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스타벅스·CJ제일제당·SPC삼립 外
[유통 단신] 스타벅스·CJ제일제당·SPC삼립 外
  • 오정희
  • 승인 2023.05.30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벅스, ‘청년자립정착꿈 지원사업’ 전개

스타벅스 코리아가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자립준비청년의 건강한 자립을 돕는 ‘2023 청년자립정착꿈 지원사업’의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하고 지원증서 전달식을 진행했다.

지난 24일 스타벅스 지원센터에서 진행된 지원증서 전달식에는 스타벅스 코리아 김낙호 지원본부장, 아름다운재단 김아란 변화확산국장이 참석해 올해 선발된 25명의 자립준비청년들에게 지원증서를 전달하고, 스타벅스 커피 전문가의 특별 커피 강연을 통해 커피의 맛과 향을 체험하는 시간을 진행했다.

특히, 올해는 경복궁과 서촌 투어, 유람선 탑승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참가자 간의 네트워크 형성을 지원했으며, 스타벅스 적선점 방문을 통한 다양한 나눔 문화를 체험하는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1박 2일간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스타벅스는 올해도 약 3억 원의 기부금을 조성해 ‘청년자립정착꿈 지원사업’ 대상으로 선정된 자립준비청년에게 원활한 진로 및 교육 활동에 사용할 수 있도록 1년간 최대 600만 원의 자립정착금을 지원한다.

 

젤리크루 유료 멤버십 ‘젤리패스’ 론칭

핸드허그가 운영하는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 젤리크루가 유료 멤버십 서비스 ‘젤리패스’를 론칭했다.

젤리크루는 유료 멤버십 젤리패스 론칭을 통해 충성 고객을 확보하고 신규 고객을 유치하는 ‘록인(Lock-in)’ 전략을 펼친다는 설명이다. 더불어 월 30만명 이상이 방문해 평균 구매 횟수 10.7회라는 높은 재구매율을 가진 10~20대 여성 커뮤니티로 성장한 젤리크루 플랫폼과 스타필드코엑스, 타임스퀘어 등 주요 MZ 상권에 위치한 260여개의 오프라인 매장을 연계하는 O2O(온·오프라인 연계서비스) 전략을 통해 고객 서비스의 질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월 구독비 2,900원에 총 52,700원 상당의 혜택을 담은 ‘젤리패스’는 ▲젤리크루 앱 전용 할인쿠폰 2매 ▲젤리콜라보 디지털 상품 1종 자유 구매권 ▲전국 오프라인 젤리크루 매장 할인쿠폰 2매 등 온∙오프라인 전반에 걸친 혜택을 제공한다. 일러스트코리아 전시회 무료입장 등의 외부 제휴 혜택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SPC삼립, 새로운 포켓몬 등장…신제품 및 띠부씰 출시

SPC삼립이 팔데아지방 포켓몬, 극장판 애니메이션의 인기 포켓몬을 활용한 신제품 4종과 다양한 띠부씰을 출시한다.

신제품은 부드러운 데니쉬 빵 속에 달콤한 고구마 앙금과 크림치즈 커스터드를 넣은 ‘아르세우스 스윗 크림치즈 데니쉬’와 레몬 농축액을 넣어 상큼하고 달콤하게 즐길 수 있는 마들렌 ‘나오하의 상큼레몬 마들렌’, 부드러운 초코슈 안에 달콤한 쿠앤크 크림을 넣은 ‘쫀도기의 초코쿠키앤크림슈’, 촉촉하고 부드러운 카스테라에 달콤한 연유 크림을 가득 넣은 ‘뜨아거의 크림 퐁당 카스테라’까지 총 4종이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5월 25일부터 6월 1일까지 선호하는 신제품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새롭게 선보인 띠부씰 55종(5명)을 증정한다. 또한 5월 26일부터 6월 6일까지 ‘극장판 포켓몬스터DP: 아르세우스 초극의 시공으로’ 개봉 기념 신제품 소문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시글 댓글로 친구를 태그하면 추첨을 통해 영화 초대권(30명)을 증정한다.

 

GS25, 업계 최초 탄소 배출량 25% 절감 용기 적용한 간편식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이달 17일 업계 최초로 발포 PP용기를 적용한 ‘1석3조)고기대첩’ 간편식 상품을 출시했다.

해당 상품의 용기는 친환경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단위 무게당 온실가스 방출량이 낮은 플라스틱 발포 PP을 선택했다. 경량화 기술(발포 기술)을 적용해 용기의 무게를 원천 감량한 것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용기는 농림축산식품부 정부과제에서 케미코첨단소재와 공동으로 정부출연연구소인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이 수행한 Life Cycle Assessment 연구를 통해, 비발포 PP시트 대비 온실가스 방출량이 25% 감소하는 것으로 분석 됐다.

또한, 발포 용기는 전자레인지 조리 후 용기 표면이 뜨겁지 않아 화상 방지 효과 및 고온, 고압, 충격에 강하며, 내구성이 높아 여러 세척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1석3조 고기대첩’은 국내산 돼지고기 한돈을 메인으로 사용해 고기 신선도가 높고, 냉장유통으로 육즙 및 영양소 손실이 최소화한 상품으로, 가장 대중적인 맛 ‘고추장양념 돼지불고기’와 ‘간장양념 돼지불고기’.

