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GS25·더본코리아·스타벅스 外
[유통 단신] GS25·더본코리아·스타벅스 外
  • 오정희
  • 승인 2023.05.18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25, ‘원소주 투고’ 팝업스토어 오픈 “주류 얼리어답터 모십니다”

편의점 GS25는 5월 19일부터 6월 4일까지 프리미엄 플래그십 매장 ‘도어투성수’에서 원스피리츠 주식회사(대표 박재범)가 새롭게 출시한 신상품 ‘원소주 투고(WONSOJU TO GO)’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원소주 투고’는 GS25에서만 500만 병 이상 판매된 메가 히트 상품 ‘원소주’를 휴대용 파우치 형태로 만든 상품이다. 용량이 100ml로 작아서 휴대하기 좋고 도수도 17도로 낮춰 캠핑, 피크닉, 페스티벌 등 다양한 야외 활동에서 편하고 가볍게 음용할 수 있다.

이번에 오픈하는 ‘원소주 투고’ 팝업스토어에서는 특별히 원소주 굿즈 디셔츠, 패션 브랜드 이미스(EMIS)와 협업한 볼캡과 가방 등도 함께 선보인다. 또한 팝업스토어가 운영되는 기간 내 매주 금요일부터 일요일에는 ‘원소주 투고’를 구매하면 남영탉의 ‘치킨타코’를 증정한다.

 

더본코리아, CJ온스타일 원플랫폼 행사 진행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 더본코리아가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5월 18일부터 21일까지 CJ온스타일이 진행하는 대규모 행사인 ‘원플랫폼’에서 인기 밀키트를 비롯한 다양한 가정간편식(HMR)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더본코리아는 일상에서 다채로운 미식 경험을 즐기고 싶어 하는 고객들을 위해 CJ온스타일과 협업해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 ‘CJ온스타일 원플랫폼 행사’는 TV홈쇼핑, 라이브 커머스, 모바일 앱 등 전 채널을 연계해 다양한 제품과 통 큰 혜택을 제공하는 CJ온스타일의 최대 규모 행사다.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7,000만 잔 판매 돌파

스타벅스 코리아의 ‘자몽 허니 블랙 티’가 출시 이후 8년간 누적 판매 7,000만 잔을 돌파하며 스타벅스의 대표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았다. 

2016년 9월에 출시한 ‘자몽 허니 블랙 티’는 자몽과 꿀이 어우러진 자몽 허니 소스와 깊고 그윽한 풍미의 블랙 티가 만나 가볍게 마실 수 있는 산뜻한 맛이 특징인 음료이다.

스타벅스가 한정 음료로 선보인 음료를 상시 판매로 재출시한 사례는 ‘자몽 허니 블랙 티’ 이외에도 다양하다. ‘브라운 슈가 오트 쉐이큰 에스프레소’, ‘얼 그레이 바닐라 티 라떼’, ‘바닐라 크림 콜드 브루’, ‘스타벅스 돌체 라떼’ 등 8종에 달한다. 

해당 음료들은 현장에서 고객의 높은 만족을 이끌어낸 음료들로, 고객 의견을 수렴해 재출시 했다는데 의미가 있다. 스타벅스는 고객의 소리(VOC), 마이 스타벅스 리뷰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과 소통해 적극적으로 고객의 의견을 반영하고 있다.

 

bhc그룹, 의성군과 의성마늘 350톤 MOU 체결

bhc그룹은 지난 16일 경북 의성군청을 방문해 의성 농산물 판로 확대를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경북 의성군청 영상회의실에서 개최된 협약식에는 김주수 의성군수와 문상만 bhc치킨 가맹사업본부장, 금석헌 해성푸드원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식을 통해 bhc그룹과 의성군은 의성 농산물 홍보 및 판매 활성화를 통한 지역사회 발전과 상호 공동이익을 위해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으로 bhc그룹은 향후 5년간 연간 350톤 규모의 의성마늘을 공급받게 된다. 

한지형 마늘 200톤은 프리미엄 다이닝 레스토랑인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의 스테이크와 파스타 요리에 사용될 계획이며 프리미엄 한우전문점 창고43의 고기구이용 및 식사 반찬으로도 이용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난지형 마늘 150톤은 bhc그룹 협력사인 해성푸드원과 협업을 통해 소스 원료로 사용하게 된다. 

