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차이즈 소식] SPC 파스쿠찌·한국파파존스·메가MGC커피 外
[프렌차이즈 소식] SPC 파스쿠찌·한국파파존스·메가MGC커피 外
  • 정단비
  • 승인 2023.05.19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맘스터치, 배틀그라운드 협업해 ‘맘스터치 배그세트’ 출시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오는 6월 18일까지 한 달 간 ‘PUBG: 배틀그라운드’와 손잡고 ‘맘스터치 배그세트’를 한정 판매한다.

이번 협업은 배틀그라운드의 승리 문구인 ‘이겼닭! 오늘 저녁은 치킨이닭!’처럼 양사의 주요 타깃인 젊은 고객층에게 ‘원조 치킨 맛집’ 맘스터치의 인기 메뉴와 색다른 즐거움을 전하고자 마련됐다. 

내달 18일까지 한정 판매되는 ‘맘스터치 배그세트’는 ▲싸이버거 패티 노하우를 담아 매콤 바삭하고 촉촉한 100% 닭다리살의 ‘후라이드싸이순살’ 1박스 ▲두툼한 통닭다리살에 신선한 양상추와 양파, 소스의 절묘한 조화가 특징인 ‘싸이버거’ 1개 ▲콜라 1잔 ▲배틀그라운드 치킨 테마 아이템을 획득 가능한 스페셜 게임 쿠폰 1장 구성으로 특별 할인가인 1만6,600원에 제공된다. 여기에 배틀그라운드 디자인 요소를 적용한 한정판 패키지로 보는 재미까지 더했다. 

같은 기간 맘스터치의 피자 계열 브랜드인 ‘맘스피자’, ‘맘스터치 피자앤치킨’에서도 피자 한 판을 주문하는 고객에게 배틀그라운드 스페셜 게임 쿠폰 1장을 제공한다. 

 

한국파파존스, 가맹점 동반성장 ‘총력’…상생협의회 성료

한국파파존스㈜가 가맹점주와 실질적 운영 개선 방안을 논하는 상생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상생협의회는 한국파파존스 서창우 회장의 경영방침에 따라 정례적으로 시행되고 있는 것으로 파파존스는 올 상반기에만 총 4차례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는 장을 만들었다.

올해 3월과 5월에는 서울에서 수도권(서울, 인천, 경기권) 점주들을 만나 개진이 필요한 부분을 논의했고, 이달 11일과 15일에는 각각 대전(호남, 대구, 충청권)과 부산(경상권)을 찾아 점주들을 만났다. 

특히, 한국파파존스는 모든 부서의 부서장들을 간담회에 배석시켜 현장에서 즉문즉답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는 의견 개진에 불필요한 단계를 없애 단기간 내 점주들의 불편사항을 해소시키기 위한 복안으로 한국파파존스 전중구 사장의 의견이 적극 반영된 조치다. 

그동안 파파존스의 상생협의회를 통해 정책에 반영된 사례는 매우 다양하다. 대표적으로 영업시간 자율화와 매장 내 전산시스템 개선 및 마케팅 지원의 확대 등이 있다. 파파존스는 점주 요청에 따라 2023년 1월부터 기존 영업시간 보다 30분 단축 운영이 가능하도록 하는 한편 이후 영업은 가맹점주의 자율에 따르도록 했고, 매장 내 설치된 POS 등 전산 시스템을 점주 친화적으로 전면 개선했다. 뿐만 아니라 서비스질 향상과 매장 편의를 위해 2022년에는 피자박스를, 2023년에는 포장비닐을 교체한 바 있다. 

 

메가MGC커피, ‘TRAVEL THE SUMMER’ 출시 2주 만에 누적 판매 약 80만 개 돌파

메가MGC커피는 동남아 여행을 콘셉트로 출시한 여름 신메뉴 5종이 누적 판매 약 80만 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메가MGC커피는 여름 신메뉴로 수박주스, 수박화채 스무디, 코코넛 커피 스무디, 트로피컬 용과 티플레저와 첨벙첨벙 간식꾸러미를 선보였다. 

