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NH농협은행·DB손해보험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NH농협은행·DB손해보험 外
  • 정단비
  • 승인 2023.03.22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퍼센트, 온투금융(P2P)에 최적화된 투자앱 출시

온라인투자연계금융(P2P금융) 서비스 8퍼센트가 금융 소비자의 투자 편의를 돕기 위한 투자앱을 출시했다. 

8퍼센트 플랫폼 개발본부는 ▲생체 인증을 통한 간편 로그인 ▲직관적인 사용자 환경·경험(UI·UX) ▲자산 관리가 용이한 메뉴 구현에 중점을 뒀고, 실시간 채팅 상담을 지원해 투자자와 소통을 강화했다.

8퍼센트 투자앱은 신규 투자 상품에 대한 접근성을 개선했고, 기존 투자 내역을 신속히 확인할 수 있도록 출시됐다. 새로운 상품을 만날 수 있는 ‘오늘의 상품’ , 투자 포트폴리오가 시각화된 ‘나의 투자’를 포함해 수익금 지급 등 주요 정보의 알림을 원활히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웹에서 제공되던 투자내역, 지급 현황 등의 데이터를 포함해 투자 시작부터 종료 시점까지의 과정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그래프로 시각화했다. 로그인을 위한 간편 비밀번호와 생체인증을 도입했고, 기존 웹 사용자 또한 휴대폰 인증을 통해 간편하게 투자앱을 사용할 수 있다.

 

NH농협은행 IT사랑봉사단, 다문화가정 지원 실시

NH농협은행 IT사랑봉사단은 지난 20일 (사)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와 함께 경기 의왕시청을 찾아 다문화 가정지원을 위한 학용품 전달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나눔에서 전달된 학용품 세트는 의왕시 농촌 및 지역사회에초등학생 자녀를 둔 다문화가정에 지원될 예정이다. 

한편, 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는 범농협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후원금으로운영되는 사회공헌 단체로, 전국의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우리 농산물 소비 촉진 활동 및 다양한 사회 공헌활동과 복지사업을 실천하고 있다. 

 

 

DB손해보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아꼈SONG’ 신규 TV광고 런칭

DB손해보험이 새로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TV광고 ‘아꼈SONG’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신규 TV광고는 녹록치 않은 경제 환경 속에서 고객의 보험료를 아껴주는 다이렉트의 가격 경쟁력을 연호하며, ‘자동차보험은 DB다이렉트’라는 핵심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이번 광고는 TV를 시청하면서 동시에 스마트폰을 하는 멀티테스킹에 익숙한 요즘 소비자들의 일상에서 착안해 기획됐으며, 청각적 잔상 효과를 거두기 위한 DB손해보험 소닉 브랜딩의 일환으로 제작됐다.

특히, DB다이렉트 ‘아꼈SONG’은 중독성 있는 멜로디를 통해 기억하기 쉬우면서 즐겁게 흥얼거릴 수 있도록 제작돼 DB다이렉트가 머릿속에 맴돌도록 의도됐다.

DB손해보험 다이렉트 신규 광고는 21일부터 케이블TV와 유튜브, OTT 등을 통해 방영되며, 광고에서 모두 보여주지 못한 모델들의 흥겨운 미공개 영상은 DB손해보험 다이렉트 유튜브 채널을 통해 향후 공개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新미술품 유통 비즈니스 모델 ‘미술품 신탁’ 출시

