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여가] 메가박스·스타필드·여기어때 外
[여행&여가] 메가박스·스타필드·여기어때 外
  • 안지연
  • 승인 2023.03.20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가박스, <2023 시네 도슨트> 서울-대전 확대 오픈

메가박스가 메가박스의 클래식 소사이어티 렉처 프로그램 ‘2023 시네 도슨트’를 진행한다. 

‘시네 도슨트’는 세계 곳곳의 유명 미술관들의 작품과 예술사를 전문가의 해설과 함께 감상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2019년에 첫선을 보인 후 2021년 코로나19로 운영을 중단했다가 지난해 재개했으며, 작년에는 총 6개월에 걸쳐 9개국 11개 도시, 21개 미술관에 대한 강연을 진행해 대부분 회차가 전석 매진되는 기록을 세웠다. 

이번 시네 도슨트는 시즌제를 도입해 매 시즌별 주제를 갖고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서울에서 진행되는 ‘시네 도슨트’는 총 4개의 시즌제로 운영한다. 시즌1은 4월 3일부터 5월 6일까지 진행되며 ‘그리스 신화’를 주제로 신화가 그린 그림, 거장의 예술작품들을 통해 그리스 신화를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신화 시대의 시작’, ‘일리아드와 오디세이’, ‘신화의 주인공, 올림푸스 12신’, ‘신화의 주인공, 인간 영웅’, ‘그리스의 황혼과 신화시대의 마감’ 등 총 5개의 에피소드로 구성했다. 

서양 미술사를 발전시킨 ‘선의의 라이벌’을 주제로 하는 시즌2는 6월 10일부터 7월 11일까지, 시즌3은 8월 19일부터 9월 19일까지 ‘작은 미술관의 큰 작가들’을 주제로 작은 미술관이 소장한 숨겨진 걸작을 감상할 수 있다. 11월에는 특별 프로그램을 기획 중이며, 자세한 내용은 추후 메가박스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대전에서 진행되는 ‘시네 도슨트’는 4월 6일부터 11월 16일까지 월 2회 격주로 15회차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극장에서 떠나는 세계 미술관 나들이’를 주제로 서유럽을 넘어 러시아, 미국 등 세계 미술관이 품고 있는 문화와 예술사를 만나볼 수 있다. 본 프로그램은 지난 2022년 코엑스에서 진행했던 커리큘럼으로, 세계 유수의 미술관들과 이 미술관에서 소장하고 있는 거장의 작품들을 소개한다. 

 

스타필드 별마당 도서관, ‘시가 불러온 봄’ 행사 진행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이 4월 4일까지 ‘시가 불러온 봄’ 행사를 진행, 아름다운 꽃과 시로 싱그러운 봄 인사를 전한다.

별마당 도서관은 매년 봄에 어울리는 시와 형형색색의 꽃으로 봄의 시작을 먼저 알려 왔다. 올해는 마스크 없는 새 봄을 맞아 생기발랄한 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대형 꽃동산을 구성해 다가오는 봄의 설렘과 기쁨을 나눈다. 별마당 도서관을 가득 채운 흐드러진 봄꽃과 함께 고객들의 얼굴에도 해사한 웃음꽃이 만개할 것으로 기대된다.

먼저, 소박하지만 울림이 큰 언어로 자연과 동심을 노래하는 김용택 시인이 봄볕처럼 따스한 시와 시집을 큐레이션해 지친 일상에 위로를 건넨다. 봄과 꽃, 자연을 테마로 한 시집 330여 권을 사랑과 희망, 위로와 공감에 대한 내용으로 세대를 넘어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6가지 주제로 나눠 선보인다. 겨울 추위를 이겨내고 피어나는 꽃송이의 생명력을 담은 시를 통해 봄날의 희망찬 기운과 힐링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도서관 중앙에는 봄 향기를 머금은 거대한 꽃동산 ‘봄의 대화’가 들어선다. 플랜트 디자인 스튜디오 ‘마초의사춘기’가 튤립, 수선화, 무스카리, 그랑디바 등 다채로운 봄꽃을 활용해 별마당 도서관을 싱그러운 봄빛으로 물들인다. 대형 서가와 함께 어우러진 알록달록한 꽃동산이 마치 동화 속에 들어와 있는 듯한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5m 대형 꽃동산 전체가 인스타그래머블 감성의 포토존으로 감각적인 사진을 남기기 제격이다. 

