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다나와·아웃백·SPC 外
[유통 단신] 다나와·아웃백·SPC 外
  • 오정희
  • 승인 2023.03.23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넥트웨이브 다나와, 개인 맞춤형 무료 가격구독 서비스 출시

가격비교 서비스 다나와가 상품의 가격 변동과 할인정보를 구독하는 개인 맞춤형 무료 ‘가격구독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번 가격구독 서비스는 관심 상품을 매번 검색할 필요없이 등록만해두면 가격 변동 및 할인정보를 한곳에서 확인할 수 있고 관련 제품의 뉴스나 리뷰 등도 받아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구독 상품을 용도 및 목적에 맞게 여러 폴더로 나누어 저장할 수 있으며 다나와 자체의 상품 데이터와 네트워크를 활용해 정보를 제공, 별도 비용 없이 무료로 지속 이용 가능하다.

특히 다나와의 고도화된 상품 데이터베이스를 개인화해 제공하는 구독자 중심의 서비스로 이용자는 구매 정보를 얻기 위해 소비되는 시간과 노력을 절감할 수 있으며 양질의 가격 정보를 바탕으로 합리적 소비가 가능하다.

한편 다나와는 구매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초개인화된 정보 관리 기능 구축을 목표로 단계별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신메뉴 ‘퍼펙트 본인 스테이크 에디션’ 출시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토마호크 에디션 또는 포터하우스 에디션과 파스타, 음료, 커피 등으로 구성된 ‘퍼펙트 본인 스테이크 에디션(Perfect Bone-in Steak Edition)’을 전국 매장을 통해 동시에 출시한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퍼펙트 본인 스테이크 에디션’은 아웃백의 대표 메뉴인 토마호크 혹은 포터하우스를 메인으로 파스타 1종(투움바/알리오올리오/폭립&미트/아라비아따 중 택1)과 스페셜 스파클링 2잔, 커피 2잔, 홈메이드 수프 2잔으로 구성해 가장 완벽하게 본인 스테이크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돼 출시됐다. 

‘퍼펙트 본인 스테이크 에디션’ 출시에 맞춰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새로운 파스타 3종도 함께 선보인다. 

새롭게 선보인 파스타는 레인지랜드 립레츠와 바비큐 소스로 맛을 더한 볼로네제 파스타인 ‘폭립&미트 파스타’, 각종 해산물을 올리브오일에 볶고 매직 크럼블로 풍미를 더한 오일 파스타 ‘스파이시 씨푸드알리오올리오’, 갈릭 오일에 각종 해산물을 볶아 매콤하게 즐길 수 있는 토마토 파스타 ‘씨푸드아라비아따’로 최근 변화된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했다. 이외에도 봄 시즌을 맞아 새로운 샐러드 1종, 리조또 1종도 새롭게 추가돼 선보인다.

 

마켓컬리, ‘천상의 맛’ 발린느 카이막 단독 판매…얼리버드 이벤트도 실시

리테일 테크 키업 컬리는 ‘천상의 맛’으로 유명한 카이막을 마켓컬리 앱과 웹사이트에서 판매한다. 

카이막은 우유를 가열해 지방층을 굳혀 만드는 튀르키예 전통 간식이다. 크림치즈보다 부드러운 질감에 생크림보다 고소한 풍미로 잘 알려져 있지만 제조 시간이 긴 데다가 기술적 난이도 등의 문제로 대량 생산이 까다로운 음식이다. 

마켓컬리는 유제품 전문 브랜드 ‘발린느’의 카이막을 ‘컬리온리’로 선보인다. 100% 순수 국내산 원유와 생크림으로 제조했다. 제조 업체만의 노하우를 적용해 현지의 맛을 최대한 구현했다. 지난 17일 ‘카이막+꿀 스틱+바게트’ 조합의 한정 판매 상품은 오픈 30분만에 완판되기도 했다. 

식품안전관리인증인 해썹(HACCP) 인증을 받은 제조 시설에서 만들어 변질 위험이 높은 유제품 특성에도 식품 안정성을 확보했다. 컬리의 풀 콜드체인 시스템을 통해 주문 다음날 새벽 최적의 상태로 받아볼 수 있다. 오는 26일까지 ‘얼리버드 한정 이벤트’를 열고, 최대 14% 할인 판매한다.  

 

요기요, 고객 배달요금 지원 이벤트 진행

배달앱 요기요는 3월 22일부터 31일까지 열흘간 ‘고객 배달요금 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소비자 배달비 부담을 조금이나마 줄이고자 준비한 이번 이벤트는 요기요 앱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최소 주문 금액에 따라 차등 지급한다. 최소 주문 금액 2만원 이상 주문 시 최대 2000포인트를, 3만원 이상 주문 시 최대 3000포인트를 지급한다. 이벤트 기간 내 1인당 최대 2만포인트까지 적립 가능하며, 적립 포인트는 오는 4월 7일 일괄 지급할 예정이다.

