직원이 참여해 ‘공정’의 올바른 의미를 되짚어 보는 토론 및 질의응답 세션을 진행한데 이어 ‘우리가 실천하는 공정이란’이라는 메시지를 직원들이 직접 비주얼적으로 보여주는 퍼포먼스도 선보였다. 

 

크라운 죠리퐁, 50살 생일축하 스페셜 굿즈 출시

크라운제과는 원조 K-시리얼 과자 죠리퐁 출시 50주년을 맞아 특별한 굿즈 선물셋트를 출시한다. 

바삭한 죠리퐁에 달착지근한 마시멜로와 함께 2가지 굿즈(시리얼볼, 스푼)로 구성한 ‘죠리퐁 with 멜로팝’이다. 

1972년 출시된 죠리퐁의 50번째 생일을 축하하는 의미로 5000개만 만든 기프트팩으로 ‘카카오 선물하기’ 와 주요 e커머스 채널에서 구입할 수 있다.

고소한 오리지널 죠리퐁을 ‘얌랩’의 스테디셀러 마시멜로인 ‘멜로팝’으로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 별도로 포장된 죠리퐁과 멜로팝을 8:2 비율로 섞어 우유에 말아 먹으면, 달콤고소한 죠리퐁 시리얼이 완성된다. 7가지 유산균으로 만든 프리미엄 마시멜로우라 건강까지 챙긴 것도 장점이다.

원조 K-시리얼 과자인 만큼 우유만 있으면 바로 즐길 수 있도록 ‘시리얼 볼’과 ‘스푼’을 스페셜 굿즈로 함께 담았다. 죠리퐁의 시그니처 컬러인 노란색에 귀엽고 개성 넘치는 디자인은 기본, 꼼꼼한 안전 인증까지 거친 프리미엄 소재로 내구성과 실용성까지 갖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