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GS25·CJ제일제당·오리온 外
[유통 단신] GS25·CJ제일제당·오리온 外
  • 오정희
  • 승인 2023.03.20 09: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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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갓세일’ 매출 249% 급증…편의점 시그니처 행사로 키운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지난 2월 첫 번째로 진행한 ‘갓세일’이 역대급 흥행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최근 1년간 진행된 유사 행사의 평균 실적 대비 행사 상품 매출은 83.7% 신장했으며, 직전 주 동기 매출과 비교할 시 무려 249.6% 급증한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큰 호응을 끌었던 맥주 4캔(번들) 8000원 행사 상품 매출은 직전 주 동기 매출 대비 최대 697% 급증했고, ‘ㅋㅋ만두’ 등 냉동 간편식품(492%), ‘오뚜기육개장’ 등 용기면(409%) 또한 매출이 크게 오르며 갓세일 전체 매출 신장을 견인했다. 

GS25는 20일부터 두번째 ‘갓세일’을 개최한다. 라면, 즉석 식품, 우유, 맥주, 과일, 반려동물 용품, 건전지 등 총 72종의 생활 필수 상품들을 1+1, 초특가 등의 파격 행사로 구성했다.

한편, 행사 기간 갓세일 행사 상품을 GS Pay로 결제한 고객은 ‘우리동네GS’ 앱을 통해 스탬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GS25는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한정판 신발인 ‘나이키 x 티파니 앤 코 에어포스 1 로우 SP 1837’ 등 풍성한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 프리미엄 수제형 소시지 ‘육공육 더블에이징 후랑크 허브&페퍼’ 출시

CJ제일제당은 프리미엄 수제형 소시지 <육공육 더블에이징(Double-aging) 후랑크 허브&페퍼>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독일 정부로부터 공식 인증받은 마이스터(장인)가 허브, 페퍼와 구운 채소를 조합해 새로 개발한 방식으로 한국인이 선호하는 짜지 않고 깔끔한 맛을 구현했다. 소비자가 소시지를 구워 먹을 때 감칠맛과 고소한 육즙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도록 삼겹살, 돼지 뒷다리살 등을 최적으로 배합했다.

또한 갈지 않고 큼직하게 썰은 고기로 소시지를 가득 채운 후 ‘더블에이징’해 풍부한 육즙과 식감을 극대화 했다. ‘더블에이징’은 CJ제일제당의 독자적 숙성 기법으로, 섭씨 2도의 정온 숙성고에서 24시간 이상 숙성해 풍미를 보존하는 ‘콜드에이징’과 최적 온도에서 한번 더 건조해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더하는 ‘에어드라잉’ 공법을 말한다.
 

아워홈, 프리미엄 김치 ‘갈치김치’ 내세워 김치 시장 공략

아워홈은 신세계백화점 본점과 강남점에 팝업스토어를 열고 프리미엄 김치 ‘갈치김치’와 ‘갈치석박지’ 2종을 판매한다.

아워홈은 식재료 가격 급등과 편의성으로 포장김치를 찾는 수요가 늘고 있는 만큼 판매채널을 확대해 본격적으로 김치 B2C 시장 공략에 나선다. 먼저 프리미엄 김치인 갈치김치를 내세워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겠다는 계획이다.

아워홈 갈치김치는 엄선한 국내산 배추, 무, 고춧가루를 사용했으며, 100% 제주 갈치를 넣어 깊고 시원한 자연의 감칠맛을 극대화한 명품 김치다. 잘 절여진 배추에 갈치를 통째로 썰어 넣고 배추 사이사이에 정성껏 양념을 발라 꼬들꼬들한 갈치 식감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또한 아워홈만의 제조공법으로 30일 숙성해 완성도 높은 맛을 선사한다. 아워홈은 갈치김치를 시작으로 향후 청잎김치, 동치미 등 명품 김치 라인업을 확대해 김치 시장을 공략할 방침이다.

 

하림, ‘2023 탄탄루틴챌린지’ 참여자 모집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소비자들의 건강하고 활력 돋는 일상 만들기를 돕기 위해 ‘2023 탄탄루틴챌린지’ 참여자를 모집한다.

하림의 ‘탄탄루틴챌린지’는 건강한 식습관과 꾸준한 운동을 루틴으로 만들기 위해 90일 간 진행된다. 지난해 하림 임직원을 대상으로 처음 탄탄루틴챌린저를 모집해 열띤 호응을 얻은 결과 올해는 소비자까지 대상을 넓혀 40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하림 탄탄루틴챌린지에 참여하면, 하림 닭가슴살을 무상으로 제공받는다. 참여자는 다양한 하림 닭가슴살 제품을 활용해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고 규칙적으로 운동하는 모습을 본인 SNS에 매주 4회 이상 업로드하면 된다. 가장 활발하게 활동한 우수 챌린저 6인을 선정해 50만원 상당의 피트니스 이용권 혹은 바디프로필 촬영권을 경품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하림 ‘2023 탄탄루틴챌린지’ 신청은 20일부터 4월 2일까지 하림 공식 SNS에 링크된 폼을 통해 하면 된다. 총 40명을 선정하며, 활동 기간은 4월부터 10월까지다. 

