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소식] 투썸플레이스·이디야커피·파리바게뜨 外
[프랜차이즈 소식] 투썸플레이스·이디야커피·파리바게뜨 外
  • 정단비
  • 승인 2023.03.13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썸플레이스, 한옥 컨셉 매장 ‘롯데월드 매직아일랜드점’ 오픈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테마파크인 롯데월드 내 전통 한옥 컨셉의 매직아일랜드점을 오픈했다.

투썸플레이스 롯데월드 매직아일랜드점은 기존 롯데월드 내 한옥을 테마로 한 공간인 서호정에 오픈하게 되었다. 외관은 전통 한옥의 특징을 살린 기존 서호정의 외형을 그대로 유지했으며 실내는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깔끔한 디자인에 한옥의 고즈넉한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요소들을 곳곳에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매직아일랜드 오버브릿지 근처에 위치해 석촌호수 산책길을 비롯해 롯데월드 매직아일랜드의 상징인 매직캐슬 등을 볼 수 있어 롯데월드를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실외 공간에는 매직아일랜드 오버브릿지를 볼 수 있는 정자 형태의 테라스 좌석도 마련되어 있다.

 

이디야커피, ‘이디야오더’ 이용량 증가

이디야오더는 이디야커피의 모바일 멤버십 ‘이디야멤버스’를 통해 주문한 후 제품을 수령하는 서비스로 지난 2017년 처음 선보인 이후 이용 고객이 지속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올해 ‘이디야오더’ 1분기 주문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약 10% 상승했으며. 건당 평균 결제 금액 또한 증가했다. 이는 코로나19 확산 이후 매장 방문 이전에도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는 결제서비스에 익숙해진 고객들이 증가했을 뿐 아니라, 포장서비스를 주로 이용했던 이전과는 달리 매장을 이용하는 시간이 늘어나며 음료와 함께 베이커리/디저트 등을 주문하는 고객 또한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

모바일 주문 결제 서비스를 이용한는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이디야오더’ 내 인기 상품의 지형도 또한 변화하고 있다. 이전 ‘이디야오더’ 내 인기 주문상품은 계절 등에 따른 시즌상품이였으나 최근에는 커피/티 군과 같은 스테디셀러 등으로 변화했다. 2023년 1분기 이디야오더를 통해 고객이 가장 많이 구매한 음료는 뉴아메리카노였다. 특히 지난 12월 새롭게 선보인 뉴아메리카노가 압도적인 판매량을 보였으며, 카페라떼, 바닐라라떼, 복숭아 아이스티 등 또한 순위권에 올랐다. 베이커리군의 경우 SNS등에서 붕세권으로 입소문을 타며 인기를 얻었던 흑임자 붕어빵 2종이 1위를 차지했으며,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허니카라멜브레드가, 프레즐 등이 그 뒤를 이었다.

 

한촌설렁탕, “봄에도 건강 챙겨요!” 보양 메뉴 3종 할인 행사 진행

설렁탕 프랜차이즈 브랜드 ‘한촌설렁탕’이 봄 시즌을 맞아 보양 메뉴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에는 ‘봄날은 벚꽃엔딩, 한촌 보양은 네버엔딩’이라는 콘셉트 아래 한촌설렁탕의 대표 보양 메뉴를 최대 10%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해당 할인 프로모션은 오는 4월 9일까지 진행되며,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메뉴는 콜라겐이 가득한 소 도가니를 푹 고아 만든 ‘도가니탕’과 소 한 마리를 뚝배기 한 그릇에 담은 ‘한촌탕’, 소위와 소곱창 등을 넣어 우려낸 ‘양곰탕’ 등 3종이다.

 

피자알볼로, 영남권 가맹간담회 개최…”상생경영 앞장”

수제 피자 전문브랜드, 피자알볼로가 영남권 가맹 간담회를 지난 7일 부산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가맹 간담회는 이재욱 피자알볼로 대표가 참석, 영남권 가맹점주들과 함께 현장의 생생한 소리를 나누며 가맹점과의 상생 전략을 강구했다.

