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IBK기업은행·NH농협은행·KB국민은행 外
[금융 단신] IBK기업은행·NH농협은행·KB국민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3.03.21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기업은행, ‘i-ONE U 통장’ 우대금리 및 경품 이벤트 실시

IBK기업은행은 20일부터 비대면 채널 전용 입출식예금 상품인 ‘i-ONE U 통장’의 출시 1주년과 ‘법인사업자 비대면계좌개설 서비스 시행’을 기념하기 위해 우대금리 및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벤트는 ‘i-ONE U 통장’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6월말까지 진행된다. 상품 가입대상은 법인 및 개인사업자이며, ‘i-ONE U 통장’은 기업은행 홈페이지(기업인터넷뱅킹) 또는 i-ONE뱅크(기업), i-ONE 소상공인 App을 통해 개설 가능하다.

이벤트 기간 동안에는 1억원 미만 통장 잔액에 추가 우대금리 0.5%p(포인트)가 자동 적용된다. 또 평잔 증가 상위 8명 고객에게는 다이슨 선풍기 또는 삼성 공기청정기를, 그 이외 계좌 신규개설 선착순 1,000명에게는 스타벅스 쿠폰도 제공된다.

‘i-ONE U 통장’은 잔액구간별로 우대이율이 제공되는 입출식예금 상품으로, 일정 요건 충족 시 전자금융이체수수료, 타행자동이체수수료 등이 횟수 제한 없이 면제된다.
 

IBK기업은행-금융결제원, ‘금융데이터 기반 기업 활동성 평가를 통한 中企지원’ 확대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금융결제원(원장 박종석)과 지난 17일 서울 을지로기업은행 본점에서 ‘금융데이터 경쟁력 강화 및 가치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은행은 양질의 금융결제원 데이터를 선제적으로 활용해 △대안정보를 활용한 기업 활동성 평가모델 생성 및 실무적용, △기업매출정보 기반의 기업 네트워크 구조모형 구축 등을 추진한다.

한편 금융결제원은 데이터 연계 인프라 구축 및 결합을 우선적으로 지원해 데이터가치 증진 및 사업 영역을 확대할 전망이다.

 

NH농협은행, 신규직원 대상 웰컴키트 교부

NH농협은행은 2023년 6급 신규직원 476명에게 소속감과 자부심을 갖도록 「STAR+」웰컴키트를 증정했다고 19일 밝혔다.

「STAR+」웰컴키트에는 미래를 향해 힘차게 도약하라는 의미의 신발 상자 모양의 박스에 이석용 은행장의 응원 메시지, 행원 필수품인 계산기, ESG 머그컵, 재생플라스틱을 활용한 친환경 볼펜 등이 담겨있다.  

농협은행은 공식 유튜브 채널에 관련 언박싱(Unboxing) 영상을 게재하고,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을 활용해 웰컴키트 증정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하나캐피탈, GE헬스케어와 금융 서비스 제공 협력체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하나캐피탈은 지난 17일 오후 하나금융그룹 강남사옥에서 GE 헬스케어와 금융서비스 제공 및 유기적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하나캐피탈과 GE헬스케어는 ▲초음파 등 의료영상장비 판매 금융제공 ▲선진적 금융솔루션 개발 등을 함께 모색하고 관련 사업 추진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 하기로 했다.

또한, 하나캐피탈은 GE헬스케어와 함께 오는 23일부터 코엑스에서 나흘간 열리는 ‘KIMES 2023’ 에 참여해 공동으로 금융마케팅을 진행하기로 했다.

KIMES 2023는 각종 의료기기 및 스마트헬스케어기기를 전시하고 구매 상담까지 진행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의료기기·병원설비 박람회로, 하나캐피탈과 GE헬스케어는 박람회 부스에서 초음파 기기 리스를 하고자 하는 손님을 대상으로 금융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리브 Next, 스티커 미션 이벤트 시즌6 실시

KB국민은행은 리브 Next(이하 리브넥스트) 스티커 미션 이벤트 시즌6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이달 31일까지 진행되며 리브넥스트 모든 고객이 참여할 수 있다. 참여 고객은 미션을 통해 일반 스티커와 스페셜 스티커를 받을 수 있다. 일반 스티커는 앱 로그인하기, 송금하기, 결제하기, 포켓충전 5천원 이상 등의 조건을 충족하면 지급된다. 총 200개 한정인 스페셜 스티커는 하트 기부하기를 통해 랜덤으로 개인당 1개까지 획득 가능하다.

미션 달성을 통해 일반 스티커 6개를 수집하면 CU 1천원권 쿠폰, 12개를 모으면 CU 5천원권 쿠폰이 주어지고 스페셜 스티커를 획득하면 도서문화상품권 3만원권 쿠폰이 지급된다. 모든 쿠폰은 실시간으로 부여된다.

 

IBK기업은행, ‘IBK특례보금자리론(t-보금자리론)’ 출시

IBK기업은행은 금리상승기 이자비용 부담을 덜어주는 최장 50년 고정금리 상품인 ‘IBK특례보금자리론(t-보금자리론)’을 27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기업은행은 디지털 소외계층 고객의 금융지원을 위해 주요 시중은행 중 최초로 창구접수 특례보금자리론(t-방식)을 단독 판매할 예정이다. 

특례보금자리론(t-방식)은 한국주택금융공사를 거치지 않고 은행에서 대출상담·심사·약정·실행을 수행하는 유동화대출 상품으로,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심사하는 특례보금자리론(u-방식) 보다 0.1%p 감면된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

IBK특례보금자리론 기본금리는 당일 기준 연 4.15∼4.45%(우대형 연 4.05∼4.35%)이며 신혼가구·사회적배려층 등에 추가로 최대 0.80%p 우대금리를 적용한다.

 

우리은행, 청년형 장기집합투자증권저축 판매 시작

우리은행은 소득공제 혜택을 제공해 청년층 자산형성에 기여할 수 있는 청년형 장기집합투자증권저축(청년형 장기펀드) 4종을 3월 20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올해 말까지 한시적으로 판매 예정인 청년형 장기펀드는 총급여액이 5천만원 이하 또는 종합소득금액이 3천 8백만원 이하인 1989년에서 2004년 사이에 출생한 청년층(만19세 이상부터 34세 이하)을 가입 대상으로 한다. 단 예외적으로 병역 의무를 이행한 청년층의 경우 복무 기간은 나이 산정 시 최대 6년에 한해 차감 가능 하다.

우리은행은 청년 자산형성 지원과 장기투자라는 목적에 부합하면서 청년 고객층의 다양한 투자성향을 고려한 액티브형 / 패시브형 / 테마주(IT섹터) / 주식·채권혼합형 등 총 4종의 전용 상품을 준비했다.

우리은행에서 판매하는 청년형 장기펀드에 가입하려면 우선 국세청 홈텍스에서 ‘소득확인증명서(청년형장기집합투자증권저축 가입 및 과세특례 신청용)’를 발급받아야 하며, 가입은 ‘영업점 창구’와 ‘우리WON뱅킹’에서 가능하다. 청년형 장기펀드에 가입하면, 가입자는 전 금융기관 합산 최대 600만원 한도 내에서 납입 금액의 40%에 해당하는 금액을 가입일로부터 최대 5년간 소득공제를 받게 되고, 가입일로부터 3년 이내 해지 시 소득공제 받은 금액은 소득세로 부과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