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G마켓·파리바게뜨·SPC 에그슬럿 外
[유통 단신] G마켓·파리바게뜨·SPC 에그슬럿 外
  • 오정희
  • 승인 2023.05.16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제일제당 X LG생활건강’ 이색 콜라보…생활비 낮추기 ‘연합작전’

G마켓과 옥션이 오는 19일까지 진행하는 국내 최대 온라인 쇼핑축제 ‘빅스마일데이’에서 CJ제일제당과 LG생활건강이 연합 할인전을 전개한다. 

먼저, 빅스마일데이 전체 기간 동안 행사 전용 중복쿠폰을 제공한다. LG생활건강과 CJ제일제당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으며, 1만5,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4,000원 할인 가능한 ‘15% 쿠폰’이다. 특히, LG생활건강과 CJ제일제당의 ‘메가스폰서십 데이’인 15일과 19일에는 쿠폰의 할인 혜택을 20%까지 확대 운영한다. 이 외에도 CJ제일제당과 LG생활건강 상품을 합쳐 5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5,000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7% 카드결제’ 혜택도 마련했다. 최대 20% 빅스마일데이 기본 쿠폰과 카드사 결제할인까지 받으면 더 큰 3단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셈이다. 

신제품 무료 체험팩도 선보인다. 각사의 메가스폰서십 데이에 진행하는 선착순 이벤트로, 배송비만 결제하면 된다. 15일에는 LG생활건강의 ‘밀도 케어 샴푸+트리트먼트 기획’, 홈스타 마더스노트 욕실용 750ml 제품 총 2,000개를, 19일에는 CJ제일제당의 고메 갈릭치즈피자 1판 1,000개를 준비했다. 

 

컴포즈커피, 2000호점 오픈 기념 ‘럭키박스’ 이벤트 성료

컴포즈커피 럭키박스 이벤트는 컴포즈커피가 가맹점 2000호점 오픈을 기념해 고객들로부터 받은 사랑을 보답하고자 마련한 행사다. 지난 3월 13일부터 한 달간 컴포즈커피 매장에서 공식 앱으로 주문 및 결제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했던 이벤트로 약 130만 건에 달하는 높은 참여율을 기록했다.

제공된 경품으로는 ▲1등 테슬라 모델3(1명) ▲2등 애플 맥북 프로(10명) ▲3등 애플 아이패드 프로(20명) ▲4등 애플 워치 울트라(20명) ▲5등 컴포즈커피 금액권 5만원(200명) ▲6등 컴포즈커피 텀블러(1,500명) ▲7등 아메리카노 교환권 1매(45,000명) 등이며 총 46,751명이 추첨됐다.

 

BBQ, 미국 성공 DNA로 ‘캐나다’ 공략한다

제너시스BBQ 그룹 미국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K-치킨’ 성공 DNA로 캐나다 시장을 공략한다.

BBQ는 현재 캐나다에 브리티시콜롬비아주, 알버타주, 온타리오주 등 주요 지역에서 10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미국의 성공 신화를 접목해 시장 확대에 전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윤홍근 회장은 K-치킨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2003년부터 20년 동안 뚝심과 노력으로 해외에 진출해 현지화를 성공시켰다. 이에 BBQ는 캐나다를 비롯한 미국, 독일, 대만, 일본, 필리핀 피지, 파나마 등 세계 57개국에서 700여개 매장을 운영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으며 향후 2030년까지 전 세계에 5만개 점포를 개설해 나갈 예정이다.

 

파리바게뜨, ‘2023 몽드 셀렉션’ 2년 연속 금상 수상 

파리바게뜨의 대표 선물 제품 4종이 세계적인 권위의 국제 품질 평가기관인 ‘2023 몽드 셀렉션(Monde Selection)’에서 우수한 맛과 외관을 인정받아 2년 연속 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몽드 셀렉션’은 유럽 벨기에에서 창립된 60년 역사의 국제 품질 평가 기관으로, 80여 명의 전문 평가단이 제품의 맛, 향, 식감, 패키지 등 25가지 이상의 기준으로 품질을 평가해 시상한다. 

올해 수상 제품은 △보름달을 보며 가족의 건강과 복을 기원한다는 의미를 담은 제품으로, 순도 99.9% 동판에 구워 속까지 촉촉한 빵 사이에 앙금을 넣어 만든 ‘만월빵’ △바삭한 쿠키 사이에 제주 특산물인 우도 땅콩, 버터, 캐러멜 등을 조화롭게 담아 고소하고 달콤한 ‘제주마음샌드’ △바삭한 버터 쿠키 속에 가평 특산물인 잣과 버터, 카라멜 등을 담은 ‘가평맛남샌드’ 등 2년 연속 수상 제품과 신규 수상작인 △신선한 목초란(木醋卵)과 황금빛 국내산 꿀을 사용해 부드러운 식감과 달콤한 풍미가 특징인 ‘명가명품 우리벌꿀 카스테라’까지 총 4종이다. 