꽃동산 아래로는 김용택 시인이 큐레이션한 시의 글귀를 전시해 향긋한 봄내음과 함께 정원을 거닐며 사색에 잠길 수 있다.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샷을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매일 선착순 50명에게 도레도레 아메리카노 이용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와 함께 매주 수요일에는 라이프스타일 클래스가 열린다. 최고의 뇌 건강 비결을 알려주는 손유리 신경과 전문의, 문단계에 혜성같이 등장한 박준 시인이 삶의 행복을 키워주는 라이프스타일을 전수한다. 

금요일에는 <봄날의 인문학: 인생수업>을 주제로 명사초청특강이 진행된다. 대한민국 대표 법의학자 유성호 교수(서울대 의과대학 법의학교실), 르네상스 인문학의 거장 김상근 교수(연세대 신학과), 감성적인 사랑 시를 써 온 이정하 시인이 연사로 나서 삶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사람 구경 주의”…봄꽃 인파 4월 첫주에 몰린다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가 ‘봄꽃 여행 계획’을 주제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96.2%는 국내 봄꽃 여행을 가겠다고 응답했다. 해외여행 수요 증가와 맞물려 해외 봄꽃 여행이 주될 것으로 전망했으나, ‘국내에서도 봄꽃을 충분히 즐길 수 있다(77.3%)’는 판단이 반영됐다.

올봄 꽃구경 인파가 가장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시점은 내달 첫주로, 27.7%가 이 시기 꽃놀이를 떠난다고 답했다. 기상청은 이달 29일 여수 등 남부 지역을 시작으로 벚꽃 개화가 시작할 것으로 예상했다. 다음달 3일이면 서울을 포함한 전국 곳곳에서 봄꽃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 벚꽃 만개 시기와 맞물린다. 

여행 기간은 평균 2.13일로, 최소 1박 2일 이상 봄놀이를 다녀오겠다고 답했다.

여행 지역은 벚꽃 명소가 1순위였다. 국내 여행을 계획한 응답자 중 가장 많은 29.7%가 진해를 찾겠다고 답했다. 진해는 ‘진해군항제’을 개최해 꽃놀이 여행객이 몰리는 대표적 여행지다. 올해는 코로나19로 미뤘던 축제가 4년 만에 재개돼 방문객이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그 뒤로 유채꽃이 유명한 제주(20.0%), 곳곳에 벚꽃명소가 자리잡은 서울(18.7%)이 꽃놀이 여행지로 주목 받았다. 이외에도 경주, 여수 등 벚꽃으로 유명한 지역에 대한 선호도가 높았다. 

 

요기요, ‘야놀자’와 봄 나들이 시즌 콜라보 이벤트 진행

배달앱 요기요가 엔데믹 이후 맞는 첫 봄나들이 시즌을 기념해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와 함께 콜라보레이션 시즌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오는 31일까지 앱 내 ‘요기요X야놀자’ 이벤트 페이지에서 포장 주문 시 사용 가능한 5%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요기요의 매일 특별한 할인을 즐길 수 있는 소비자 프로모션 ‘요기픽’과   중복 할인 가능하며, 브랜드에 따라 최대 5천 5백 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요기요에서 포장 주문하면 ‘야놀자’ 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7천 원 할인쿠폰 이벤트에도 자동 응모돼 쿠폰이 지급된다.

야놀자에서도 요기요의 할인 행렬이 이어진다. ‘야놀자’ 초특가위크 놀먹보 이벤트를 통해 요기요 앱에서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는 7% 할인쿠폰을 선착순 제공한다. 할인 혜택은 ‘요기서1초결제’ 또는 ‘요기서결제’로 2만5천 원 이상 배달 및 포장 주문 결제 시에만 적용된다.

 

CGV, 클라이밍짐 ‘PEAKERS’ 3호점 신촌에 오픈

CGV는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CGV신촌아트레온 11층에 스포츠 클라이밍짐 ‘PEAKERS신촌’을 오픈한다.

PEAKERS신촌은 3호점인만큼 지난 1년간 1, 2호점을 운영하며 쌓아온 노하우와 고객들의 니즈를 꼼꼼히 반영했다.