하나은행은 지난해 11월 오픈한 금융권 최초의 개방형 수장고인 ‘H.art1(하트원)’과 연계한 신탁 新상품인 미술품 동산관리처분신탁(이하 미술품 신탁)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금융권 최초로 출시되는 이번 미술품 신탁은 하나은행이 을지로 도심에 문을 연 개방형 수장고 ‘H.art1(하트원)’에서 금년 2월 최영욱 작가展을 개최했을 때, 전시기간 동안 파악된 작품 구매 수요를 ‘신탁’과 연결함으로써 안전하게 미술품을 보관하다가 처분하는 미술품 신탁상품으로 출시하게 됐다. 이는 ‘新미술품 유통 비즈니스 모델’로, 하나은행은 이를 통해 선도적인 맞춤형 아트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금융회사가 동산인 미술품을 신탁 받아 처분까지 실행하는 상품은 국내에서 하나은행이 처음이다. 하나은행은 미술품 신탁을 통해 안전한 작품 관리와 보관 그리고 처분까지 가능하게 함으로써 그동안 Private한 영역으로 여겨졌던 미술품 시장과 트렌디하고 특화된 투자를 원하는 손님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미술품 신탁 출시를 필두로, 하나은행은 향후 작품 작가, 전시기획자, 위탁판매업자, 미술품 애호가 등 다양한 손님을 대상으로 “미술품 신탁” 저변을 넓혀, 아트뱅킹의 확장모델로서 신탁을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하나은행은 미술품 조각투자 플랫폼인 ‘테사’, 음악저작권 유통 플랫폼 ‘뮤직카우’ 등 주요 조각투자 플랫폼들과 전략적 파트너쉽을 체결하고, 금융규제 샌드박스를 통해 금년 상반기 중 은행권 최초로 조각투자 관련 ‘수익증권 발행신탁’도 출시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퇴직연금 ‘사전지정운용 함께해 봄’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 사전지정운용제도(이하 디폴트옵션) 활성화를 위해 오는 5월 말까지 ‘사전지정운용 함께해 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디폴트옵션은 DC·IRP 퇴직연금 가입자가 적립금에 대해 별도의 운용 지시를 하지 않을 경우 사전에 지정한 디폴트옵션 상품으로 퇴직연금을 운용하는 제도다

이번 이벤트는 DC·IRP 퇴직연금 가입자 중 인터넷 또는 KB스타뱅킹을 통해 디폴트옵션을 지정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10만원 ▲200명에게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5만원 ▲1,000명에게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신한금융그룹, 60번째 희망영웅상 전달식 진행

신한금융그룹은 20일 울산광역시 남구에 위치한 신한은행 울산기업금융센터에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굿네이버스와 함께 60번째 ‘희망영웅상’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신한금융은 그룹사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희망사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2018년부터 위기에 처한 이웃을 도운 의로운 시민이나 단체를 ‘희망영웅’으로 선정해 나눔 문화와 선한 영향력을 확산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25년째 경찰관으로 근무하고 있는 60번째 ‘희망영웅’ 김주엽 경위는 2012년부터 8년간 스쿨 폴리스로 활동하며 학교폭력 피해학생과 학부모 1천여명을 만나 학생 선도와 사후관리 활동을 했다. 

또한 청소년 문제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서적 발간 및 다양한 강연활동 등 학교폭력 문제의 근본적 해결을 위한 공로를 인정 받아 이번 수상자에 선정됐다.
 

 

우리은행, ‘우리 WING 해외송금’ 서비스 출시 

우리은행은 캄보디아 전용 실시간 해외송금 서비스인 ‘우리 WING 해외송금’을 출시해 해외송금 채널 확대로 외국인 고객의 편의성을 높혔다고 밝혔다.

현재 국내에는 4만여명의 캄보디아 근로자와 이주민이 거주하고 있다. 캄보디아 WING Bank와의 제휴로 ‘우리글로벌뱅킹’ 앱(App)을 이용해 모바일뱅킹과 우리은행 전 영업점에서 계좌번호, 휴대폰 번호 등의 간단한 정보만으로 쉽고 빠르게 실시간으로 캄보디아로 해외송금을 보낼 수 있다.

특히, 수취인의 계좌번호가 없어도 캄보디아 현지 휴대폰 번호만 있으면 캄보디아 WING Bank 지점 및 가맹점에서 송금시 부여된 고유비밀번호와 휴대폰 번호로 즉시 현찰로 찾을 수 있다.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별별퀴즈’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 오는 4월까지 KB스타뱅킹에서 ‘별별퀴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별별퀴즈’ 는 앱테크의 일환으로 경제, 금융, 상식, 부동산, 넌센스 등 다양한 분야의 퀴즈를 풀고 정답을 맞힐 경우 포인트리를 받을 수 있는 퀴즈 프로그램이다. 

KB스타뱅킹 어플에서 매주 수요일마다 진행되는 ‘별별퀴즈’ 는 만 14세 이상의 KB스타뱅킹 이용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주별 퀴즈 난이도에 따라 10에서 100까지의 포인트리를 받을 수 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현재 다양한 앱테크 서비스와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걸음 수에 따라 포인트 및 경품 추첨의 기회를 주는 ‘KB매일걷기’서비스의 경우 최근 서비스 이용자가 50만명을 돌파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출석체크’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10포인트리씩 받을 수 있으며 매주 금요일 'KB스타데이'에는 태블릿, 노트북 등 고가 경품에 응모할 수 있는 경품권까지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