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NH농협은행·하나은행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NH농협은행·하나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3.06.05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모바일 외환거래 서비스 ‘KB환율픽’ 개편

KB국민은행은 외환거래 서비스 ‘KB환율픽(Pick)’(이하 ‘KB환율픽’)의 거래 체결 시간을 확대하고 모바일 채널을 개편했다고 밝혔다. 

KB환율픽이란 실시간 외환거래뿐만 아니라 원하는 환율로 예약 주문도 할 수 있는 외환매매 시스템이다. PC를 통한 인터넷뱅킹 및 온라인 트레이딩 프로그램 외에도 KB스타뱅킹을 통해 외환거래를 제공하고 있어 영업점 방문없이 스마트폰 하나로 간편하게 외환거래가 가능한 장점이 있다. 

KB국민은행은 거래 시간을 오후 7시에서 10시로 확대하고 모바일 환율픽의 메인화면 및 거래 주문 화면을 고객 친화적으로 개선해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외환거래뿐만 아니라 외환시장 정보까지 한번에 제공하는 외환 One-Stop플랫폼인 ‘KB Star FX’를 올해 초 출시했다. 추후 KB환율픽 서비스와 같이 ‘KB Star FX’를 통해 제공되는 외환거래도 고객이 모바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채널 확대를 준비 중이다.

 

NH농협은행, 창원 빗돌배기마을 농촌체험여행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가족들과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농촌을 경험할 수 있는‘농촌체험여행 팜파레(Farm+Fanfare)’SNS 이벤트를 실시한다.

농가소득 증대와 도농공감 확산을 위해 기획된 이번 이벤트는 농협은행 공식 SNS에서 6월 2일부터 6월 23일까지 진행된다. 가족과 함께 참여하고 싶은 사연을 댓글로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40여 명에게 기회를 제공한다.

당첨자들은 7월 8일 창원 빗돌배기마을에서 오색 대추방울토마토 수확, 삼색 절편 만들기, 스칸디아모스 다용도 꽂이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한편, 농협은행은 지난 4월을 시작으로 매달 1회씩 12월까지 총 9회에 걸쳐 360여 명에게 전국의 농작물 수확과 지역 맞춤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호국보훈의 달 특별 영상 ‘파리의 독립운동가, 서영해’ 공개

KB국민은행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파리의 독립운동가, 서영해’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 영상은 KB국민은행의 독립운동 기념사업‘대한이 살았다’캠페인의 일환이며‘독립영웅의 숨겨진 이야기’시즌3의 두 번째 이야기다. 

KB국민은행은‘독립영웅들의 숨겨진 이야기’를 담은 영상을 차례로 공개하며 독립운동의 역사를 널리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다. 2020년부터 시작돼 열 한 번째를 맞이한 이번 영상은‘대한이 살았다’홍보대사로 활동 중인‘한국 홍보 전문가’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와 배우 권오중이 함께 참여했다. 

영상의 주요 내용은 일제강점기에 파리에서 언론인으로서 조국의 독립을 위해 헌신했던 서영해의 삶을 조명했다. 서영해 선생은 외교 독립운동을 위해 18세에 프랑스 유학길에 올라 파리 시내에 고려통신사를 설립했다. 세계 주요 언론사에 일제의 만행과 국제사회의 침묵을 고발하고, 일제 침탈 관련 역사소설을 간행해 당시의 현실을 알리기도 했다.

 

IBK기업은행, 국내 금융권 최초 RE100 펀드 금융주선

IBK기업은행은 SK E&S와 협업해 금융권 최초로 총 3000억원 규모의 ‘RE100 펀드‘ 금융주선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RE100(Renewable Energy 100)‘은 기업이 사용하는 전력 100%를 재생에너지로 전환하도록 하는 글로벌 캠페인이다. 

기업은행은 금융자문·주선과 투자 역할을, SK E&S는 사업 발굴·운영·관리 역할을 수행하는 등 양사는 태양광 발전사업에 각 사의 노하우를 공유하며 긴밀한 협력관계를 이어왔다. 기업은행은 최근 SK E&S와 협업해 3년간 총 1.9조원 규모의 태양광 펀드 금융주선도 완료한 바 있다.

한편, 기업은행은 신재생에너지 등 녹색금융 전 영역을 대상으로 투자를 추진 중이다. 태양광, 육·해상풍력, 수소 분야 뿐만 아니라 친환경 SOC사업 등 공공·정책성 높은 사업에 대한 투자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으며 SK E&S 역시 민간 최대 재생에너지공급사업자로 RE100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하나은행, 대한민국 축구국가대표팀 친선경기 입장권 예매 서비스 오픈

하나은행은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통해 6월 국내에서 진행되는 대한민국 축구국가대표팀 친선경기 2연전 입장권 예매서비스를 오는 6일 오루 7시부터 순차적으로 오픈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축구국가대표팀 타이틀 스폰서인 하나은행 초청으로 이뤄지는 이번 축구국가대표팀 친선경기는 ▲페루전(6월 16일, 부산아시아드주경기장) ▲엘살바도르전(6월 20일, 대전월드컵경기장)가 예정돼 있다.

이번 친선경기 2연전 입장권 예매 서비스는 「하나원큐」 앱 로그인 후 ‘스포츠/문화’ 카테고리의 ‘티켓예매’ 메뉴에서 ▲페루(6/6, 19시 티켓예매 오픈) ▲엘살바도르(6/9, 19시 티켓예매 오픈)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하나은행 계좌 없이도 일반회원 가입을 통해 로그인이 가능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금번에 추가된 ‘스포츠예매알림’ 기능을 통해 「하나원큐」 가입자는 티켓 예매일 오전에 예매알림을 받을 수 있으며,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하나원큐」 가입자 간 간편하게 티켓을 선물할 수 있다.

「하나원큐」를 통해 하나카드 신용·체크카드로 결제하는 손님들을 대상으로, 10%(최대 5천원) 입장권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경기 당일 경기장 현장에서는 ‘하나원큐 점핑 챌린지’ , 손흥민 포토존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우리펀드서비스, 2023년 업무개선 아이디어 공모 

우리펀드서비스는 자체 개발한 「펀드원(FundOne)」 시스템에 대해 고객사 대상으로 2023년 업무개선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 

「FundOne」 시스템은 운용사가 펀드를 운용함에 있어 매매, 분석, 회계 등을 처리하고 그 데이터를 기초로 일반사무관리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토탈 사무관리 시스템이다.

▲기준가격 산출을 위한 회계처리시스템인 「FundOne-FAS」, ▲성과분석·각종 리포트·실시간컴플라이언스 등 정보처리시스템인 「FundOne-IIS」, ▲운용에 따른 사전배분·매매·사전컴플라이언스 등 매매주문시스템인 「FundOne-OMS」 등 총 3가지 시스템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고객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완성도 높은 시스템을 제공해 고객과 상생을 도모할 예정이다. 

이번 아이디어 공모는 15일까지 진행되며, 참가자 전원에게 포상을 진행한다. 심사를 거쳐 우수 제안자에게는 추가 포상을 지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