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하나금융그룹· IBK기업은행·KB국민은행 外
[금융 단신] 하나금융그룹· IBK기업은행·KB국민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3.03.13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금융그룹, 한국광고주협회 선정 ‘소비자가 선택한 좋은 광고상’ 수상

하나금융그룹은 한국프로축구연맹,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제작한 ‘모두의 드리블’ 캠페인 영상이 한국광고주협회가 선정하는 제 31회 ‘소비자가 선택한 좋은 광고상’에서 ‘디지털 부분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소비자가 선택한 좋은 광고상’은 1993년에 제정돼 국내에서 유일하게 소비자가 직접 참여해 심사하는 광고제로, 유익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에 기여하는 광고 작품을 선정해 시상해오고 있다.

이번에 ‘디지털 부분 좋은 광고상’을 수상한 하나금융그룹의 ‘모두의 드리블’ 캠페인 영상은 K리그 팬들이 직접 이동 약자를 위한 안내지도 제작에 참여하는 모습이 담겨있으며, 이를 통해 사회적 약자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 시키는데 기여했다고 평가받고 있다.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 X 포블, 토큰 증권(ST) 상품 개발 위한 MOU 체결

AI 일임투자 서비스 ‘핀트(fint)’를 운영하는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이 가상자산 거래소 포블과 토큰 증권(ST) 상품 개발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었다.

토큰 증권은 자본시장법상 증권에 해당하는 권리를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토큰 형태로 발행한 것으로, 기존의 금융자산 뿐만 아니라 부동산, 미술품, 음악저작권 등 유·무형의 실물자산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에 디셈버앤컴퍼니와 포블은 MOU를 맺고 향후 토큰 증권 상품 개발에 대해 협력을 하기로 했다.

 

하나캐피탈, ‘중고차 구매비서’ 서비스 오픈

하나캐피탈은 생활밀착형 플랫폼 ‘PAYCO’, 중고차 검수서비스 업체 ‘카바조’와 협력을 통해 ‘중고차 구매비서’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중고차 구매비서’는 PAYCO 앱을 통해 ▲구입 희망 차량에 대한 정보와 검수장소, 일정을 선택하면 카바조를 통한 검수 예약 ▲차량정보와 인적사항을 입력하면 구입자금 대출한도 및 금리조회 ▲모바일 대출 약정까지 원스톱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또한 오는 3월 31일까지 PAYCO는 ‘중고차 구매비서’ 통해 대출을 이용한 손님에게 차량 검수비용 전체를 PAYCO 포인트로 페이백 혜택을 제공하며, 하나캐피탈은 대출 이용 손님에게 최대 1.4%의 금리우대 및 선착순 100명에게 10만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IBK기업은행, ‘IRP는 IBK에서’ 이벤트 실시

IBK기업은행은 IRP(개인형퇴직연금)의 세제혜택이 확대됨에 따라 기존 가입고객과 신규고객 모두 참여할 수 있는 ‘IRP는 IBK에서’ 이벤트를 6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기존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자동이체 신규 등록(자동이체기간 12개월 및 이체금액 10만원 이상), ▲기존 자동이체 등록고객의 이체등록금액 10만원 이상 증액, ▲자기부담금 1백만원 이상 추가입금 조건 중 하나라도 충족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신라호텔 숙박권(3명)과 신세계 모바일상품권(2147명)을 제공한다.

또 이벤트 기간 내 모바일앱(App)을 통해 IRP를 신규 가입하는 고객에게 5천원 상당의 상품권을 1000명에게 선착순으로 제공할 예정이며, 모바일·인터넷뱅킹을 통해 신규 가입한 경우 운용·자산관리 수수료 평생 면제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KB국민은행, ‘소비자가 선택한 좋은 광고상’ TV 및 인쇄 부문 동시 수상

KB국민은행은 ‘제31회 소비자가 선택한 좋은 광고상’ TV부문과 인쇄부문에서 ‘좋은 광고상’을 동시 수상했다고 밝혔다.

‘KB 9To6 Bank’ TV광고는‘당신을 위해 은행의 시간을 바꾸다’의 광고 카피로 전국 72개 영업점에서 실시 중인 9시부터 6시까지의 특화된 고객 경험 서비스 제공을 표현했다.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국민에게 2시간 더 여유롭게 은행을 방문할 수 있어 높아진 편의성을 강조했다. 또한 KB국민은행을 대표하는 광고모델 공유와 김연아가 자연스러운 연기와 입담을 선보이며 주목도를 높였다.

인쇄 부문에서 수상한 ‘KB시니어라운지’ 광고는 은행 서비스 이용이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해 복지기관에 정기적으로 직접 찾아가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표현했다. ‘아버님, 어머님 은행 왔어요!’의 카피를 통해 밝고 따뜻한 이미지를 구현했다. 또한 고령층 고객이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받고, KB시니어라운지가 정감 있는 휴식처의 역할을 하는 모습을 일러스트로 구성해 감동을 전했다.

 

NH농협은행 IT사랑봉사단, 물품 나눔 행사 실시

NH농협은행 IT사랑봉사단은 지난 9일 서울 양천구 SOS어린이마을을 찾아 물품 나눔 및 청소 봉사를 실시했다.

SOS어린이마을은 가정의 보호를 받지 못하는 어린이들에게 가정 형태의 양육 환경을 제공하는 국제민간사회복지기구로, IT사랑봉사단은 35년간 약 1억 1천여만 원의 기부금을 후원해오고 있다.

특히 이날 SOS어린이마을은 IT부문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나눔 활동에 대한 고마움으로 감사패를 전달했다.

 

하나은행, MZ세대와 함께하는 『22-23 하나은행 MZ 바둑 슈퍼매치』 성황리에 마쳐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MZ세대 바둑팬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해 주고자 개최한 『22-23 하나은행 MZ 바둑 슈퍼매치』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한국기원이 주관하고 하나은행이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한 『22-23 하나은행 MZ 바둑 슈퍼매치』는 미래 성장동력인 MZ세대를 겨냥한 이색적인 바둑대회로, 지난해 12월 27일 예선전을 시작으로 10일 결승전까지 11주간 진행됐다. MZ세대 프로 바둑기사들이 출전해 M세대와 Z세대가 각각 5명씩 팀을 이뤄, 5대5 연승대항전 방식으로 경기가 펼쳐졌다.

하나은행은 이번 대회 후원을 통해 글로벌 브레인 스포츠인 바둑의 저변 확대를 통한 대중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사회적 가치를 중시하는 MZ세대 바둑팬들에게 경기를 보는 즐거움과 함께 나눔의 기쁨을 선사하기 위해 매 경기 선수들의 최종 착수(바둑판에 돌을 놓는 행위)에 1만원을 곱한 금액을 기부금으로 조성했다. 적립된 기부금은 우리 사회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쓰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