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수, 베트남 가수 안디에즈 한국어판 ‘1분’ 발매..베트남 진출 ‘임박’
기수, 베트남 가수 안디에즈 한국어판 ‘1분’ 발매..베트남 진출 ‘임박’
  • 오정희
  • 승인 2023.04.14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중들의 사랑과 기수의 노력이 담긴 한국어판 ‘1분’ 4월 15일 베트남 비롯 동남아시아 출격

가수 기수(KISU)의 베트남 가수 안디에즈(Andiez) ‘1 phút’(1분) 한국어 버전을 베트남을 비롯한 태국 및 동남아시아의 다양한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14일 ​가수 기수 소속사 비욘드이엔티는 기수가 한국어로 부르는 안디에즈 1분이 오는 15일 오후 8시 깜짝 발매된다고 밝혔다. 

앞서 기수는 3월 26일 베트남 음악 프로그램 ‘XIN CHÀO XIN CHÀO’(안녕 안녕) 프로젝트 ‘Hello Korea - Hello Gangwon(헬로우 코리아 헬로우 강릉)’에 한국 가수 대표로 출연해 베트남 가수 안디에즈의 ‘1분’을 한국어와 베트남어 콜라보 무대로 선보였다.

 가수 기수가 한국 가수 대표로 3월 26일 베트남 음악 프로그램 ‘XIN CHÀO XIN CHÀO’(안녕 안녕) 프로젝트 ‘Hello Korea - Hello Gangwon(헬로우 코리아 헬로우 강릉)’에 출연했다.

 

 

 

 

 

 

 

 

 

 

‘1분은’은 안디에즈가 2017년에 발매한 곡으로 현재 유튜브 8,616만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많은 사람의 관심과 사랑을 받는 히트곡이다.

해당 방송 후, 두 사람이 함께한 무대 영상에는 “한국어 가사도 듣기 너무 좋다.”, “기수의 정식 커버 음원이 나왔으면 좋겠다.”, “둘의 무대 영상을 보고 감동 받았다.” 등의 댓글이 달리는가 하면, TikTok(틱톡)에 업로드 된 영상의 조회수가 120만 뷰를 넘기며 대중들의 관심을 실감케 했다. 

이 같은 호응에 힙입어 기수는 ‘1분’에 새로운 편곡을 입히고 약 4분 길이 곡의 가사를 직접 한국어로 작사해 자신만의 특유 감성으로 노래를 재탄생시켰다. 

한편, 대중들의 사랑과 기수의 노력으로 만들어진 ‘1분’의 한국어 버전의 뮤직비디오 티저는 오늘(14일) 오후 8시에 공개될 예정이다. 

이후 공식 음원은 15일 DAO Music Entertainment를 통해 유통되어 베트남을 비롯한 태국 및 동남아시아의 다양한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