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패션] 하이버·키엘·설화수·에이블리 外
[뷰티&패션] 하이버·키엘·설화수·에이블리 外
  • 안지연
  • 승인 2023.04.21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버, 스포츠 상품 거래액 전년 대비 90% ↑… “헬스· 야외스포츠 인기”

남자쇼핑앱 하이버가 스포츠 관련 상품 거래액이 전년 동기(4/1~15) 대비 90% 신장했다고 밝혔다.

하이버는 봄 시즌이 본격화됨에 따라 여름을 준비하는 고객들이 늘어나 헬스 관련 상품 거래액이 상승하고, 마스크 해제와 함께 야외활동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져 레저 스포츠 관련 상품 거래액이 증가한 것으로 분석했다.

4월 1일부터 15일까지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하이버 헬스 관련 상품이 전년 동기 대비 64% 상승했다. 주로 운동할 때 활용하는 트레이닝 세트, 반바지, 볼캡 모자 등 피트니스웨어 주문수가 2배가량 증가했고, 홈짐 관련 상품 주문수는 1.5배 이상 상승했다. 특히 조립형 덤벨, 문틀 철봉 바 등 집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용품이 인기다.

레저 스포츠 관련 상품도 인기다. 수경, 수모 등 수영 관련 상품 주문수가 4배 이상 상승했고, 축구, 등산, 자전거 트레킹 등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 스포츠 관련 상품 주문수도 4배가량 증가했다. 특히 풋살화·축구화, 축구 양말 등 축구 관련 상품이 인기다.

4월을 기점으로 스포츠 패션 상품에 대한 관심도도 뚜렷하게 나타났다. ‘기능성 반팔’, ‘언더아머 반팔’, ‘언더아버 반바지’, ‘아노락’ 검색량은 전월 동기 대비 1.5배 늘고, 체형이 강조되는 타이트한 핏의 ‘머슬핏’ 검색량은 전월 동기 대비 2배 가까이 증가했다.

 

키엘 ‘울트라 훼이셜 크림 리필 파우치’, 2023 얼루어 클린 어워드 수상

뉴욕 코스메틱 브랜드 키엘의 ‘울트라 훼이셜 크림 리필 파우치’가 ‘2023 얼루어 베스트 오브 뷰티 클린 어워드’에서 리사이클링 부문 특별상을 수상했다.

수상의 주인공인 키엘 ‘울트라 훼이셜 크림 리필 파우치’는 13년 연속 대한민국 No.1 수분크림으로 사랑받고 있는 키엘 ‘울트라 훼이셜 크림’을 150ml 대용량으로 만나볼 수 있는 리필용 제품이다. 

창간 20주년을 맞아 진행된 ‘2023 얼루어 베스트 오브 뷰티 클린 어워드’는 친환경, 지속가능성에 대해 보다 집중적으로 조명하고 건강한 피부를 위한 기준을 면밀히 살펴 클린 뷰티 카테고리 제품 중 최고를 선정하는 뷰티 어워드다. 이번 클린 어워드에는 뷰티 패션 매거진 <얼루어> 뷰티팀과 스킨케어학과 교수, P&K피부 임상연구센타 연구원 등 전문가 11명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제품의 효능과 브랜드의 친환경적 활동까지 세세하게 살펴 수상 브랜드를 선정했다. 

키엘은 이번 수상을 기념해 오는 24일 남산에서 진행되는 얼루어 그린 캠페인에 참여해 클린 어워드 수상 제품인 ‘키엘 울트라 훼이셜 크림 리필 파우치’를 전시하고, 제품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무료 샘플링을 진행한다. 

 

에이블씨엔씨 미샤, 5대 앰플 글로벌 에디션 대용량 출시

글로벌 뷰티 기업 에이블씨엔씨의 화장품 브랜드 미샤가 베스트셀러 5대 앰플의 패키지를 새롭게 리뉴얼한 ‘미샤 5대 앰플 글로벌 에디션(대용량)’을 선보인다.

이번 미샤 5대 앰플 글로벌 에디션은 출시 이후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타임 레볼루션 나이트리페어 앰플 5X(탄력안티에이징) ▲타임 레볼루션 프라임스템100 리프팅 세럼(리프팅) ▲미샤 비타씨플러스 잡티씨 탄력 앰플(톤&잡티케어) ▲개똥쑥 진정 앰플(진정) ▲비폴렌 리뉴 앰풀러(보습)로 구성됐다.

미샤 5대 앰플 글로벌 에디션은 본질을 중시하는 미샤의 브랜드 정체성을 그대로 담아냈다. 미샤의 역동성을 담은 삼각형의 조형미는 물론 안정적인 그립감과 깔끔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라벨은 각 앰플을 대표하는 성분을 컬러로 표현해 감각적인 느낌을 더했다. 또한 고객의 사용성과 합리적인 구매를 위해 75ml 대용량으로 선보이며, ml당 가격은 최대 21.3% 낮춰 출시했다. 

