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소식] 클래스101·KCC·골프존카운티 外
[기업 소식] 클래스101·KCC·골프존카운티 外
  • 오정희
  • 승인 2023.05.11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래스101, 커리어 관련 최신 트렌드 다루는 <101Now> 라이브 콘텐츠 진행

온라인 클래스 구독 플랫폼 클래스101이 커리어 관련 최신 트렌드 이슈를 다루는 <Next 커리어를 만드는 사람들의 지금 이야기 101Now(101나우)> 라이브 콘텐츠를 선보인다. 

라이브 콘텐츠 ‘101Now’는 커리어와 연관된 시의성과 이슈성이 있는 주제로 관련 업계 연사들의 경험과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자리다. 

이번 진행되는 101Now 라이브는 최근 뜨겁게 주목받고 있는 ChatGPT(챗GPT)를 주제로 구성됐으며, 매주 화요일 8시 여러 직군의 연사들이 참여해 어떻게 AI와 ChatGPT를 바라보고, 업계에서 활용하고 있는지 생생한 경험과 인사이트를 전할 예정이다.

 

코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 SNS 이벤트 진행

코웨이가 여름철을 앞두고 ‘아이콘 얼음정수기’ SNS 사진 공유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이콘 얼음정수기 SNS 이벤트는 5월 28일까지 공식 온라인몰 코웨이닷컴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코웨이닷컴에서 마음에 드는 아이콘 얼음정수기 사진을 다운받은 뒤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 채널에 게시하면 된다. 아이콘 얼음정수기를 갖고 싶은 이유를 포함해 작성하면 당첨 확률이 올라간다. 이후 SNS 게시글 링크를 코웨이닷컴에 제출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코웨이는 이벤트 참여자 중 총 100명을 추첨해 △코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1명) △소피텔 앰배서더 오페라 스위트룸 1박 숙박권(2명) △이딸라렘삐 유리잔 세트(4명) △머그컵(6명) △커피 쿠폰(87명) 등을 선물로 증정한다. 당첨자는 6월 2일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된다.

 

동원그룹, 1분기 매출액 2조 2,642억원 기록… 전년 比 9.2% ↑

동원그룹의 사업 지주사인 동원산업이 연결 재무제표 기준으로 올해 1분기 잠정 매출액 2조 2,642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9.2% 오른 수치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1,173억원, 72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8.4%, 7.4% 감소했다.

동원그룹의 매출 성장세는 식품 사업 부문 계열사인 동원F&B가 이끌었다. 동원F&B는 단체급식, 식자재 유통 등 B2B 식품 유통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자회사 동원홈푸드 전 사업부문의 고른 성장으로 1분기 매출액 1조 808억원, 영업이익 434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대비 각각 14%, 34.7% 오른 수치다.

동원산업 사업부문의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별도 기준)은 2,797억원과 640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각각 2.6%, 29.3% 감소했다. 이는 지난해 1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거둔 데 따른 기저 효과와 1분기 어획 부진 등이 반영된 데 따른 것이다. 

 

KCC, 배우 김희선과 함께한 클렌체 토크쇼 ‘하이 엔드 희선’ 공개

KCC가 자사 유튜브 채널 KCC TV를 통해 하이엔드 창호 브랜드 Klenze(이하 클렌체) 모델 김희선이 진행하는 고품격 토크쇼 ‘하이 엔드 희선(Hi & Heesun)’ 영상을 공개했다.

‘하이 엔드 희선’은 KCC유튜브 채널이 기획한 콘텐츠로, 김희선이 KCC 본사를 방문해 클렌체 탄생의 주역들을 만나 제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10분 40초 분량의 고품격 토크쇼다. 클렌체 개발을 맡았던 마케팅팀, 기술영업팀, 디자인팀 담당자가 출연해, 클렌체 개발과정과 브랜드 의미 등 비하인드 스토리를 생생하게 소개한다. 특히 이번 영상은 스튜디오가 아닌 KCC 서초동 사옥 창호사업부 사무실과 휴식공간에서 촬영함으로써 모델 김희선과 임직원들이 더욱 가까이에서 함께 소통하며 진행됐다.

한편, KCC는 유튜브 공개와 함께 5월 23일까지 인스타그램 이벤트도 실시한다. 클렌체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하이엔드 창호 클렌체와 어울리는 고급진 별명을 지어 댓글로 남기면 20명을 추첨해 네이버페이 1만원권을 증정한다.

