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패션] 뷰티컬리·에이블리·G마켓 外
[뷰티&패션] 뷰티컬리·에이블리·G마켓 外
  • 차미경
  • 승인 2023.03.29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뷰티컬리 X이사배 ‘올 오브 마이페이보릿뷰티’ 캠페인 진행 

리테일테크 기업 컬리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사배와 함께 뷰티컬리 ‘올 오브 마이 페이보릿 뷰티’ 캠페인을 진행한다.

내달 1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이사배가 재해석한 ‘마이 페이보릿 뷰티’를 4가지 메이크업 화보로 소개한다. 소비자가 시도하고 싶은 스타일을 선택하면 맞춤 제품 제안과 함께 3만원 이상 구매시 20%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피부결이 느껴지는 자연스러운 표현과 화사한 결광 피부, 더블 라인의 풍성한 속눈썹과 레드립 포인트는 물론 아이홀에 포인트를 준 시크한 눈매와 브라운 컬러 입술 등 화보에서 표현된 다양한 메이크업 제품은 모두 뷰티컬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맥, 로라 메르시에, 랑콤, 바비 브라운등 다양한 브랜드의 베스트셀러 제품들이 포함됐다.

캠페인 기간 동안 뷰티컬리에서 제품을 구매하고 인스타그램 피드에 구매 인증하면 총 50명을 선정해 적립금 3만원을 지급한다.

 

에이블리, 버티컬커머스 사용자 수 1위 등극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 ‘전문몰 이용 동향’에 따르면 지난 2월 에이블리 설치자(1,089만 명) 및 사용자 수(669만 명)는 주요 10개 전문몰 앱 중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전문몰 앱 사용자 수 1~3위 모두 패션 플랫폼이 차지했으며, 에이블리 유저 수(MAU)는 업계 2, 3위와 비교해도 약 200만 명가량 높은 수치다. 

실제 앱 활성화 정도를 나타내는 지표인 사용률(앱 설치자 수 대비 사용자 수를 나눈 값) 역시 61.4%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이는 패션, 뷰티, 식품, 인테리어, 수공예품 등 다양한 분야를 대표하는 버티컬커머스 앱의 평균 사용률(40%대)을 훌쩍 웃도는 수준이다.

에이블리의 독보적인 앱 이용 빈도도 눈에 띈다. 에이블리 2월, 1인당 월평균 사용 시간은 49분 54초, 1인당 월평균 실행 횟수는 41회로 주요 전문몰들을 제치고 압도적 1위를 차지했다. 2, 3위 앱과 비교해도 월평균 사용 시간은 20분, 월평균 실행 횟수는 10회가량 높은 수치로, 에이블리가 유저 일상생활에 자연스럽게 녹아든 필수 앱으로 자리 잡았음을 증명했다.

에이블리의 빠른 배송 ‘샥출발’ 수요 증가가 유저 연령대 확대를 이끈 것으로 보인다. 지난 2월 에이블리 샥출발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250% 증가했으며, 10대(19.9%)부터 20대(32%), 30대(18.4%), 40대 이상(29.7%)까지 전 연령층에 걸쳐 고른 유저 분포를 기록했다.

 

‘반값다 명품백’…G마켓, ‘명품직구’ 라이브쇼

국내 대표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G마켓이 28일 라이브방송 채널인 ‘G라이브’를 통해 명품 직구 라방을 진행하고 인기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이번 라방에서는 △구찌 △비비안웨스트우드 △보테가베네타 △이자벨마랑 △버버리 △페라가모 등을 비롯해 유럽 명품 인기 상품을 강력한 할인과 함께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보테가베네타 BV 트위스트 버킷백’, ‘구찌 소호 태슬 체인 크로스백’, ‘구찌 남녀공용 GG 스트라이프 코튼 양말’, ‘이자벨마랑 우먼스 엠보 로고 스웻셔츠’, ‘비비안웨스트우드 투웨이 복조리백’, ‘버버리 하우스 체크 배너 스몰 토트백’, ‘페라가모 간치니 스트라이프 실크 넥타이’ 등이 있다.

라이브쇼 전용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만원 할인 받을 수 있는 ‘라이브방송 상품 10% 중복쿠폰’을 오후 5시부터 8시 사이 5회 지급한다. 라이브쇼 한정 카드사 할인도 준비했다. 예산 소진 시까지 선착순 제공하는 혜택으로, G마켓의 간편결제 스마일페이를 사용, KB국민 카드로 1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3만원까지 10% 할인된다. 그 외에 오마이런던 스토어 판매 상품을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만원 할인 받을 수 있는 ‘7% 중복쿠폰’도 28일 하루 동안 제공한다. 

