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여가] 클룩·클래스101·골프존 外
[여행&여가] 클룩·클래스101·골프존 外
  • 안지연
  • 승인 2023.04.17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룩, 싱가포르 ‘만다이 와일드라이프 그룹’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글로벌 여행 및 레저 이커머스 플랫폼 클룩(Klook)은 싱가포르 만다이 야생동물 보호구역(Mandai Wildlife Reserve)의 해외 방문객 유치를 위해 만다이 와일드라이프 그룹과 3년간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만다이 야생동물 보호구역은 전 세계 다양한 야생동물과 희귀동물들을 만나볼 수 있어 한국인들에게도 싱가포르 필수 여행 코스로 꼽힌다. 세계 최초의 야간 동물원 ‘나이트 사파리’, 28헥타르의 넓은 열대 우림과 자연 친화적인 구조로 유명한 ‘싱가포르 동물원’, 강을 테마로 한 동물원 ‘리버 원더스’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클룩은 만다이 와일드라이프 그룹과 함께 한국과 호주,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태국, 필리핀 등 6개 주요 지역의 마케팅 캠페인을 공동 진행한다. 클룩의 디지털 마케팅·소셜 콘텐츠 역량과 아태지역에서의 마켓 리더십을 활용해, 각 지역의 MZ 세대 대상 통합 디지털 캠페인과 오리지널 소셜 콘텐츠를 선보이는 것은 물론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를 활성화한다는 계획이다. 

 

럭스테이, 버틀러리와 손잡고 서울 여행 활성화에 나선다

유휴공간 공유 물품보관 서비스 럭스테이가 프리미엄 한옥스테이 브랜드 버틀러리와 손잡고 서울을 방문하는 관광객 공략에 나선다.

버틀러리는 고즈넉한 한옥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현대화한 국내 최대의 한옥스테이 브랜드로 한옥 숙박뿐만 아니라 북촌 마을 라운지 운영, 북촌 및 서촌 도슨트 투어, 한식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한국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다양화하고 있다. 현재 북촌 및 서촌 지역에서 25채가량 운영 중으로 최근 한 달 기준, 전체 이용객 중 외국인은 75%에 달한다.

럭스테이와 버틀러리는 서울 관광명소를 찾는 방문객의 고민거리였던 짐 보관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스테이 고객 특화 서비스를 공동으로 기획·개발했으며 버틀러리 이용객은 해당 서비스를 통해 50% 할인된 금액으로 서울 전역에 있는 럭스테이 가맹점에 물품을 보관할 수 있다. 

상점 내 유휴공간에 물품을 보관하는 서비스인 럭스테이는 버틀러리 이용객의 물품을 보관할 뿐만 아니라 스마트 락커, 보관 물품 배송 등 짐 보관과 관련된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데일리호텔, 골드회원 20만 명 돌파

야놀자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여가 플랫폼 데일리호텔의 골드회원 수가 20만 명을 돌파했다. 

데일리호텔은 지난 2021년 6월부터 골드회원제를 도입하고, 등급에 따라 리워드를 차등 지급하며 고객 만족도를 제고하고 있다. 간편한 가입 방법과 차별화된 혜택으로 데일리호텔 골드회원 수는 월평균 15%씩 증가해왔다. 또한, 여행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해 맞춤형 리워드를 제공한 결과, 골드회원의 구매율은 기본 등급인 실버회원 대비 50%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데일리호텔은 골드회원 20만 명 돌파를 기념해 리워드 정책을 전면 개편한다. 전체 카테고리 대상 결제금액의 1%를 포인트로 제공했던 기존 혜택에 국내 호텔 예약 시 2% 추가 포인트를 지급한다. 이외에도 사진을 포함한 후기를 작성하면 최대 7천 포인트까지 받을 수 있다. 데일리호텔은 시즌별 여행 트렌드 및 고객 이용 패턴 등을 분석해 골드회원 전용 혜택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TJ미디어, “엔데믹에 노래방 생존 전략, 음향 시설 차별화가 관건” 

TJ미디어는 “코로나로 인해 움츠렸던 성인 노래방과 유흥업소들이 한 단계 도약하기 위해서는 높아진 고객들의 눈높이에 맞춰 음향시설에 적극 투자해야 한다”고 전했다.