새롭게 리뉴얼된 수박주스와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재 출시한 코코넛 커피 스무디도 인기 대열에 합류해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인기 간식인 핫도그와 커스타드 상어만쥬, 생크림 오믈렛 3종으로 구성된 첨벙첨벙 간식꾸러미는 커스터드 맛 상어가 핫도그 보물섬을 찾아 생크림 오믈렛 파도를 헤쳐나간다는 스토리가 담겨 모험을 상상하며 먹는 재미를 더했다. 

메가MGC커피는 이번 여름 신메뉴의 높은 인기에 따라 세트 할인, 룰렛 이벤트, 여행왕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이달 18일부터 31일까지 ‘첨벙첨벙 간식꾸러미+아메리카노 세트’는 800원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며, 룰렛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숙박 금액권을 포함한 300만 원 상당의 다양한 리워드가 제공된다.

 

블루샥, 가맹점과 상생 위해 최우수/우수가맹점 선정

커피 프랜차이즈 ‘블루샥’이 위생과 고객 서비스 등 운영에 가장 모범을 보인 가맹점 3곳을 최우수, 우수가맹점으로 선정하고 물류지원금과 명판을 지원했다.
 
이번 선정은 점주님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동시에 동기 부여 및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마련됐으며 매장 운영 및 위생 관리, 고객 서비스(CS), 단골층 규모, 고객 후기 등의 기준을 통해 최우수, 우수가맹점을 선정했다.
 
최우수가맹점으로 선정된 서김해DT점과 수변공원DT점, 우수가맹점으로 선정된 부산 벡스코점은 매장 운영과 위생 관리, 고객 서비스 등 여러 부문에서 모범을 보이며 두터운 단골층 보유, 블루샥 홈페이지 고객의 소리에 우수 서비스 매장으로 지속적인 칭찬 글이 올라오는 등 고객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블루샥은 선정된 매장에 더 좋은 서비스와 품질에 투자할 수 있도록 최우수가맹점에게는 물류지원금 200만 원, 우수 가맹점에게는 100만 원의 상금을 지급했다. 이와 함께 최우수/우수가맹점이 새겨진 명판도 전달했다.

 

이디야커피, 상생협력·경영관리 역량 강화 나선다

이디야커피는 조직개편과 인재영입으로 상생협력과 경영관리 역량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디야커피는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 보다 효율적인 경영관리 시스템 구축과 차별화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조직개편을 단행하고 프랜차이즈 전문가인 신동희 본부장을 영입했다. 

신 본부장은 2006년 SPC에 입사한 이후 씨제이푸드빌, 투썸플레이스 등 국내 굴지의 식품·외식기업에 약 16년간 몸담은 프랜차이즈 경영전략 전문가다.

이디야커피 경영지원본부를 총괄하는 신 본부장은 상생협력·전략기획·윤리경영·재경·HR 등을 담당하며 다양한 상생협력 정책을 추진하고 조직 체계화와 전문성을 제고할 계획이다. 또한 이디야커피의 지속 성장을 위한 전략적 경쟁우위 확보에 중점을 둘 방침이다.

 

퀴즈노스, 브레드이발소 콜라보 신메뉴 ‘브리오슈’ 인기

글로벌 샌드위치 브랜드 퀴즈노스가 인기 에니메이션 ‘브레드이발소’와 콜라보를 통해 출시한 한정판 브리오슈 샌드위치 신메뉴 2종이 기존 신메뉴 대비 2배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퀴즈노스는 한정판 신메뉴 ‘브리오슈 에그햄 샌드위치’와 ‘브리오슈 소시지 샌드위치’ 2종을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특별히 제작된 브레드이발소 캐릭터 굿즈 키링을 증정한 것이 주요 성공 원인이라고 분석했다.

