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우리은행·KB국민은행·하나은행 外
[금융 단신] 우리은행·KB국민은행·하나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3.03.16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 신학기 맞이 저소득가정 아동 학업 용품 지원

우리은행은 우리 아이들 모두가 기쁘고 설레는 마음으로 신학기를 맞이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2023 신학기 맞이 ‘우리 함께 두근두근 새학기’ 학업 지원사업을 진행했다.

‘우리 함께 두근두근 새학기’ 학업 지원사업은 코로나19 이후 가정과 학교에서의 학습환경이 더욱 중요해져, 개선이 필요한 저소득가정 아동에게 맞춤형 책상과 학용품을 지원하는 사회공헌사업이다.

특히, 우리은행은 상대적으로 교육인프라가 부족한 농·산·어촌 저소득가정 아동 중, 가정 내에 적절한 학습공간이 조성돼 있지 않고 학용품 마련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가정 아동 200명에게 아동별 맞춤형 학업 용품을 지원했다.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내 ‘맘 편한 아이금융’ 오픈

KB국민은행은 미성년자 금융거래 편의성 향상을 위해 KB스타뱅킹 내에 ‘맘 편한 아이금융’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맘 편한 아이금융’은 부모가 편리하게 미성년 자녀의 금융거래를 이용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성 콘텐츠를 제공한다. KB스타뱅킹을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미성년 고객의 금융거래 시 필요한 서류 안내부터 추천 상품, 주요 혜택, 편리한 은행 서비스 등을 종합적으로 이용 가능하다. 

주요 서비스 내용으로는 ▲미성년 자녀 계좌 개설 시 필요 서류 안내 ▲9To6 Bank, 모바일번호표 발급 등 편리한 은행 이용 팁 소개 ▲가족 단위로 거래실적을 합산해 우대서비스를 제공하는 ‘KB스타클럽 가족고객 제도’ ▲10대 전용 금융플랫폼 ‘리브Next’ ▲통신비 절약을 위한 ‘Liiv M’ ▲경제·금융 관련 상식 ‘금융자산 증여 관련 정보’ 등이 있다. 

또한 KB국민은행은 오는 31일까지 만18세 이하 고객을 대상으로 최초 입출금 통장 개설 시 최대 3만5천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하는 ‘KB Kids&Youth 웰컴 패키지’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하나은행, 대한민국 축구국가대표팀 친선경기 2연전 입장권 예매 서비스 오픈

하나은행은 은행 대표 모바일 앱인 ‘하나원큐’를 통해 3월 국내에서 진행되는 대한민국 축구국가대표팀 친선경기 2연전 입장권 예매 서비스를 17일 19시부터 순차적으로 오픈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축구국가대표팀 타이틀 스폰서인 하나은행 초청으로 이뤄진 이번 축구국가대표팀 친선경기는 ▲콜롬비아(3/24, 울산 문수축구경기장) ▲우루과이(3/28, 서울 상암월드컵경기장)와 총 두 차례 진행 예정이다.

이번 친선경기 2연전 입장권 예매 서비스는 ‘하나원큐’ 앱 로그인 후 ‘스포츠’ 카테고리의 ‘티켓예매’ 메뉴에서 ▲콜롬비아(3/17, 19시 티켓예매 오픈) ▲우루과이(3/21, 19시 티켓예매 오픈) 순으로 진행된다.

또한,  ‘하나원큐’ 를 통해 예약 가능한 ‘하나원큐 존’은 프리미엄석부터 붉은악마 응원구역인 레드존까지 경기별로 다양한 좌석이 준비돼 있다. 이밖에도 ‘하나원큐’를 통해 하나카드 신용, 체크카드로 결제하는 손님들을 대상으로 10%(최대 5천원) 입장권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KB국민은행, 취업준비생 위한 ‘KB굿잡 취업학교 15기’ 실시

KB국민은행은 교육부, KB금융공익재단과 함께 운영하는 취업교육 프로그램인 ‘KB굿잡 취업학교 15기’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해 8년째를 맞이하는 ‘KB굿잡 취업학교’는 총 14회에 걸쳐 1,500여명의 특성화고 취업준비생이 참여한 취업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KB굿잡 취업학교 15기’ 120여명의 참가자는 이달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 온라인 취업캠프를 통해 취업준비 가이드, 의사소통 능력 관리, 자기소개서 컨설팅 등 취업 교육을 받는다. 취업 캠프 종료 후에도 전담 컨설턴트 배정을 통한 6개월간의 맞춤형 컨설팅과 정기적인 진로상담, 우수기업과의 취업 매칭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리게 된다.

 

IBK기업은행-다우기술, ‘중소기업의 디지털 경영지원 확대 위한 업무협약’ 체결

IBK기업은행은 지난 14일 다우기술과 ‘중소기업의 디지털 경영서비스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BaaS 기반의 금융API 연계 서비스 제공, ▲양사 데이터를 활용한 新비즈니스 모델 발굴, ▲신규 디지털 기업고객 창출을 위한 공동 마케팅 추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기업은행은 비은행 플랫폼기업에게 금융서비스 및 상품을 제공하는 ‘서비스형뱅킹’인 ‘BaaS’(Banking as a Service)를 기반으로, 금융API와 다우기술의 경영지원 플랫폼인 ‘다우오피스’를 연계해 매출입·급여관리 및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 경영지원 서비스’를 개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양사는 고객 데이터 연계를 통해 중소기업·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맞춤 상품을 추천하는 서비스 등 신규 비즈니스 모델 발굴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우리페이 꿀머니 등록·충전 이벤트 실시

우리은행은 우리WON뱅킹 앱에서 ‘우리페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꿀머니’ 충전 이벤트를 오는 4월 12일까지 실시한다.

우리은행은 이벤트 기간 동안 우리WON뱅킹 앱에 탑재된 ‘우리페이 서비스’에서 5,000 꿀머니 이상을 충전하는 고객 3만명을 대상으로 2,000 꿀머니를 선착순으로 지급한다. 또한, 추첨으로 5,000 꿀머니 이상 충전한 고객 200명에게 30,000 꿀머니를 추가로 지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