 

SPC 파스쿠찌, 젤라또 활용 시즌 음료 ‘젤라니따’ 4종 출시

SPC가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다가오는 여름철을 맞아 새로운 타입의 시즌 음료 ‘젤라니따’ 4종을 출시했다.

‘젤라니따’는 젤라또와 그라니따의 합성어로, 파스쿠찌 시그니처 메뉴인 젤라또와 그라니따(Granitta, 과일이나 커피를 얼음과 갈아 즐기는 시칠리아 유래 디저트)를 함께 갈아 넣어 부드럽고 풍부한 맛이 매력적인 쉐이크 타입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 젤라니따는 ‘Summer Break with Italian Gelato(이탈리아 젤라또가 든 젤라니따 한 잔으로 무더위를 날리세요!)’를 주제로 정통 이탈리아 젤라또를 다채롭게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부드러운 우유와 초콜릿, 카라멜, 민트 초콜릿, 체리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원료를 조합한 음료 위에 젤라또를 더해 입안 가득 시원함과 달콤함을 선물한다.

 

 

 

풀무원, 온라인 모니터 요원 ‘e-fresh’ 28기 모집

풀무원식품은 온라인 소비자 모니터 요원 ‘e-fresh(이하 이프레쉬)’ 28기를 모집한다.

‘이프레쉬’는 주로 온라인 설문조사 및 시식에 참여하고 의견을 제시하는 온라인 모니터 요원으로, 소비자로서 풀무원이 더욱 좋은 제품을 만드는 데 기여한다.

국내 거주하는 20~59세 성인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단, 본인 또는 가족이 풀무원을 비롯한 식품회사 관련자일 경우, 현재 식품회사 모니터로 활동 중이거나 과거 풀무원 모니터로 활동한 경우 지원이 불가하다. 

모집 기간은 다음 달 23일까지다. 이프레쉬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홈페이지 상단의 이프레쉬 신청 배너 클릭 후 지원하면 된다.

최종 합격자 발표일은 6월 27일이며, 활동 기간은 7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약 6개월이다.

 

SPC 에그슬럿, 핫 소스 브랜드 ‘트러프’와 협업 신제품 출시

SPC 계열사 SPC삼립이 운영하는 ‘에그슬럿(Eggslut)’이 미국 핫 소스 브랜드 ‘트러프(Truff)’와 협업해 신메뉴 ‘트러프® 치킨버거’를 출시한다.

에그슬럿은 자유롭고 창의적인 브랜드 정신으로 SNS상에서 인기를 끈 미국 핫 소스 브랜드 트러프(Truff) 社와 국내 최초 헙업해 신메뉴를 선보인다. 트러프는 미국 내 식품 브랜드 뿐만 아니라 힙합 아티스트이자 주얼리 디자이너인 ‘벤 볼러 (Ben Balller)’, 영화 <슈퍼마리오> 등과 작업해 영역을 가리지 않는 이색 협업으로 유명하다.

에그슬럿은 블랙 트러플(송로버섯)으로 만든 트러프의 대표 제품인 ‘트러프 핫소스’를 활용해 ‘트러프® 치킨버거’ 를 선보인다. ‘트러프® 치킨버거 (12,300원)’는 에그슬럿의 동물복지달걀에 진한 풍미를 자랑하는 블랙 트러플(black truffle, 송로버섯)과 칠리 페퍼로 만든 트러프 핫소스에 바삭한 프라이드 치킨의 조화가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에그슬럿 대표 메뉴 2종과 트러프의 ‘미니 트러프 핫소스’로 구성된 세트 메뉴 2종을 출시해 고객의 입맛대로 에그슬럿의 메뉴와 트러프 핫 소스의 조화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베이컨 에그 앤 치즈와 미니 트러프 핫 소스로 구성된 ‘베키 앤 트러프’ △슬럿과 미니 트러프 핫소스로 완성한 ‘슬럿 앤 트러프’는 에그슬럿 오프라인 매장에서 매일 선착순 5개까지 한정 판매한다.

 

bhc그룹 해바라기 봉사단, 수질보전활동에 구슬땀 흘려

bhc그룹의 대학생 봉사 단체인 ‘해바라기 봉사단’이 자연환경보호를 위한 수질보전활동에 구슬땀을 흘렸다.

bhc그룹은 해바라기 봉사단 7기 1조가 지난 14일 서울 동대문구에 위치한 동대문 그린환경운동 본부를 찾아 지방하천인 정릉천 수질보전활동과 하천 가꾸기 봉사활동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정릉천을 찾는 시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봄나들이를 즐길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자 기획됐다.

이날 봉사단원들은 휴일에도 불구하고 이른 아침 동대문 그린환경운동 본부를 방문해 수질보전 교육을 이수한 후 봉사활동을 위한 준비해 간 물품을 챙겨 정릉천 수변 일대를 다니면서 환경 정화활동을 펼쳤다. 봉사활동은 하천 주변의 깨끗한 환경 조성을 위해 각종 쓰레기 수거를 시작으로 정릉천의 수질 보전에 대한 홍보활동을 펼치면서 봉사활동을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