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여가] GS샵·호텔스컴바인·클래스101 外
[여행&여가] GS샵·호텔스컴바인·클래스101 外
  • 차미경
  • 승인 2023.04.07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샵-모두투어, “튀르키예 여행 가고 지진 피해 지역에 기부하세요”

GS샵과 모두투어가 튀르키예(구 터키) 여행 상품 매출의 1%를 지진 피해 지역에 기부하는 ESG 연계 여행상품을 선보인다. 

GS샵과 모두투어는 4월 9일(일) 오후 8시 35분에 ‘모두투어 튀르키예 힐튼 패키지 9일’ 여행상품을 방송하고, 매출의 1%를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지진 피해 지역에 기부한다. 지난해 튀르키예 방송 실적을 토대로 추산하면 매출 1%는 약 2천만 원 내외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에 선보이는 여행상품은 대한항공 직항을 이용하고 전체 일정 중 3박을 힐튼 5성급 호텔에서 묵고 파묵칼레 온천 호텔에서 1박을 묵는 프리미엄 상품이다. 여행 일정에는 이스탄불, 에페소, 파묵칼레, 카파도키아 등 튀르키예 필수 7대 도시와 블루 모스크, 아야 소피아 성당, 소금호수 등 필수 관광지 11곳이 모두 포함돼 있다. 

 

호텔스컴바인, 공휴일 없는 4월 인기 해외여행지 발표…1위는 일본

글로벌 호텔 검색 플랫폼 호텔스컴바인이 올해 4월에 3일 또는 4일 일정으로 떠나는 해외 항공권 검색량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일본과 동남아시아 국가들이 비교적 가까운 거리와 저렴한 항공권 비용으로 ‘틈새 여행러’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4월 틈새 여행지로 가장 많이 검색된 국가는 ▲일본이었으며, 이외에 ▲베트남 ▲필리핀 ▲태국 ▲대만 순으로 많은 검색량을 보였다.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국경을 개방한 ‘대만’은 항공권 검색량이 타 국가에 비해 전년 대비 가장 큰 폭으로 상승하며 틈새 여행러들의 이목을 끌고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천에서 약 2시간 30분 거리에 위치한 대만은 수도 타이페이의 랜드마크 ‘타이페이 101’, 영화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촬영지 ‘지우펀’ 등 인기 관광지를 두루 갖추고 있으며, 올해 4월 기준으로 전년 대비 대략 34% 저렴한 약 38만 원에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다.

틈새 여행을 시작하는 요일은 목요일(21%), 금요일(17%), 토요일(15%) 순으로 많아, 주말과 개인 휴가를 활용해 평일에 출발해 주말까지 여행을 계획하고 즐기는 경우가 많았다. 요일별 평균 항공권 가격을 살펴보면 평일 출발 수요가 증가하면서 주말 출발 평균 항공 가격에 비해 목요일, 금요일 출발 평균 항공 가격이 약 15%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소소하게 실천할 수 있는 홈 가드닝·친환경 취미·비건 라이프 관심 ↑

클래스 구독 플랫폼 클래스101에서도 지속가능한 일상을 보낼 수 있는 노하우를 알려주는 클래스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집을 정원처럼 꾸미거나 반려 식물을 키우는 등 ‘홈 가드닝’을 시작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홈 가드닝’은 어렵지 않게 시작할 수 있지만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야 하는 만큼 기본 지식과 노하우가 필요하다. 

아로이드의 <흙 없이 식물 키우기? 식물 확대점의 주범 ‘반수경재배부터 식테크까지’>는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반수경재배’ 방법을 알려주는 클래스다. 반수경재배의 원리부터 키우기 적합한 식물 종류 및 크리에이터가 경험을 통해 쌓아온 꿀팁 등을 공개하는 것은 물론, 식테크를 통해 부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법도 알려주는 것이 특징이다. 

지구 환경을 해치는 일상 속 제품의 사용을 줄이기 위해 친환경적인 취미 활동을 즐기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다. 

fxng 퐁의 <향기로움으로 지친 하루를 씻어주는 퐁의 친환경 인퓨즈드 오일 비건비누 클래스>는 피부와 지구에 해가 되지 않는 수제 비누를 만들 수 있는 클래스다. 또한 펄피의 <취향과 환경을 모두 지키는 가치 있는 취미 냅킨 아트>는 쉽게 버려지는 다양한 디자인의 냅킨을 이용한 ‘냅킨아트’ 기법을 활용해 생활 속 다양한 물건을 자신만의 취향과 감성을 담아 업사이클링 해볼 수 있는 클래스로, 일상 속 쉽게 버려지는 물건을 업사이클링 해 새로운 가치를 찾는 것은 물론 세상의 하나뿐인 제품을 만들어 볼 수 있다.

 

위메프, 5월 황금연휴 프로모션…국내 숙박 특가에 최대 15% 추가 할인

위메프 종합 여행 플랫폼 ‘W여행레저’는 10~12일 3일간 ‘황금연휴 국내 숙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일 근로자의 날(월)과 5일 어린이날, 29일 부처님오신날 대체공휴일로 생긴 3번의 연속 휴일을 겨냥한 국내 숙박 상품을 모아 선보인다.

특히 강원, 경상, 전라/충청, 제주, 부산, 서울/인천/경기 등 봄철 떠나기 좋은 지역별 국내 숙박 상품을 큐레이션한다.

행사 기간 모든 고객에게 위메프가 선정한 ‘BEST 12 숙박 상품’ 예약 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15% 추가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엔데믹에 성장 속도 붙어” 투루카, 1분기 매출 134% 증가

카셰어링 플랫폼 투루카는 엔데믹으로 이동 수요가 증가하며 23년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34% 증가했다.

특히, 왕복형 카셰어링 서비스는 ‘메가존’ 거점 운영 전략을 수립해 카셰어링 이용 만족도를 높였다. 메가존은 다양한 차종이 배치돼 있고, 일반존 대비 45% 할인된 대여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는 특화 거점이다.

투루카는 전국 1000여 개의 투루존 이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메가존에 방문해 차량을 대여한 고객은 평균 12시간 이용했다. 일반존 대비 약 72% 더 이용한 시간이다. 또한 메가존에 배치된 차량은 평균 113㎞ 주행하며 일반존보다 42㎞ 더 멀리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편도형 카셰어링 서비스 ‘리턴프리’는 지난해 1분기 대비 올해 1분기 이용건수가 258% 증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