아직 미샤 5대 앰플을 경험해보지 않은 고객들을 위해서는 이번 글로벌 에디션을 부담 없는 가격대로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앰플3종 트라이얼세트Ⅰ’과 ‘앰플3종 트라이얼세트Ⅱ’도 준비했다. 앰플3종 트라이얼세트Ⅰ은 탄력리프팅과 잡티케어에 효과적인 앰플들로 구성됐으며, 앰플3종 트라이얼세트Ⅱ에는 진정 보습과 잡티케어에 효과적인 앰플들로 구성됐다. 각각 10ml 용량의 앰플로 구성했다. 

 

설화수,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스킨케어 브랜드 설화수가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2023 Red Dot Design Award)’ 제품 디자인 부문 본상을 받았다. 

이번에 수상한 제품은 설화수를 대표하는 스테디셀러인 ‘윤조에센스’다. 세안 후 가장 첫 단계에 바르는 퍼스트 에센스로 전 세계 여성들의 뷰티 루틴을 획기적으로 바꾼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출시 후 지금까지 꾸준히 혁신을 통해 진화하고 있으며, 올해 설화수만의 인삼 과학 노하우와 독자적 기술이 결합된 ‘윤조에센스 6세대’로 새롭게 출시됐다.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 센터가 주관하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대회로 꼽힌다.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혁신적이면서도 예술적인 감각이 주요 평가 요소인 만큼 윤조에센스 6세대의 이번 수상은 더욱 의미가 깊다. 

설화수 윤조에센스 6세대의 디자인은 전통 미학을 대표하는 조선백자 달항아리 형상에서 시작됐다. 여기에 우리 고유의 서화(書畵)에서 영감을 받아 전통과 현대 및 언어와 공간을 초월하는 디자인으로 완성했다. 백자의 맑은 빛을 담은 제품 전면에는 설화수를 상징하는 컬러 로고를 배치했으며, 달항아리를 닮아 군더더기 없는 용기의 곡선은 모든 것을 포용하는 여유로움과 조화로움을 담았다.

용기에 적인 제품 이름에도 한국적 미감을 반영했다. 가로쓰기와 세로쓰기를 조화시키며 비어있으면서도 충만한 존재감을 선사하는 여백의 미를 담아내 어떤 각도에서 보더라도 그 존재감을 드러낸다. 제품 디자인에서 가장 돋보이는 것은 설화수의 한자 낙관(樂觀)이다. 낙관을 찍음으로써 완성됐던 한국의 옛 서화처럼 뷰티 제품을 뛰어넘는 하나의 예술 작품으로 보이게 한다.

 

에이블리, 스포츠⋅애슬레저 1분기 역대 최고 거래액…‘블록코어룩, 트랙탑, 짐색’ 인기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운동복의 일상화에 따라 스포츠, 애슬레저 브랜드 1분기(1~3월) 거래액이 역대 최고치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에이블리 1분기(1~3월) 스포츠 브랜드 상품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2배 이상(1,115%) 증가했으며, 구매자 수는 8배(700%) 늘었다. 3월에 접어들며 포근해진 날씨에 운동 전, 후 또는 다양한 레저 활동에 신기 좋은 스포츠 신발 브랜드 ‘크록스’의 에이블리 내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4배(308%) 이상 증가하는 성과를 기록했다.

운동복의 경계를 허물며 완전한 일상복으로 자리 잡은 애슬레저룩에 대한 관심도 지속됐다. 올해 1분기 애슬레저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375% 늘었으며, 주문 고객은 6.7배(570%) 증가했다.

‘블록코어(Blokecore)’ 패션 트렌드도 스포츠 브랜드 성과 달성에 주효했다. 에이블리 3월 검색 데이터 분석 결과, ‘유니폼’ 검색량이 전년 동기 대비 375% 늘었으며, 운동선수들이 경기 전, 후 체온 유지를 위해 입었던 ‘트랙탑’은 11배(1010%)가량 급증했다. 축구화 가방으로 활용되던 ‘짐색’도 330% 많이 검색됐다. 스포츠 선수복을 코디 아이템으로 매치하는 패션이 젊은 층 사이에서 ‘힙(Hip)’한 스타일링으로 급부상하며 높은 수요가 나타나고 있다.

 

패션그룹형지, ‘쿨 코리아 패션쇼’ 개최...에너지 절감 앞장서

패션그룹형지가 20일 인천 송도 형지글로벌패션복합센터 형지타워에서 ‘쿨 코리아 패션쇼’를 개최하고 냉감, 친환경, 리사이클 소재 등 환경보호와 에너지 절감을 위한 다양한 의류를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노타이, 노재킷을 기본으로 냉감소재 근무복이나 간편복을 착용해 에너지 절감을 실천하고, 매력적인 한국의 스타일과 브랜드를 알리자는 패션그룹형지의 캠페인, ‘쿨 코리아 에너지 절감 국민 캠페인’의 일환으로 열린다. 

