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IBK기업은행·NH농협은행·KB국민은행 外
[금융 단신] IBK기업은행·NH농협은행·KB국민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3.05.31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기업은행, ‘I-나눔 카드’ 출시

IBK기업은행은 ESG 기부특화 개인카드인 ‘I-나눔 카드’를 출시했다.

‘I-나눔 카드’는 카드 이용금액의 일부가 자동으로 기부돼 일상 속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ESG 특화 카드이다. 북서울 장애인보호작업시설 소속 발달장애 미술작가들의 작품을 카드 플레이트에 담은 점이 특징이다.

전월실적 조건, 한도 없이 국내‧외 가맹점 이용금액의 0.5%가 ‘I-나눔 기부포인트’로 적립돼 자동 기부되며, 연말정산 기부금 공제도 가능하다. 카드 발급시 일반/아동‧장애/동물‧환경 중에 기부하고 싶은 분야를 선택해 발급받을 수 있다.

또 고객이 참여하고 은행이 기부하는 참여형 기부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며, 추가 기부를 원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직접 기부도 가능하다.

아울러 다양한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고객의 카드 이용빈도가 높은 LIVING(리빙) 영역과 MEMBERSHIP(멤버십) 영역에는 1%부터 최대 7%까지의 할인혜택이 제공된다. 

 

이석용 NH농협은행장, 중소기업 현장 방문…애로사항 청취

NH농협은행은 이석용 은행장이 지난 26일 울산광역시 울주군 소재 수처리제 전문기업인 ㈜고도화학을 방문해 중소기업 현장의 애로사항과 현안을 청취했다.

㈜고도화학은 물 정화에 쓰이는 수처리제를 전문 제조하는 기업으로 정수장 및 폐수처리용 응집제 등 친환경제품을 주로 생산하고 있으며, 특허 6건, 디자인 1건, 상표권 1건 등 총 8개의 지적재산권을 보유하고 있는 강소기업이다.

이석용 은행장은 “고도화학(주)이 친환경을 선도하는 수처리제 전문기업으로 지속 성장하기를 기원한다”며, “농협은행도 기술력을 갖춘 중소기업의 성장에 디딤돌이 되기 위해 금융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 「KB 장애인평생케어신탁」 출시

KB국민은행은 장애인 증여재산 맞춤형 신탁 상품인 ‘KB장애인평생케어신탁’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KB장애인평생케어신탁’ 은 상속세 및 증여세법 등 관련 법령에서 정한 장애인의 증여받은 재산으로 가입할 수 있다. 금전재산은 최대 5억원, 부동산은 금액 제한 없이 가입 가능하며, 본인 사망 시까지 신탁계약을 유지하는 경우 최대 5억원까지 증여세 비과세가 가능한 절세 상품이다. 

본 신탁 가입 고객은 해당 상품에서 발생한 이익에 대해 언제든 출금해 생활비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월 150만원의 생활비를 포함해 의료비, 간병비, 특수교육비 등 법령에서 정한 요건을 충족하는 경우 증여세 부담없이 원금도 인출할 수 있다.

 

NH농협은행, 고객 맞춤형 초개인화서비스 구현한 「마케팅허브」 오픈

NH농협은행은 ‘차세대 정보계 프로젝트(프로젝트 通)’의 결과물인 ‘마케팅허브’를 5월 30일 오픈했다.

이번에 오픈하는 마케팅허브에서는 마케팅정보를 통합 제공하고 실시간 채널 연계를 강화해 고객 중심 마케팅 환경을 마련했다. 
 
마케팅허브는 개인화 마케팅에 필요한 핵심기능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분산된 고객정보를 한눈에 보여주는 ‘싱글뷰’를 신설해 고객의 기본정보, 투자성향, 관심상품, 서비스 가입현황 등을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그에 맞는 상담이 가능하다. 특히, 개인사업자 전용 싱글뷰 화면은 개인사업자 고객 맞춤형 상품과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우리금융미래재단, 오스트리아에서 발달장애 미술가 해외교류전 개최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미래재단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꿈에품에가 주관하는 「2023 한·EU 발달장애 미술가 해외교류전」이 지난 29일 오스트리아 빈에 위치한 갤러리 Echo Correspondence에서 열렸다. 

이번 전시회는 유망한 국내 발달장애 미술가들을 해외에 소개해 활동 무대를 넓히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한국과 오스트리아 발달장애 미술가 43명이 참여했다.

지난 8일 열린 국내 전시회를 성공적으로 마친 참여작가 대표 10명은 이번 해외교류전을 통해 자신의 작품을 직접 해외 관람객들에게 소개하고, 유럽의 발달장애 미술가들과 워크숍을 진행하는 등 소중한 교류의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IBK기업은행, 국내 첫 기업카드 실사용자 플랫폼 ‘IBK법인카드앱 2.0’ 출시

IBK기업은행이 기업카드 실사용자를 위한 플랫폼 ‘IBK법인카드앱’의 두 번째 버전을 출시했다. 

‘IBK법인카드앱’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기업카드 실사용자가 인증서 없이 가입할 수 있는 모바일앱으로 기업카드의 사용내역 및 잔여한도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하는 ‘IBK법인카드앱’의 두 번째 버전은 ▲간편결제 기능 추가, ▲법인카드몰 구축,  ▲UX/UI 개선을 통해 기존보다 더 업그레이드 된 서비스를 선보인다. 

새롭게 선보이는 ‘간편결제‘ 기능은 메인화면에서 원하는 카드이미지 아래 간편결제등록 버튼을 누르면 편리하게 등록할 수 있으며, 법인카드몰에서 결제시 간편비밀번호만으로 쉽게 결제할 수 있게 개발됐다. 호텔예약 서비스에 우선 적용 후 이용범위를 넓혀갈 예정이다.

신규메뉴인 ‘법인카드몰‘은 기업고객이 많이 이용하는 업종별 대표 플랫폼을 모아 구축했다. ▲온라인쇼핑(쿠팡, 아이마켓), ▲호텔/펜션예약(야놀자, 여기어때), ▲출장예약(KTX, 항공), ▲퀵서비스(꿀퀵)를 ‘IBK법인카드앱’ 내에서 이용할 수 있다.

 

NH농협은행, 「특례보금자리론」 대면 상품 출시

NH농협은행은 고정금리 상품인 특례보금자리론 대면접수 상품을 22일부터 판매하고 있다.

전국 농협은행에서 접수를 시작하며, 비대면접수가 힘들었던 디지털소외계층의 대출접근 편의성이 대폭 개선될 예정이다.

특례보금자리론은 서민,실수요자 주거비용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주택금융공사(HF)에서 출시됐으며, 2023년 1월 30일 전국은행에서 판매를 시작하고 1년 한시적 39조원으로 운용되는 상품이다.

주택가격 9억원 이하, 대출한도 최대 5억원까지 가능하며, 금리는 일반형(4.15~4.45%) 우대형(4.05~4.35%)에 우대금리(사회적배려층, 신혼부부 등)를 추가로 최대 0.8% 제공한다. 특례보금자리론 대면접수 시 비대면 접수와 동일하게 우대금리(0.1%)를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