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버스마인드, 서울시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선정
위버스마인드, 서울시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선정
  • 김제경 기자
  • 승인 2013.07.11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 콘텐츠 전문기업 ㈜위버스마인드(대표 정성은)가 2013년 서울시 ‘일자리 창출 우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이란 고용이 활발한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지원해 민간기업의 일자리창출을 장려하고 사회전반으로 일자리창출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지난 2011년부터 서울시에서 실시하고 있는 사업이다.

지난 10일 구로구청에서 열린 ‘2013년 서울시 일자리 창출 우수 기업 인증서 전달식’에서는 구로구청장과 위버스마인드 정성은 대표 및 함께 선정된 구로 지역에 기반을 둔 12개 기업의 대표가 참석했다.

이번에 선정된 업체들은 최근 1년간 증가한 근로자수 등 고용증대 부문 및 복리후생 지원 등 고용환경부문의 평가 절차를 거쳐 우수 일자리 창출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선정되었다.

이번 선정을 통해 해당기업들은 2013년 7월 1일부터 2015년 6월 30일까지 약 2년간 우수기업으로 인증 받고,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우대, 해외 전시회 지원 사업 우대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지원받게 된다.

이번에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위버스마인드는 지난해 대비 약 90%의 높은 고용 증가율을 기록했으며, 콘텐츠를 만드는 기획자와 개발자의 경우 연중 상시로 채용을 진행하여 우수 인재 확보에 노력하고 있다.

또한 높은 정규직 비율을 유지하고 건강검진, 도서구입비 지원 등 복리후생 지원도 아끼지 않으며 성과에 따른 인센티브제를 도입해 직원들의 사기 진작에도 힘쓰고 있다.

위버스마인드 정성은 대표는 “창립 4년 만에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더 나은 근무환경을 조성해 직원들이 즐겁게 일하며 내실 있는 교육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위버스마인드는 지난 2009년 설립된 교육 콘텐츠 전문기업으로, ‘뇌새김을 모두가 배우고 싶어하는 모바일 교육 No.1 브랜드로 창조한다’는 비전 아래 교육 및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상호 연관성을 극대화한 학습 콘텐츠를 개발해오고 있다.

특히 2009년 처음 선보인 ‘뇌새김 워드스케치’는 이인혜를 모델로 기용한 후 ‘이인혜 어학기’라는 애칭을 얻으며 대히트를 기록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