 

하림, 서대문자연사박물관에서 ‘용가리 AR 다이노 뮤지엄’ 특별전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서울 서대문자연사박물관에서 증강현실(AR)을 활용한 특별전 ‘용가리 AR 다이노 뮤지엄’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용가리 AR 다이노 뮤지엄’은 아이들에게 친숙한 티라노사우루스, 브라키오사우루스, 트리케라톱스, 스테고사우루스와 하늘을 나는 익룡까지 총 16종의 공룡 조형물을 만나고 공룡이 살아 움직이는 듯한 실감나는 증강현실을 체험할 수 있는 전시이다. 

하림은 공룡 캐릭터 ‘용가리’를 사랑하는 소비자들이 공룡을 주제로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이번 전시를 기획했다. ‘용가리 AR 다이노 뮤지엄’에서는 휴대폰에 큐리오 사파리 앱을 다운로드 후 체험 테이블에 전시된 공룡 AR 카드를 카메라로 비추면 공룡이 3차원(3D) 이미지로 나타나고, 손으로 터치하면 생생한 소리와 함께 공룡의 움직임을 관찰할 수 있다. 또 2장 이상의 카드를 함께 비추면 공룡별 크기도 비교할 수 있다. 전시 곳곳에 숨겨진 미니 용가리 조형물을 발견하고 함께 사진을 찍는 재미도 맛볼 수 있다. 전시에서 만나 본 총 16종의 공룡은 용가리 신제품(어묵, 만두, 동그랑땡)에 AR 카드로 특별 제작돼 랜덤으로 1장씩 들어있다. 

푸짐한 경품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전시 현장과 미니 용가리를 사진으로 찍어 개인 SNS 채널에 필수 해시태그(하림, 용가리, 서대문자연사박물관, 플레이큐리오, 용가리AR다이노뮤지엄)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용가리 제품 세트, 큐리오 사파리 스페셜 에디션 AR 카드, 용가리 어린이 우산 굿즈 등을 증정할 계획이다. 이벤트는 전시 마지막 날인 7월 9일까지 진행된다.

 

AI 로봇커피 비트, 신메뉴 ‘꿀자몽블랙티’ 출시

다날의 푸드테크 전문 기업 비트코퍼레이션의 AI 로봇커피 ’비트(b;eat)’가 신메뉴 ‘꿀자몽블랙티’를 출시했다. 

이번 신메뉴 꿀자몽블랙티는 레드자몽 농축액과 홍차에 사양벌꿀을 배합한 음료로, 자몽의 새콤함과 블랙티의 알싸함이 어우러진 달콤 쌉싸름한 맛이 특징이며 피로회복에 좋은 구연산도 함유해 상큼함과 청량감을 더했다. 핫, 아이스 두가지 옵션으로 판매된다. 

비트코퍼레이션은 현재 자몽과 블랙티 조합의 음료들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호응을 받고 있는 트렌드를 이번 신메뉴에 반영했다. 유인 매장으로 운영되는 경쟁사들 사이에서 고가의 특별 메뉴로 판매되는 음료를 로봇 특유의 한결 같은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에 24시간 언제든지 맛볼 수 있다는 게 비트 꿀자몽블랙티의 매력이다. 

 

CJ제일제당, ‘햇반 그레인보울’ X ‘아몬드브리즈’ 콜라보 세트 선봬

CJ제일제당은 다양한 곡물 재료의 식물성 단백질이 그대로 담긴 곡물 샐러드 ‘햇반 그레인보울’과 매일유업의 식물성 음료 ‘아몬드브리즈’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며, 1주 및 2주 세트를 특별 할인가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1주 세트는 ‘햇반 병아리콩 그레인보울’ 3개와 ‘햇반 할라피뇨 그레인보울’ 3개를 17%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아몬드브리즈 아몬드&오트’ 6개를 사은품으로 추가 증정한다. 2주 세트는 ‘햇반 그레인보울 2종’ 12개를 2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아몬드브리즈 아몬드&오트’ 12개를 추가로 제공한다.

‘햇반 병아리콩 그레인보울’은 병아리콩, 고구마, 옥수수, 보리 등 각종 식물성 재료를 포함해 담백고 달달한 맛이 특징이며, ‘할라피뇨 그레인보울’은 멕시칸 음식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검정강낭콩, 할라피뇨 등을 담아 보다 매콤하고 이색적인 맛과 향으로 즐길 수 있다. 또한 국제 비건인증인 V라벨도 획득해 플랜트 베이스드 식단을 유지하는 사람들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제품이다. 

매일유업의 ‘아몬드브리즈 아몬드&오트’는 100% 캘리포니아산 프리미엄 아몬드에 100% 청정 핀란드산 귀리를 더해 부담 없는 칼로리와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특징인 식물성 음료이다. 또한, 칼슘과 비타민E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으며, 한국 비건인증원으로부터 비건인증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