CGV신촌아트레온의 8, 9관을 리뉴얼해 선보인 PEAKERS신촌은 기존 상영관의 강점인 높은 층고를 활용해 다이내믹하고 역동적인 볼더링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지하철 2호선 신촌역과 이대역에 근접해 접근하기 편하고, 로비를 통창 인테리어로 설계해 인스타그래머블한 공간 속에서 클라이밍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또 하나의 방문 요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회원제를 운영하고 있어 다양한 지점에서 클라이밍을 즐길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PEAKERS 정기 회원권 고객이라면 회원권 기간 내에 PEAKERS신촌뿐만 아니라 PEAKERS구로와 종로, 그리고 제휴된 클라이밍 암장인 ‘훅클라이밍’ 왕십리점과 성수점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PEAKERS신촌 이용권은 PEAKERS종로, 구로와 동일하게 일반 이용권과 정기 회원권으로 나뉜다. 1일 이용권은 성인 기준 2만원으로 하루 종일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 1일 자유 이용에 체험 강습까지 더해진 1일 체험권은 3만원이다. 기간제로 운영되는 정기 회원권은 1개월에 13만원, 3개월에 30만원이며, 7회 강습권은 6만원으로 정기 회원에 한해 구매 가능하다.

이 밖에도 PEAKERS신촌에는 스포츠 음료 및 클라이밍을 위한 간단한 소모품을 구매할 수 있는 매장 ‘PEAK STORE’를 비롯해 탈의실, 샤워실, 세족실 등이 준비돼 있다. 

CGV는 PEAKERS신촌 오픈을 기념해 4월 15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16시 이전에 입장 시 일일 이용권을 3천원 할인된 가격에 이용 가능한 얼리버드 특가 이벤트를 PEAKERS신촌, 구로, 종로 전 지점에서 진행한다. 또한, PEAKERS 정기 회원권을 1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며, 이벤트 기간 내 등록한 정기 회원이라면 50% 할인된 가격에 PEAKERS신촌 강습권을 만나볼 수 있다.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PEAKERS신촌에 방문하면, PEAKERS 포토프레임으로 네컷사진을 찍을 수 있는 ‘클생네컷’ 무료 촬영 기회도 제공한다. PEAKERS신촌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면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 

 

쿠프마케팅, 토스 브랜드콘 서비스에 모바일 쿠폰 공급

모바일 플랫폼 기업 쿠프마케팅은 비바리퍼블리카가 운영하는 토스의 ‘토스 브랜드콘’ 서비스에 모바일 쿠폰을 공급했다.

토스 브랜드콘은 토스페이를 통해 다양한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다. 쿠프마케팅은 해당 서비스에 카페, 디저트, 편의점, 외식, OTT 등 60여 개 브랜드의 모바일 쿠폰을 공급했다. 공급 쿠폰 수는 총 3,000여 개로 실생활에 밀접하고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상품들로 구성됐다.

모바일 쿠폰은 토스앱 내 ‘전체’ 탭에서 ‘결제’ 카테고리의 ‘토스 브랜드콘’ 메뉴에서 만나볼 수 있다. 토스페이로 간편하게 결제 가능하며 구입한 상품은 ‘내 브랜드콘’에서 확인 및 사용 가능하다.

 

골프존마켓, 봄 시즌 맞아 골프용품 최대 60% 할인 이벤트 ‘골프대전’ 진행

㈜골프존커머스가 운영하는 골프용품 전문매장 ‘골프존마켓’이 오는 4월 9일까지 국내·외 인기 브랜드의 골프용품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골프대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본격적인 봄 시즌을 맞아 진행되는 이번 ‘골프대전’은 골퍼들의 실속 있는 쇼핑을 위해 골프존마켓에서 마련한 연중 최대 이벤트로, 골프존마켓 온·오프라인에서 동시 진행된다. 골프클럽을 비롯해 가방, 골프화, 골프볼 등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을 특별 할인가로 구입할 수 있으며, △구매 금액대별 최대 30만 원 할인 △온·오프라인별 경품 응모 이벤트 △골프존마켓 상품권 5% 즉시 할인 등 보다 풍성한 혜택이 제공돼 주목할 만하다. 이외에도 전체 캐디백 및 스탠드백 10% 즉시 할인과 캘러웨이·풋조이·PING·에코 등의 골프백 이월상품 최대 50% 할인, ‘데이터 피팅’ 서비스 추천 클럽 매장 시타 시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 등이 마련됐다.  

더불어, 합리적인 소비를 돕는 골프존마켓 중고거래 모바일 서비스 ‘골프존마켓 이웃’ 앱 회원가입 회원에 한해 출석체크만 해도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며, 상품 등록 또는 구매 시 100% 커피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