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NH농협은행·신한금융그룹·하나은행 外
[금융 단신] NH농협은행·신한금융그룹·하나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3.05.26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금융그룹-국제금융공사, 글로벌·ESG 분야 협업 확대 위한 업무협약 

신한금융그룹은 지난 24일 오후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페어몬트호텔에서 국제금융공사(이하 IFC)와 글로벌·ESG 분야에서의 협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세계은행그룹(World Bank Group) 산하 기관인 IFC는 개발도상국의 민간부문 투자를 담당하는 세계 최대 개발금융기관이다. IFC는 100여개 이상의 개발도상국에서 60년 이상의 투자 경험을 통해 풍부한 시장정보와 전문지식을 보유하고 있으며, 1964년 가입한 한국을 포함해 전세계 186개 회원국을 보유하고 있다. 

신한금융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IFC와 함께 ▲지속가능금융 활성화를 위한 공동투자 및 사업개발 확대 ▲신흥국에서의 자발적 탄소배출권 사업 활성화 등을 위한 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신한금융은 국내 금융기관 최초로 IFC와 진행하는 자발적 탄소배출권 사업 활성화 협력을 통해 향후 국내 탄소배출권 수요 기업에 대한 양질의 배출권 공급 및 구매자금 지원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하나아트뱅크 전시회 『언리미티드 ‘_힙’』 展 개최

하나은행은 다음달 11일까지 서울시 을지로4가에 위치한 하나은행의 개방형 수장고 ‘H.art1(하트원)’에서 하나아트뱅크 전시회 『언리미티드 ‘_힙’』 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 『언리미티드 ‘_힙’』은 하나아트뱅크의 제휴사 파라아트와 함께 기획됐다. 전 세계가 K-아트를 주목하는 가운데 개성 넘치는 한국 작가 9명이 참여했으며, 미술, 음악, 영화, 패션 등 다양한 분야를 통섭하는 작품 90여 점을 통해 최근 대중문화를 대표하는 ‘힙(새로운 주류)’의 의미를 재고하고, K-아트의 가능성을 보여준다. 

하나은행은 전시회 방문 손님을 대상으로 참여 작가 9명의 대표 작품 이미지가 담긴 ‘아트 엽서’ 3,000세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힌다. 전시장에서는 이번 전시회 작품을 색다르게 만날 수 있는 ‘굿즈 존’ 운영, ‘아트 에디션 신용카드’ 신청 접수, 경품 추첨을 위한 ‘인증 사진 업로드’ 등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우리금융미래재단, 자립준비청년 저축 지원금 프로젝트 참여자 모집 

우리금융미래재단은 금융 멘토링, 금융교육 및 저축지원금을 지원하는 「우리가 WON하는대로」 프로젝트에 참여할 자립준비청년을 모집한다.

「우리가 WON하는대로」는 우리금융미래재단이 저소득 취약계층의 금융교육 지원을 위해 시작한 사업이다. 우선, 정부의 지원이 종료된 자립준비청년을 대상으로 이들의 자립기반 마련을 지원할 예정이다. 

총 50명을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된 인원은 올바른 소비습관 파악, 예산계획 수립 등 금융 멘토링과 금융 관련 온라인 교육을 받게된다. 6개월동안 적금 100만원 이상 납입하면 200만원의 저축지원금도 지원한다. 

참여 신청은 우리금융미래재단과 함께 사업을 수행할 사단법인 청년의뜰 홈페이지, 카카오톡 채널에서 6월 23일까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우리금융미래재단, 사단법인 청년의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NH농협은행, 가정의 달 5월 맞아 임직원 자녀초청 금융교육 실시

NH농협은행은 지난 24일,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은행장과 함께하는 임직원 자녀 특강 「Hug Farm 금융교육」을 실시했다.

2017년 첫선을 보인 농협은행의 Hug Farm 금융교육은 올해 7년째를 맞이했다. 아이와 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초등학생(저학년·고학년 별도)이 △일일 은행원이 돼 통장과 카드를 개설하는 등 금융 업무 체험과 △핀테크를 활용한 금융 교육 △우리 농산물·쌀 가공식품·농협 어린이 김치 등을 직접 구입해 볼 수 있는 Hug Farm 마켓으로 구성돼 있다.

이석용 은행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금융 교육을 마련하게 돼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우리 농산물 이용과 같은 다양한 주제를 금융교육에 결합시킨 흥미로운 금융 교육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IBK기업은행, 17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 선정

IBK기업은행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23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 17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국내 55개 산업의 334개 기업의 콜센터를 대상으로 서비스품질지수(KSQI)를 평가해 매년 ‘한국의 우수콜센터’를 선정한다.

IBK기업은행 고객센터는 고객불편 해소뿐 아니라 고객만족도 제고를 최우선 과제로 삼아 ▲수신여건 세분화 ▲디지털전환 지속 ▲정책금융기관 역할 수행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인 결과 17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이라는 기록을 달성할 수 있었다.

먼저 비대면 전용상품이 늘어나 고객센터로의 전화량이 증가함에 따라 ‘수신여건’을 ▲전문상담파트, ▲스마트상담파트, ▲일반상담파트 ▲금융소비자보호상담파트로 세분화해 운영하고 있으며 특정 이슈 발생 시 긴급 투입 가능한 신속 대응팀도 별도로 운영하고 있다.

 

하나은행, 국제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45001’ 인증 획득

하나은행은 한국표준협회로부터 국제표준화 규격인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SO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글로벌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표준으로 다양한 유형의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최적의 작업환경을 조성, 유지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춘 사업장에 부여된다.

하나은행은 지난해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도입해 운영 중으로 이를 바탕으로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험을 사전에 예측해 위험요소 제거를 위한 개선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하나은행의 안전보건 목표 「중대재해 ZERO」 달성을 위해 전담조직 및 전문인력 확충, 예산편성, 전산시스템 개발 등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전국 사업장의 유해 위험요소를 주기적으로 전수검사 하며 근로자 안전보건 강화를 위한 실질적인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