실제로 올 초 KB국민카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 코인노래방 매출이 2021년 대비 115% 증가했고, 2022년 신규가맹점 비중도 2021년 말 대비 28% 증가했다. 이처럼 코노의 급격한 성장세는 노래방이 제대로 된 음향시스템을 갖추고 고객을 만족시키면 경쟁력을 가질 수 있다는 사례가 됐다. 

TJ미디어 관계자는 “노래방은 노래를 하는 곳이므로 가장 중요한 경쟁력은 음향이다. 그 동안 저 품질의 중국산 앰프와 스피커 등이 시장을 장악, 음향 수준이 전보다 저하되면서 장기간 침체를 겪은 노래방 산업은 음향이라는 기본적인 서비스에 소홀한 책임도 크다는 것이 중론”이라며 “더욱이 경쟁하는 다른 여가 서비스가 다양해지는 현실에서 경쟁력을 제대로 갖추지 못하면 시장에서 도태될 수밖에 없다는 사실을 모두가 직시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이 관계자는 “역대급 경기 불황에도 불구하고 코노 창업이 지속해 증가하는 것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며, “코노는 대형 프랜차이즈를 주축으로 철저한 시장조사와 테스트를 거쳐 남녀노소 누구나 공감할 만한 고품질의 음향 시설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라고 평했다. 

 

노랑풍선, 실크로드 대자연 체험 가능한 ‘TRIPLE 중앙아시아’ 기획전 오픈 

노랑풍선은 실크로드의 대자연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TRIPLE 중앙아시아’ 기획전을 오픈했다.

중앙아시아는 고대 중국과 서역 각국간에 비단을 비롯한 여러 가지 무역을 하면서 정치·경제·문화를 이어준 ‘실크로드’의 중심지이자 때묻지 않은 청정 자연과 역사가 살아 숨쉬는 박물관 같은 여행지다.

이에 노랑풍선은 여행객들에게 실크로드의 역사와 문화, 자연환경을 체험할 수 있도록 ‘TRIPLE 중앙아시아’ 기획전을 준비했다.

이번 기획전은 아름다운 역사의 도시인 ‘우즈베키스탄’과 중앙아시아의 스위스로 불리는 ‘키르기스스탄’, 유라시아 중심부에 위치한 ‘카자흐스탄’ 등 총 3개 국가를 여행할 수 있도록 준비됐으며, 상품별 선착순 8명 한정으로 기사/가이드 경비(1인 $100)를 노랑풍선에서 지원하는 특전을 제공한다.

노랑풍선은 본 기획전에서 중앙아시아의 대자연을 경험할 수 있는 ‘중앙아시아 10일’ 상품을 추천하고 있다. 본 상품은 카자흐스탄과 키르기스스탄, 우즈베키스탄을 방문하는 일정으로, 아시아 부하라 호텔, 알마티 쉐라 인 호텔 등 각 지역의 유명 호텔에서 숙박한다.

또한 카자흐스탄의 그랜드 캐니언으로 불리는 ▲차른 계곡과 울창한 나무와 꽃들로 가득한 ▲판필로바 공원, 만년설로 유명한 ▲천산 산맥 침블락, 19세기 말~20세기 초에 걸쳐 만들어진 여름별장 ▲쉬토리아 모히하사 등 중앙아시아의 자연을 느낄 수 있도록 코스를 구성했다.

특히 중앙아시아 최고의 모스크로 손꼽히는 ▲비비하눔 모스크, 동방의 로마로 불리던 사마르칸트의 흔적을 볼 수 있는▲아프로시압 박물관, 가장 뛰어난 동양 건축물의 집결체인 ▲레기스탄 등 자연뿐만 아니라 실크로드의 역사를 느낄 수 있는 관광지 투어도 가능하다.