 

스타벅스 “꿈을 향해 도전하는 청년들 여기 모여라!”

스타벅스 코리아가 이익공유형 매장인 커뮤니티 스토어를 통해 후원할 청년들을 모집한다.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는 지역사회의 긍정적인 변화와 장기적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NGO단체와 연계해 매장 수익금 일부를 환원하는 스타벅스만의 차별화된 사회공헌 활동 프로그램이다. 커뮤니티 스토어에서는 고객이 구매하는 모든 품목당 300원씩이 적립되며, 적립된 기금은 각 매장별 후원 프로그램에 활용된다. 

현재 5개 매장이 운영 중으로,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1호점에서는 청년인재 양성, 2호점에서는 청년창업문화 지원 프로그램이 운영 중이다. 3호점에서는 장애인식활동 개선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4호점과 5호점에서는 각각 자립준비청년과 경동시장 상생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에 스타벅스가 후원을 위해 모집하는 대상자는 1호점을 통해 지원하는 청년인재와, 4호점을 통해 후원하는 자립준비청년이다.

우선, 커뮤니티 스토어 1호점(스타벅스 대학로점)에서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지원하는 스타벅스 청년인재 9기를 오는 3월 31일까지 모집한다.

2023년도 대학 신입생이 대상이며, 서류와 면접 전형을 거쳐 최종 선발 예정이다. 청년인재로 선발되면 1학년 2학기부터 학기당 300만 원의 장학금을 총 7학기 동안 지원하고 유스리더십캠프, 리더십 역량 강화 세미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또한 연 2회 우수 활동자를 선발해 스타벅스 지원센터(본사) 인턴십과 스타벅스 글로벌 견학도 지원한다. 

청년인재 9기 지원은 3월 31일 오후 3시까지 이메일로 서류를 접수하면 되며, 자세한 안내 및 서류 서식은 어린이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또한, 커뮤니티 스토어 4호점(스타벅스 적선점)을 통해 아름다운재단과 함께하는 ‘2023 청년 자립정착꿈 지원사업’ 대상자를 오는 3월 29일까지 모집한다.

지원대상자는 전국아동양육시설(공동생활가정 및 쉼터 포함) 및 가정위탁 보호가 종료된 만 18세~만 25세의 비진학 자립준비 청년이다. ‘자립준비청년’이란 법적으로 만 18세가 돼 아동양육시설에서 지내던 청소년들이 보호시설을 떠나 스스로 자립해야 하는 청년들을 의미한다.

이번 모집을 통해 대상자로 선발된 자립준비청년들에게는 1인당 최대 600만 원의 진로지원금을 비롯해 다양한 자립역량강화 프로그램 및 네트워크 활동을 제공할 예정이다.

 

글래드 호텔, 배달의민족 B마트에 ’그리츠 시그니처 램 시리즈’ 출시

글래드 호텔은 배민B마트에 호주산 양고기의 다양한 부위를 즐길 수 있도록 글래드 여의도 뷔페 레스토랑 ‘그리츠’ 오픈 이래 가장 사랑받는 메뉴인 양갈비를 비롯해 양꽃갈비살, 프렌치랙, 티본, 양꼬치, 양삼겹, 등갈비, 토마호크 등의 그리츠 시그니처 램 시리즈 8종을 선보인다.

특히 홈술 안주, 홈파티 메뉴, 캠핑 및 나들이 메뉴를 고민하는 고객에게 신선한 양고기 제품을 30~40분 이내로 빠르게 배송해주는 ‘퀵커머스(빠른 배송)’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호텔 셰프의 노하우로 배합한 특제 시즈닝도 함께 제공해 별도의 향신료를 준비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양고기 요리를 즐길 수 있다.

 

오리온, ‘나! 샌드’, ‘다이제 샌드’ 2종 리뉴얼 출시

오리온은 ‘나! 샌드 치즈크림’과 ‘다이제 샌드 바닐라&밀크크림’ 2종의 맛과 품질을 업그레이드해 리뉴얼 출시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오리온 샌드 특유의 비스킷과 크림의 조화로운 맛을 배가 시키고, 제품을 2개 속포장에 나눠 담아 취식 편의성도 높였다.

2006년 출시된 ‘나! 샌드 치즈크림’은 부드러운 버터 비스킷에 치즈크림을 넣어 ‘단짠’ 맛을 제대로 구현한 제품이다. 2011년 처음 선보인 ‘다이제 샌드 바닐라&밀크크림’은 미니 사이즈의 ‘다이제’ 통밀 비스킷 사이에 밀크크림을 넣어 고소하면서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출시 시점에 맞춰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리온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로 올해 소망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샌드 제품 2종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