 

번개장터, 안전결제 서비스 ‘번개페이’ 누적 거래액 1조원 돌파

패션 중고 거래 앱 번개장터의 안전결제 시스템인 번개페이가 누적 거래액 1조 원을 돌파하며 빠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번개페이는 2018년 4월 도입된 이후 고성장을 지속하며, 23년 4월 기준 누적 약 1조 1,000억 원을 기록했다. 특히, 2022년 명품 및 스니커즈 중고 상품을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는 중고거래 토털케어 서비스인 ‘번개케어’ 등을 론칭하면서 지난 해 번개페이 거래액이 전년 대비 약 3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번개페이 거래량이 가장 활발한 카테고리로는 패션으로, 지난해 전체 거래량 중 39%를 점유하며 1순위를 차지했다. 이어 디지털/가전(23%), 스포츠/레저(9%) 순으로 높은 거래량을 기록했다. 또한, 전체 거래 금액대 중 10만원 미만 상품 거래 시 번개페이 이용률은 30% 수준인 반면, 100만 원 이상 500만 원 미만 상품 거래 시 번개페이 이용률은 77%로 나타났다. 

번개페이는 번개장터에서 제공하는 에스크로 기반의 안전결제 서비스로, 번개장터가 구매자의 결제 금액을 보호하고 있다가 구매 확정 즉시 판매자에게 정산되는 방식이다. 미발송이나 계좌번호 노출 우려 없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거래할 수 있어 재사용률은 63%에 이르며, 누적 거래자 수(2023년 4월 기준)는 185만 명에 달한다. 

 

골프존카운티 티스캐너, 5월 한 달간 ‘얼리버드 예약·노캐디라운드 이벤트’ 진행

골프존카운티가 운영하는 스마트한 골프 예약 플랫폼 티스캐너가 본격적인 필드 라운드 시즌을 맞이해 5월 한 달간 ‘얼리버드 예약 이벤트’와 ‘노캐디라운드 이벤트’ 등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티스캐너가 준비한 첫 번째 이벤트인 ‘얼리버드 예약 이벤트‘는 라운드일 기준 최소 4주 전 미리 예약한 후 라운드 완료 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이벤트 기간인 5월 중 사전예약을 진행한 후 라운드를 완료하면 별도 응모 절차 없이 자동으로 이벤트에 응모된다. 준비된 경품은 캐디톡 미니미LT(2명), 골프공 1더즌(20명), 모바일 주유권 3만원권(30명), 커피 기프티콘(200명)으로 푸짐한 선물이 제공될 예정이다. 

두 번째 이벤트는 주도적인 셀프라운드를 통해 동반자와 자유로운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노캐디라운드 이벤트’다. ‘노캐디라운드 이벤트’는 캐디선택제 도입 골프장이 늘어나는 흐름에 발맞춰 준비한 이벤트로 5월 한 달간 노캐디라운드 이벤트 골프장에서 라운드를 완료한 전원에게 티스캐너 5천 원 할인권을 증정한다. 노캐디라운드 이벤트 골프장은 이벤트 페이지 및 골프장 별 티타임 예약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골프존 계열사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골프존 마일리지를 획득할 수 있는 ‘친구 추천 이벤트’도 준비했다. 지난 4월 3일부터 두 달간 진행하는 ‘친구 추천 이벤트’는 친구 추천 초대 메시지 속 추천인 코드를 전달받은 친구가 티스캐너 신규 회원 가입 후 추천인 코드를 입력하면 추천인과 신규 가입자 모두에게 골프존 마일리지 3000M를 즉시 지급하는 이벤트다. 

 

부영그룹 화순 부영 아파트 평균 10대 1 경쟁률 기록

부영그룹이 화순군의 청년 및 신혼부부를 위한 ‘만원 임대주택 공급사업’에 적극 협력하기로 한 가운데 화순 부영 아파트 입주자 모집에 많은 신청자가 몰리며 청년층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화순군에 따르면 만원 임대주택 공급사업의 입주 희망자 접수를 받은 결과 50세대 모집에 506명이 신청해 평균 10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당첨자 발표는 6월 1일 예정이며, 계약 절차를 마친 후 7월부터 입주가 가능하다. 화순군은 오는 10월에도 50세대를 추가로 선발하는 등 4년간 400세대를 공급할 계획이다. 

이 사업은 화순군이 무주택 청년과 신혼부부가 화순에 정착해 살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처음 시도한 정책으로 부영그룹과 만원 임대주택 공급사업 협약을 맺었다. 이에 입주자는 최소 2년, 최장 6년까지 화순 부영 아파트에 거주할 수 있으며 월 1만원만 내면 된다. 보증금은 전액 화순군이 부담하게 된다. 

신청 자격은 만 18~49세 이하 청년이나 입주일 기준으로 7년 이내에 혼인 신고를 마친 49세 미만 신혼부부로 적격자 가운데 이 사업의 취지에 맞는 배점표에 따라 고득점순으로 선발한다. 나이와 수입, 거주지, 직장 주소지, 자녀 수에 따라 가점을 주는 방식으로 화순에 직장이 있는 젊은 신혼부부가 배점이 가장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