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하나금융그룹·IBK기업은행·KB국민은행 外
[금융 단신] 하나금융그룹·IBK기업은행·KB국민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3.05.24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금융그룹, 손님 중심의 기업문화 전 세계로 확산

하나금융그룹은 전 세계 글로벌 진출 지역에 10개 언어로 제작된 「손님행복헌장」을 배포하고, 해외 현지 직원들을 대상으로 ▲손님중심 ▲손님만족 ▲손님행복이라는 ‘손님 가치’ 중심의 기업문화를 전파했다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의 전 세계 영업 현장 곳곳에서는 손님이 최우선이라는 그룹 경영 철학을 반영한 「손님행복헌장」이 현지의 언어로 선포됐다. 「손님행복헌장」은 하나금융그룹이 제정한 글로벌 금융회사의 CS 표준으로, 손님 행복을 위한 실천 과제들과 함께 금융소비자 보호를 준수하며 손님과 함께 성장하겠다는 다짐을 담고 있다. 

이와 함께 해외의 각 법인과 지점에서는 「글로벌 CS(Customer Satisfaction) 데이」를 진행했다. 현지 직원들은 손님이 행복한 글로벌 금융회사로 성장하겠다는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손님들을 맞이했으며, 앞으로도 매 분기의 마지막 달 셋째 주 수요일을 「글로벌 CS 데이」로 정해 손님 감동을 위한 다양한 실천 과제들을 함께 수행해나갈 계획이다. 

 

IBK기업은행, 아마존 입점 교육 프로그램 ‘IBK 아마존스쿨’ 개강

IBK기업은행은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아마존닷컴에 입점해 상품을 판매하고자 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IBK Amazon School’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6월 12일부터 7월 6일까지 진행되는 금번 교육 프로그램은 참가 신청한 150개 업체를 대상으로 매주 월요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3시 40분까지 약 100분간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아마존 입점에 관심 있거나 아마존 매출을 향상하고 싶은 기업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아마존을 처음 접하는 기업도 손쉽게 강의를 따라올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해 아마존 입점, 물류, 정산, 인증, 콘텐츠제작, 마케팅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실시간 온라인 강의로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기업에게는 판매대금 정산, 제품인증 등 제휴사 서비스 이용요금 할인, 아마존 진출을 위한 종합 메뉴얼을 제공하는 한편 우수 수료기업 20개사를 선정, 1:1 컨설팅을 통해 맞춤형 솔루션도 제공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국립서울현충원 묘역관리 봉사활동 실시

KB국민은행은 지난 20일 호국 보훈의 달 및 제68회 현충일을 기념해 국립서울현충원에서 묘역관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2012년부터 국립서울현충원과 자매결연을 맺은 21묘역 1,587기에 대해 연 2회 묘역관리 봉사활동을 정기적으로 진행해왔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KB국민은행 임직원을 비롯한 직원 가족 70여명이 참석해 조화 및 태극기 정비, 환경정화 등의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또한 현충탑 및 위패봉안관 참배를 통해 나라를 위해 목숨 바친 분들의 고귀한 희생정신을 기억하며 감사의 마음을 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한금융그룹, 대한핸드볼협회 공식 후원 계약 체결

신한금융그룹은 22일 대한핸드볼협회와 함께 대한민국 핸드볼 국가대표팀 후원을 위한 협약식을 진행했다.

신한금융그룹은 이번 계약을 통해 오는 6월부터 3년간 대한민국 핸드볼 국가대표팀의 공식 후원사로서 올림픽, 아시안게임을 포함한 각종 국제대회에 참가하는 핸드볼 국가대표팀을 다방면으로 지원한다. 

또한 핸드볼 국가대표팀은 오는 6월 30일부터 홍콩에서 진행되는 제17회 아시아여자주니어선수권대회부터 신한금융그룹 로고가 새겨진 유니폼을 착용하고 대회에 출전하게 된다. 

 

IBK캐피탈, 결식 아동을 위한 사랑의 도시락 지원

IBK캐피탈은 지난 22일 월드비전에 결식우려 아동도시락 지원을 위한 기부금 6,000만원을 전달했다.

월드비전은 전 세계에서 구호 활동을 진행 중인 NGO로서, 빈곤과 경제적 불평등을 해소하고자 개발도상국 시설지원, 전세계 소외계층 아동 등을 지원하고 구호 활동을 펼치는 단체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후원을 지속하고 있는 IBK캐피탈은 금차 기부금 전달을 통해 결식의 우려가 있는 아동들이 하루 한 끼 영양가 있는 식사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소외계층 아동들의 신체적, 정신적으로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데 기여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뮤지컬「데스노트」 40% 할인 이벤트 실시

하나은행은 은행의 대표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에서 오는 6월 6일 19시 샤롯데씨어터에서 진행되는 뮤지컬 <데스노트> 예매 시 티켓 가격의 40%를 할인해주는 ‘하나원큐 컬처데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하나원큐 컬처데이’는 하나원큐 가입 손님에게 특별한 혜택을 드리기 위해 유명 뮤지컬 등의 문화공연을 단독 회차로 구성, 티켓 가격을 할인해 제공하는 이벤트다.

티켓 예매는 하나원큐 앱을 통해 가능하며, 5월 1일 이후 하나원큐에 신규 가입한 손님은 오는 25일 오후 2시부터, 신규가입 손님 포함 모든 손님은 26일 오후 4시부터 40% 할인된 가격으로 티켓 예매를 할 수 있다.

또한, 뮤지컬 <데스노트> 공연을 하나카드로 결제 시 최종 결제 금액의 5%를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하나금융그룹 통합 멤버십 포인트 ‘하나머니’로 적립해주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며, 공연 당일 깜짝 현장 선물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