 

골프존, 유튜브 구독자 30만 돌파 기념 감사 이벤트 진행

㈜골프존이 골프존 유튜브 구독자 수 30만 명 돌파를 기념해 5월 3일까지 한 달간 풍성한 혜택의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골프존 유튜브를 구독하고 ‘구독중’ 화면이 보이게 캡처하여 골프존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면 된다. 고객 감사의 의미로 준비한 이벤트인 만큼 참여방법이 간단해 기존 구독자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참여가 예상된다. 당첨자 발표는 5월 12일까지 골프존 닷컴, 골프존 유튜브의 커뮤니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해외 당첨자의 경우, 국내 주소지 및 전화번호가 있는 경우에 한 해 상품이 발송된다.

추첨을 통해 700명에게는 풍성한 선물을 증정한다. 1등에게 브리지스톤 v300 8 경량스틸 7 아이언세트를, 2등 2명에게 니콘 쿨샷 프로 거리측정기, 3등 1명에게 브리지스톤 캐디백을 각각 증정한다. 4등 1명에게는 니켄트 캐디백, 5등 3명에게는 신세계 이마트 20만 원 상품권이 주어진다. 이 밖에도 젝시오 보스턴백, 까스텔바작 파우치, 클리브랜드 골프캡을 비롯해 간식, 음료 쿠폰 등 다양한 상품들이 준비돼 있다.

 

클래스101,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 ‘101College’ 수강생 모집

글로벌 온라인 클래스 구독 플랫폼 클래스101이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 과정을 ‘101College(101컬리지)’로 새롭게 개편하고 올해 훈련생을 모집하고 있다.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 ‘101College’는 고용노동부가 청년·중장년 구직자와 재직자를 대상으로 디지털 기초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지원하는 직업훈련 프로그램으로, 국민내일배움카드가 있다면 교육비 90%를 지원하고 수료 시 본인 부담금 10%까지 환급 받을 수 있다. 

클래스101은 지난해 훈련생들의 높은 관심에 힘입어 더욱 효과적인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자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 과정을 ‘101College’으로 새롭게 명명하고, 훈련생들을 위한 최적화된 환경 구축은 물론, 실무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 구성, 크리에이터 노하우가 담긴 디지털 파일 제공 및 크리에이터 & 훈련 동기와의 소통 기회 등 업그레이드된 수강 혜택을 마련했다.  

더불어 이번에는 신규 훈련 과정 3개를 추가해 블렌더·언리얼 엔진·시네마 4D·스케치업·3D 모델링·3D 렌더링 등 메타버스 관련 총 11개 과정을 선보였으며, 초급자 대상 클래스부터 중급 심화 과정까지 체계적인 성장 로드맵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훈련 과정 수료 시 수강 기간 1년 연장 및 직무역량을 인증할 수 있는 수료증 제공 등 수료 혜택도 마련해 훈련생들의 주목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티포레스티벌 2023’ 5월 20일 노들섬 개최

오는 5월 20일 한강 노들섬에서 ‘시티 포레스티벌 2023’이 진행된다.  시티 포레스티벌은 합성어로 도심(City) 속 힐링 플레이스(Forest)에서 페스티벌(Festival)을 즐긴다는 의미. 웰니스에 관심도가 MZ 세대를 위한 도심 힐링 프로젝트다.

HLL(House of Luxury & Life Style)이 주최하는 시티 포레스티벌 2023에는 다양한 운동 클래스와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스포츠 프로그램은 요가와 명상, 댄스, 줌바, 타바타, 필라테스, 스트레칭, 크로스핏, 점핑머신, 필록싱바레, 인터벌 트레이닝 등 총 23개의 다채로운 클래스로 구성된다. 강하나, 신지니, 흥둥이, 오드리, 김예림, 김혜선 등의 유명 인플루언서와 장은실 선수, 줌바와 에이와 요가 센터가 시티 포레스티벌 2023 스포츠 클래스의 강사로 나선다. 여기에 윤성빈과 ‘서준맘’으로 활동하는 코미디언 박세미도 게스트로 참여할 예정이다. 

저녁에는 봄에 어울리는 잔잔한 음악을 감상하며 시간을 보낼 수도 있다. 행사 당일 오후 7시부터 한강 노들섬 잔디마당에서 뮤직페스티벌 〈엘르 스테이지 X 시티 포레스티벌 2023(ELLE STAGE X CITY FORESTIVAL 2023)〉가 펼쳐진다. 10cm, 카더가든, 김윤아가 축제 라인업에 이름을 올려 기대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