또한, 콜라보 신제품 출시를 알리기 위해 기획된 SNS 이벤트도 약 6천 명 이상의 참여율을 기록하는 등 소비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5월 가정의 달을 기념해 출시된 신메뉴 브리오슈 샌드위치 2종은 남녀노소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부담스럽지 않은 사이즈로 제작된 점이 주 특징이다. 

 

노랑통닭, ‘특수부위 3종 세트’ 사전 테스트 판매

㈜노랑푸드의 치킨 프랜차이즈 노랑통닭이 신메뉴 ‘특수부위 3종 세트’의 정식 출시에 앞서 소비자 및 가맹점주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사전 테스트 판매를 오는 6월 4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테스트 판매는 특수부위 3종 세트에 대한 고객 선호도와 가맹점 도입 간 문제점을 사전에 검토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소비자 응답률을 높이고자 내점 판매 방식으로 단일 진행된다. 각 권역 별 내점 고객 방문율이 높은 가맹점 총 15개 지점을 테스트 판매점으로 선정했으며, 해당 지점은 특수부위 3종 세트 제품을 판매 기간 동안 무상으로 지원받는다. 

‘특수부위 3종 세트’는 일반 소비자가 평소 접하기 힘든 닭 특수부위를 활용한 제품으로, 각기 다른 매력의 식감을 지닌 ▲목살 ▲삼각뼈 ▲근위 3가지 종류의 특수부위로 구성됐다. 노랑통닭 ‘맵싸한 고추 치킨’의 시리즈 메뉴로 개발돼 반죽에 매콤시즈닝이 들어가 매콤하면서도 짭쪼름한 맛이 특징이다. 특히, 매콤 새콤한 맛이 특징힌 ‘맵싸한 디핑소스’에 찍어 먹으면 더욱 깊은 풍미와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테스트 판매점 내방 고객은 특수부위 3종 세트를 16,000원에 구매 가능하며, 메뉴판 대체용품인 테이블 텐트에 게시된 QR코드를 스캔해 신메뉴 만족도 설문 조사에 쉽게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설문 참여 고객 중 5명을 추첨해 제품으로 교환 가능한 모바일 상품권(칼칼한 청양 치킨+콜라 1.25L)을 제공할 예정이다.

 

SPC 파스쿠찌, 전국 5개 도시에서 가맹사업 설명회 개최

SPC가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오는 24일 전국 5개 도시에서 가맹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파스쿠찌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가맹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유용한 정보와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서울, 부산, 대구, 광주, 대전 등 주요 5개 도시에서 가맹사업 설명회를 연다. 설명회는 모두 오후 2시에 진행하며, 장소 등 자세한 정보는 파스쿠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1883년 ‘안토니오 파스쿠찌’가 창업해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가진 파스쿠찌는 고유의 블렌딩과 로스팅 기법을 기반으로 성장해, 현재 20여개 국가에 진출한 글로벌 커피 브랜드다. SPC가 지난 2002년 국내에 본격 론칭해 현재 50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파스쿠찌는 입점 후보지의 상권과 주변 지역 인프라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사업 모델을 선보이고 있다. 주요 모델로는 △대중적인 경쟁력을 확보한 기본 사업 모델 ‘코어(Core)’ △차량에서 주문과 픽업이 가능한 ‘드라이브 스루(DT, Drive-Thru)’ △전용 주차장을 보유한 ‘드라이브 인(DI, Drive-In)’ △이탈리아의 정통 에스프레소 바(Bar) 문화를 반영한 ‘에스프레소 바(Espresso Bar)’ 등 4가지다.

특히, 이번 설명회에서는 MZ세대를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하는 ‘에스프레소 바’에 대한 상담이 집중 진행될 예정이다. ‘파스쿠찌 에스프레소 바’는 이탈리아 정통 브랜드의 정체성을 살려 에스프레소 기반의 트렌디한 메뉴를 선보이고, 인테리어는 ‘크레마(에스프레소의 거품을 뜻하는 이탈리아어)’ 속 황금색을 활용해 이탈리아 매장의 개방된 공간 구조를 그대로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