상품 스티커에 ‘GREEN SAVE’ 아이콘과 ‘이 상품의 트레이는 기존 용기 대비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25% 절감하였습니다’ 문구를 넣고, 용기 하단에는 ‘기존 용기 대비 플라스틱 25% 이상 감축, 재활용 가능’, ‘발포 PP사용 재활용 가능’ 문구를 양각으로 삽입해, 고객에게 탄소 배출 감소의 의미를 적극 홍보하고 있다.

 

요기요, 포장하고 포인트 적립받는 #요즘포장챌린지 진행

요기요가 포장 주문 시 고객들에게 최대 30%까지 포인트로 혜택을 돌려주는 ‘#요즘포장챌린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요즘포장챌린지’는 요기요 고객들이 포장 주문 시 요기요 앱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포인트를 최소 주문 금액 기준에 따라 지급한다. 모든 포장 주문시마다 7%의 적립 혜택을, 1만 5천 원 이상 주문 시에는 10%의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주문 횟수에 따라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요즘포장 스탬프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최소 주문 금액 1만 5천 이상 주문에 대해 포장 4회 주문 달성 시 최대 20% 포인트를, 7회 주문 달성 시 최대 30% 포인트를 적립 혜택으로 돌려준다.

프로모션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요기요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쿠폰을 다운 받은 후 주문하면 추후 적립금이 지급되며, 이벤트 기간은 오는 6월 30일까지다.

 

CJ제일제당, 고기·오신채(五辛菜) 넣지 않은 정통 사찰식 만두 선보여 

CJ제일제당이 대한불교조계종 사업지주회사 도반HC와 공동 개발한 <사찰식 왕교자>를 출시한다.  

이번에 CJ제일제당이 선보인 <사찰식 왕교자>는 불교에서 금지하는 고기와 오신채(달래·마늘·부추·파·흥거)를 넣지 않은 만두다. 양배추, 숙주나물, 무, 청양고추 등의 채소들을 큼직하게 썰어 넣어 씹는 식감을 살리고, 채즙과 소금, 후추, 참기름만을 사용했다.  

CJ제일제당은 불교 전통의 맛을 그대로 구현하기 위해 2년여간 스님 및 신도들이 먹는 음식을 연구했고, 사찰음식 전문가 스님들의 조언을 받았다.

이에 힘입어 CJ제일제당은 오는 27일 부처님오신날을 기념해 서울 조계사 인근에 있는 ‘도반 승소’에서 <사찰식 왕교자> 시식 행사를 진행하며, 사찰을 찾은 신도와 방문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보다 많은 사람들이 사찰식 간편식을 경험할 수 있도록 현장 판매도 진행한다. <사찰식 왕교자>는 불교 신도 뿐 아니라 구매를 원하는 누구나 온라인 쇼핑몰인 ‘승소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아티제, 제철 멜론 가득 담은 ‘시즌 한정 케이크’ 2종 출시

라이프 스타일 카페 브랜드 아티제가 다가오는 여름 시즌을 맞아 제철 멜론으로 만든 시즌 한정 케이크 2종 ‘멜론 쇼트 케이크’와 ‘멜론 프로마쥬 타르트’를 출시했다. 

이번 시즌 케이크는 100% 국내산 고당도 프리미엄 등급의 나주 멜론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전남 나주시는 연평균 기온이 15도로 높고 일조량이 풍부해 고품질의 멜론을 생산할 수 있는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또한 11~12브릭 이상의 고당도 멜론을 선별해 달콤한 맛과 풍부한 향을 자랑한다. 

멜론 쇼트 케이크(Melon Shortcake)는 부드러운 화이트 시트 사이에 멜론 생크림을 샌드하고 달콤한 제철 멜론이 듬뿍 더해진 케이크다. 멜론 생크림에 스며든 향긋한 과일향과 멜론 과육의 부드러운 식감을 입안 가득 즐길 수 있다. 

멜론 프로마쥬 타르트(Melon Fromage Tart)는 이즈니 프로마쥬 블랑 생치즈에 생크림을 더하고 달콤한 제철 멜론을 듬뿍 올린 과일 타르트다. 프랑스 노르망디 지역의 고품질 우유로 만든 이즈니 프로마쥬 블랑 생치즈는 지방 함량이 낮고 약간의 산미를 갖춰 특히 과일과 잘 어우러진다.

 

파리바게뜨, 황금연휴 맞이 ‘파바 피크닉 박스’ 출시

파리바게뜨가 황금연휴를 비롯해 본격적인 나들이 시즌을 맞아 ‘파바 피크닉 박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파바 피크닉 박스’는 야외 활동에 안성맞춤인 파리바게뜨 제품으로 구성됐으며, 인기 메뉴 샌드위치를 비롯해 달콤하게 즐길 수 있는 디저트 2종, 음료 2잔까지 포함돼 있다.

세부 구성 품목으로는 △쫄깃한 토종 효모빵에 신선한 야채를 더한 후 햄 치즈, 계란을 각각 올려 두 가지 맛으로 즐길 수 있는 ‘건강한 토종효모빵 햄&에그 샌드위치’ △부드러운 빵 속에 바닐라빈이 콕콕 박힌 우유 생크림을 가득 채워 생크림 본연의 진한 고소함과 사르르 녹는 식감을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는 인기 디저트 ‘인생크림빵’ (2개) △쫀득한 꼬끄에 부드러운 필링을 채운 달콤한 한 입 간식 ‘마카롱’ (2개) △파리바게뜨의 시그니처 원두 ‘아다지오’를 사용해 묵직한 바디감과 고소한 풍미가 돋보이는 음료 ‘아메리카노’(2잔)으로 구성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