특히 지난 2일 성황리에 마무리된 피자알볼로의 네고왕 할인 행사에 대한 가맹점의 긍정적인 피드백 및 보완책, 피자 품질 향상 방향 등 생산적인 대화가 이뤄졌다. 원재료, 물가 상승 등 어려운 경제 상황 속 함께 발전할 수 있는 동반 성장 방안도 논의됐다.

 

파리바게뜨X노스피크, ‘시에라컵 세트’ 사전예약 뜨거운 반응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피크(Northpeak)’와 협업해 마지막으로 선보인 캠핑 굿즈 ‘시에라컵 세트’가 출시됐다.

‘시에라컵 세트’는 파리바게뜨와 노스피크가 함께 선보이는 마지막 캠핑 굿즈로, 미니멀한 디자인과 넉넉한 400ml 사이즈의 스테인리스컵 4개세트와 파우치로 구성됐다. 파리바게뜨는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SPC그룹 통합 배달 어플리케이션 ‘해피오더앱’과 파리바게뜨 전용 어플리케이션 ‘파바앱’을 통해 ‘시에라컵 세트’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파바앱에서는 런칭 1주년 기념으로 사전 예약 구매 고객을 추첨해 노스피크 정품 텐트, 카드, 캠핑의자 등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 중이다. 

 

 

할리스, 신규 캡슐커피 2종 출시…‘제품 라인업 확장’

할리스가 프리미엄 커피 및 디카페인 커피 수요 증가에 따라 프리미엄, 디카페인 블렌드 캡슐커피 2종을 새롭게 출시한다.

이번 할리스 신규 캡슐커피 블렌드 2종은 할리스만의 노하우가 담겼다. 할리스 캡슐커피 프리미엄 블렌드는 점차 고급화되는 소비자 커피 취향에 맞춰 출시한 프리미엄 제품이다. 에티오피아 원두와 콜롬비아 원두를 블렌딩해 화사한 산미와 과일과 같은 달콤한 맛이 특징이며, 깔끔한 후미와 미디엄 바디감을 갖췄다. 아이스 아메리카노로 마셨을 때는 산뜻한 커피 맛을 즐길 수 있다. 

카페인에 민감한 소비자를 위한 할리스 캡슐커피 디카페인 블렌드는 브라질산 원두와 콜롬비아산 원두를 블렌딩한 제품이다. 디카페인 원두는 화학약품을 사용하지 않고 물을 이용해 카페인을 제거하는 친환경 방식의 SWP(스위스 워터 프로세스)공법을 적용했다. 균형 잡힌 바디감과 부드럽고 중후한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견과류의 고소함까지 어우러져 최상의 밸런스를 맞춘 디카페인 제품이다. 신규 캡슐커피 2종은 모두 네스프레소 오리지널 캡슐 사용 머신과 호환 가능하다.

 

고물가 피로 속 합리적 소비층 체리슈머 공략하는 외식업계

잇따른 물가 상승으로 소비 심리가 위축되고 있는 가운데 가성비, 짠테크 등 합리적 소비 문화를 주도하고 있는 2030세대가 주요 고객으로 떠오르고 있다. 꼭 필요한 물품만 구매하고 할인 혜택은 최대로 실속 있게 챙기는 알뜰 소비로 경향이 강하다. 

이에 외식업계에서는 자체 앱과 자사 몰에서 할인 및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의 전략으로 합리적 소비층인 체리슈머 고객의 ‘락인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가성비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는 매달 20일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더벤티데이’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2월 ‘더벤티데이’에는 신규 회원 대상 핫 아메리카노 반값 쿠폰과 모든 멤버십 고객에게 2천 5백원 상당의 할인 쿠폰을 제공했다.

종합식품기업 이연에프엔씨의 자사 온라인몰 ‘한촌몰’에서는 매주 수요일마다 ‘한 뚝배기 딱 24시간 타임 특가 세일’(이하 뚝딱세일)을 진행하고 있다. 그동안의 뚝딱세일 행사를 통해 ‘프리미엄 꼬리곰탕’, ‘설렁탕집 설렁탕’, 한촌 양념불고기’, ‘도가니탕’ 등 주요 간편식 제품을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했다.

이 외에도 한촌몰 신규 가입 회원에게는 3천원 쿠폰 증정과 사골곰탕육수를 100원에 제공하는 행사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