 

구호플러스, ‘포에틱 아일랜드’ 주제의 여름 컬렉션 출시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미니멀 영 컨템포러리 브랜드 구호플러스(kuho plus)가 모던하고 낭만적인 여행룩으로 구성한 '23년 여름 컬렉션을 출시한다.

구호플러스는 올여름 시즌 컨셉을 ‘포에틱 아일랜드(Poetic Island)’로 정했다.

로맨틱한 이야기를 모던하고 시적인 감성으로 풀어낸 여행룩을 제안했다. 화보에는 모래와 선셋을 담아 낙천적이고 생기 넘치는 무드를 표현했다.
이번 컬렉션은 특히 그린, 애프리콧, 핑크 등 에너제틱한 컬러와 바디 컨셔스 실루엣 등 과감한 요소를 활용했다.

구호플러스는 베이지 컬러의 세미 오버핏 재킷과 쇼트 팬츠 셋업을 비롯해 뒷면과 옆면에 절개를 넣은 쇼트 재킷과 플리츠 미니 스커트 셋업, 볼륨 있는 실루엣이 돋보이는 크롭 재킷과 쇼트 팬츠 셋업 등 스타일리시하면서 실용적인 셋업 착장을 제안했다.

또 밑단의 스트링으로 실루엣을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는 퍼프 소매 점퍼, 칼라(collar)와 포켓에 배색 디테일로 포인트를 준 블루종 점퍼 등 캐주얼한 점퍼 상품도 구성했다.

여름철에 특히 선호도가 높은 드레스 아이템 역시 다양하게 선보였다. 컷아웃 디테일로 입체적인 실루엣을 구현한 셔츠 미니 드레스, 볼륨 소매와 네크라인의 지퍼가 특징적인 미니 드레스, 뒷면의 컷아웃과 리본 디테일로 포인트를 준 레이어드 드레스 등을 출시했다.

 

샤넬 가격 올라가니, 중고 판매량과 판매액 모두 늘었다 “리셀도 증가”

명품 판매 업체 구구스가 명품 브랜드의 제품 가격 인상이 중고 명품 시장에 영향이 있다.

지난 2022년 3월, 8월, 11월 세 차례에 걸쳐 제품 가격을 인상했던 샤넬은 3개월만인 올해 3월 다시 한 번 가격을 인상한 바 있다. 구구스에 따르면, 명품 브랜드의 제품 가격이 인상되면 중고 명품 시장도 매출 영향을 받는다. 

샤넬 제품의 가격 인상 전인 2월과 비교했을 때, 2022년 3월 구구스에서 샤넬이 판매된 개수는 약 9% 늘어났고 판매액은 약 7% 증가했다. 올해 3월에는 2월 대비 판매 개수는 15% 이상, 판매액은 20% 이상 증가했다. 이는 2022년 같은 기간 대비 판매 개수는 45%, 판매액은 44%가량 증가한 수치다. 이에 대해 구구스는 “명품 브랜드에서 가격을 인상하면,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구매하려는 소비자 수요가 증가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구구스 관계자는 “구구스에는 하이엔드 브랜드의 새 상품급 중고 명품이 많고, 하이엔드 브랜드의 인기 제품은 중고로 되팔 때도 가격 하락이 덜 하다”며, “그에 따라 새 상품의 판매 가격이 인상될 경우, 좀 더 높은 가격으로 중고로 판매하려는 소비자가 많아진다”고 매출 증가 이유를 설명했다. 

 

프리메라 리페어링 세라캡슐 UV 프로텍터 SPF50+, PA++++ 출시

씨드 테크 기반의 피부 장벽 솔루션 브랜드 프리메라가 신제품 ‘리페어링 세라캡슐 UV 프로텍터 SPF50+, PA++++’를 출시한다.

이번 제품은 강력한 자외선 차단은 물론 피부 장벽 회복 효과까지 더해 쉽게 민감해지지 않는 피부로 만들어주는 장벽 리페어 선크림이다.

특히 피부 지질 구조와 유사한 세라마이드 캡슐을 담아 손상된 장벽을 81.16%까지 회복시켜준다. 72시간 지속되는 보습력도 갖추고 있어 건강한 피부 장벽을 만들어준다. 또 ‘칠링 베리어 테크’ 기술도 도입해 외부 자극에 의한 붉은기를 72.96% 개선해주며 피부 온도도 섭씨 3.84도나 낮춰준다. 피부 자극이 없는 부드러운 수분 크림 제형을 구현해 민감한 피부에도 사용하기 적합한 제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