배달요금 지원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요기요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배달요금 적립 쿠폰’을 다운받은 후 적용해 주문하면 포인트가 추후 지급된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CJ제일제당, 식물성 대체유(乳) 브랜드 ‘얼티브’ 제품군 확대…비건 음료 5종 출시

CJ제일제당은 식물성 대체유 브랜드 ‘얼티브(ALTIVE)’ 신제품 5종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얼티브 오리지널 2종 ▲얼티브 바리스타 1종 ▲비건 커피 2종으로, 고객의 니즈에 맞춰 종류와 용량을 다양하게 구성했다. 
 
먼저 ‘얼티브 오리지널’은 지난해 6월 첫 출시된 ‘얼티브 플랜트유’를 리뉴얼한 제품이다. 현미와 완두 단백질을 혼합해 기존의 고단백∙고칼슘 특성은 유지하면서, 국내산 현미액을 더해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맛을 강화했다. 
 
‘얼티브 바리스타’는 달지 않고 부드러운 맛과 라떼를 만들기에 최적화된 크리미한 질감이 특징으로, 커피나 차에 넣어 풍미를 살리는 데 활용하기 좋다. 커피 전문점에서 음료 제조에 사용하기 좋도록 가장 많이 쓰이는 730ml 용량으로 출시했다. 

 

스타벅스, 오후 5시부터 ‘이브닝 딜라이트’ 이벤트 진행

스타벅스 코리아가 3월 23일부터 4월 5일까지 2주간 오후 5시 이후 스타벅스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별 추가 적립 행사를 진행하며, 고객 혜택을 강화한다.

스타벅스는 ‘이브닝 딜라이트’ 행사 기간 동안 오후 5시부터 11시까지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모든 제조 음료 구매 시 영수증 당 별 3개를 추가로 적립해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시기 일부 스타벅스 매장의 영업시간이 단축 운영된 이후 최근 순차적으로 일부 매장의 영업 시간을 코로나 이전으로 복귀 운영함에 따라 저녁 시간대에 스타벅스 매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준비했다. 

‘이브닝 딜라이트’ 이벤트는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중 웰컴, 그린, 골드 레벨 회원이 본인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결제 시에 참여 가능하며, 개인컵으로 음료 구매 시에도 에코별 적립과 개인컵 할인도 모두 가능하다. 

 

칭따오, 전국 이마트 트레이더스서 ‘칭따오 골라 담기 행사’ 진행…4월 9일까지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는 이마트 창고형 할인 매장인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이하 트레이더스) 21개 전 매장에서 ‘칭따오 골라 담기 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칭따오 맥주만으로 진행하는 첫 골라 담기 행사로, 내달 9일까지 약 3주 간 전국 트레이더스 오프라인 매장에서 실시한다. 오리지널 칭따오 라거(500ml 캔)는 물론, 스페셜 에디션인 ‘2023 계묘년 달토끼 리미티드 에디션 캔’(500ml 캔)과 칭따오 위트 비어(500ml 캔), 칭따오 스타우트(500ml 캔) 등 4가지 중에서 선택하면 된다.

칭따오 골라 담기는 매장에서 행사를 위해 특별 제작된 ‘칭따오 MIX 패키지’를 수령한 후, 소비자가 원하는 종류의 칭따오 맥주 6개를 담고 직원에게 전달하면 편의점 행사가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이번 행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칭따오의 오리지널 라거는 특유의 청량함과 부드러운 목넘김, 쌉쌀하면서 깔끔한 뒷맛에 독특하고 은은한 재스민 향을 자랑하는 칭따오의 대표 맥주다.

2023년 검은 토끼의 해를 맞아 올해의 동물 ‘토끼’를 활용, 연초에 선보인 달토끼 리미티드 에디션 캔은 절구 찧는 달토끼를 모티브로 모던하고 심플한 디자인으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도수인 4.7%에서 0.3% 높은 5%로 출시됐으며 ‘복(福)’ 글자와 절구 찧는 달토끼를 새겨 번창과 풍요라는 특별한 의미를 더했다.

 

SPC, 전국 7천여 개 매장 ‘애플페이’ 전격 도입…해피포인트 자동 적립까지

SPC IT서비스 및 마케팅 계열사 ‘섹타나인(Secta9ine)’이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 파스쿠찌 등 전국 7,000여개 SPC 계열 브랜드 매장에 ‘애플페이’ 결제 서비스를 전격 도입했다.

섹타나인은 애플의 간편결제 서비스 ‘애플페이’의 국내 상륙에 맞춰 전국 SPC 매장에 설치된 NFC(비접촉식) 결제 단말기를 포스(POS) 시스템 및 결제망(VAN)과 연동 개발해 애플페이에 최적화된 인프라 환경을 구축했다.

뿐만 아니라, 오는 29일부터 SPC 매장에서 애플페이로 결제 시 SPC 통합 멤버십 서비스 ‘해피포인트’가 자동 적립된다. 현대카드 앱을 업데이트한 후, 해피포인트 멤버십과 연동만 하면 결제 시 해피포인트가 자동으로 적립되는 방식이다.

SPC는 그간 해피페이,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등 다양한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해 온가운데, 이번에 ‘애플페이’까지 도입하면서 고객에게 한층 편리하고 강화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