패션쇼에는 △까스텔바작 △크로커다일레이디, △샤트렌, △올리비아하슬러, △본 매그넘, △예작, △엘리트 △에스콰이아 등 패션그룹형지의 주력 브랜드가 대거 참여한다. 여성복, 남성복, 스포츠웨어, 학생복 등 성별과 연령을 총망라한 패션 아이템들을 제안해 국민적 동참을 유도하겠다는 계획이다.

 

세포라, ‘LOVE YOURSELF’ 캠페인 진행

프레스티지 뷰티 리테일러 세포라 코리아가 20일부터 ‘LOVE YOURSELF – 지금 그대로 아름다운 당신’이라는 슬로건 하에 스킨케어 캠페인을 진행한다.  

세포라는 주근깨, 홍조, 다크한 피부톤, 모공, 피부의 질감 등 흔히 ‘피부 결점’이라고 인식되는 피부 상태가 커버해야 하는 불완전한 것이 아니라 지금 그대로 충분히 아름다운 완전한 상태라는 메시지를 전하고, ‘나만의 아름다움’을 찾도록 독려하고자 ‘LOVE YOURSELF – 지금 그대로 아름다운 당신’ 캠페인을 기획했다. 

4월 20일부터 5월 31일까지 6주간 진행되는 ‘LOVE YOURSELF – 지금 그대로 아름다운 당신’ 캠페인 기간에 맞추어 세포라는 고객의 스킨케어 고민에 대해 뷰티 어드바이저들의 전문적인 조언을 제공하는 ‘스킨 컨설테이션 서비스’를 더욱 강화한다. 고객의 피부 특성에 맞추어 스스로 ‘단점’이라고 느낄 수 있는 피부의 특성을 아름답게 케어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하며 ‘나만의 장점과 아름다움’을 찾도록 돕는다. 세포라의 스킨 컨설테이션 서비스는 전 매장에서 예약 없이 누구에게나 무료로 진행된다. 

 

 

바이탈뷰티, 기능성 콜라겐 비타민 간식 ‘슈퍼콜라겐 구미’ 출시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이너뷰티 브랜드 바이탈뷰티가 기능성 콜라겐 원료를 함유한 콜라겐 비타민 간식 ‘슈퍼콜라겐 구미’를 출시한다.

슈퍼콜라겐 구미의 주원료인 AP콜라겐효소분해펩타이드는 아모레퍼시픽 기술로 만든 대한민국 최초 식약처 기능성 인정 콜라겐으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국내 최다 피부 지표 개선을 인정받았다. 슈퍼콜라겐 구미 1포에는 피부 보습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원료인 AP콜라겐효소분해펩타이드 1,200mg과 1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비오틴 500%, 엘라스틴, 히아루론산, 비타민C까지 함유해 피부 건강까지 케어 가능한 이너뷰티 제품이다. 

슈퍼콜라겐 구미는 아모레퍼시픽만의 콜라겐 제형 기술을 통해 일반 젤라틴 구미와는 차별화된 품질과 식감을 선사한다. 크림슨포도추출물을 함유한 상큼한 맛과 쫀득한 식감에 정교한 가공 공정을 거친 지방 0g의 안심 콜라겐 구미로 정제나 파우더 형태가 아니어서 섭취가 간편하고 90kcal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태연 X 베네피트, 플로라틴트 출시 1주년 기념 화보 공개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 베네피트(benefit)가 소녀시대 태연과 함께한 봄 기운 물씬 풍기는 뷰티 화보를 공개했다. 

공개된 이번 화보는 베네피트의 ‘플로라틴트’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진행됐다. 플로라틴트는 태연이 브랜드 뮤즈로서 첫 행보를 함께 한 뜻 깊은 제품으로, 이번 화보는 그 어느 때보다 더욱 특별한 의미를 지녔다.

화보 속 태연은 풍성하게 피어난 장미꽃 배경을 뒤로 한 채, 화사한 핑크 컬러 의상을 입고 카메라 앞에 섰다. 그녀는 장미를 인간화한 듯 우아한 분위기 속 매혹적인 아우라를 한껏 뿜어내 보는 이들로 하여금 눈을 뗄 수 없게 만들었다. 특히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베네피트 ‘플로라틴트’로 연출한 빈티지한 무드의 MLBB 로즈 빛 립. 여기에 두 볼을 핑크 블러셔로 물들여 싱그러우면서 고혹적인 스프링 메이크업을 선보였다. 뿐만 아니라 시선을 사로잡는 몽환적인 눈빛까지 더해지면서 수식어가 필요 없을 만큼 완벽한 화보를 탄생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