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IBK기업은행·하나금융그룹·신한금융그룹 外
[금융 단신] IBK기업은행·하나금융그룹·신한금융그룹 外
  • 정단비
  • 승인 2023.06.09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증권플러스, 챗GPT 기반 AI 투자챗 ‘우디’ 사전 신청 이벤트 실시

두나무는 증권 애플리케이션 증권플러스에서 챗GPT 기반 인공지능(AI) 투자챗 ‘우디’의 출시를 앞두고 사전 신청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달말 공식 출시 예정인 ‘우디’는 챗GPT를 기반으로 주가, 뉴스, 공시, 수급현황 등을 학습시킨 인공지능 대화형 서비스다.

오는 16일 오후 3시 59분까지 진행되는 우디 사전 신청 이벤트는 증권플러스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기간 내 증권플러스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사전 신청’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자동적으로 응모된다.

이벤트 참여자 전원에게는 ‘우디’ 서비스 공식 오픈 시 우선 사용 혜택이 주어지며, 증권플러스 최상위 회원 등급인 ‘플래티넘(PLATINUM)’ 클럽 1개월 이용권이 지급된다. 플래티넘 클럽 회원으로 승격되면 증권플러스에서만 제공되는 차트 예측, 종목진단 등 인공지능 서비스 3종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사전 신청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삼성 비스포크 무풍 에어컨 갤러리(1명) △ LG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M9(3명) △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제습기(5명) △배스킨라빈스 싱글레귤러 교환권(300명) 등 푸짐한 경품도 제공한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23일 증권플러스 앱 알림과 1대 1 메시지를 통해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하나금융그룹, 금융을 통한 자연보전 활동애 적극적인 참여

하나금융그룹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지속가능금융 발전을 위해 생물다양성 관련 글로벌 ESG 이니셔티브인 ‘TNFD(자연관련 재무정보공개 협의체)’, ‘PBAF(생물다양성 회계금융연합)’에 가입했다고 밝혔다.

‘TNFD’는 자연손실 방지 및 생태계 회복을 위해 활동하는 글로벌 환경 협의체로 기업에게 자연관련 재무정보 공개의 기준을 제공한다. 또한, ‘PBAF’는 금융기관의 대출과 투자가 생물다양성에 미치는 영향을 측정하기 위해 설립됐다.

하나금융그룹은 ‘TNFD’ 참여를 통해 금융 산업이 자연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해 위험요인을 저감시킬 수 있는 전략과 목표를 수립해 공개할 예정이며, ‘PBAF’의 생물다양성 관련 회계기준 적용을 통해 자연자본으로 인한 재무적 영향을 정량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신한금융그룹, 한여름 폭염 대비 지역아동센터 고효율 냉난방기기 지원

신한금융그룹은 지난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와 함께 ‘지역아동센터 냉난방기기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올해 2차년도 사업을 위한 3억원을 후원했다고 밝혔다.
 
올해는 고물가와 전기료 인상에 따른 전국 지역아동센터의 부담을 덜어주고자 올해 110개소를 선정해 노후화된 냉난방기기를 고효율 냉난방기기로 교체할 예정이다.

또한 때이른 한여름 폭염을 대비해 지역아동센터의 신청 및 선정 절차를 간소화하는 등 냉난방기기의 신속한 교체가 이뤄질 수 있도록 각 단체와 협력할 계획이다.

신한금융은 지난해 11월 지역아동센터 냉난방기기 교체를 통해 전국 약 1만명의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돌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3년간 총 9억원을 지원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KB국민은행, SH공사와 ‘서울형 안심전세 플랫폼 구축’ 업무협약 체결

KB국민은행은 지난 7일 서울주택도시공사(이하 SH공사)와 깡통전세, 전세사기 등을 걱정하는 임차인의 주거안정을 돕고 공공전세 매물 확대 및 금융서비스 지원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서울 강남구 SH공사 사옥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헌동 SH공사 사장과 정문철 KB국민은행 개인고객그룹 부행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KB국민은행은 SH공사의 공공전세(기존주택 전세임대 및 보증금 지원형 장기안심주택 제도) 정보를 손쉽게 조회하고 이용할 수 있는‘안심전세은행’구축을 지원한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서울형 안심전세은행 및 임대주택 전용 플랫폼 구축 지원 ▲서울형 안심전세은행 금융상품 개발 및 재원 확보를 위한 금융모델 연구 ▲공공 및 민간 임대차시장 안정을 위한 협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KB부동산, 국민인증서, 전자문서, KB월렛 등을 활용해 KB부동산 플랫폼 내에 임차인이 임대차 계약의 위험 요소가 없는지 사전에 진단해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공공전세 매물을 손쉽게 검색할 수 있는 전용관을 KB부동산에 신설해 요건에 맞는 맞춤형 매물을 제공하고, 대출 및 보증금 관련 금융서비스 연계 등 취약계층과 서민을 위한 주거안심 서비스를 발굴하고 공동 홍보도 추진한다. 

중장기적으로는 금융 연계를 통한 서울형 안심전세은행 민간자금 확보와 전세물량 확대 등 안정적인 공공전세 공급을 위한 협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장학생 600명에게 11억 5천만원 전달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지난 7일 서울 용산구 소재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2023년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장학금 전달식’에서 다문화 자녀 600명에게 총 11억 5천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이사진, 사회복지법인 굿네이버스 김웅철 사무총장을 비롯해 장학생 대표 40명과 가족 등 약 120여명이 함께 했다.

경제적 어려움에도 학교생활과 진로개발 활동을 열심히 하고 있는 35개국 다문화 자녀 600명을 선발해 초등학생부터 대학생까지 학업장학금과 특기장학금을 100만원부터 500만원까지 지원했다. 

특히, 이번 학업장학 대학생 부문 선발과정에서는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출신 선배 장학생이 인터뷰 면접관으로 참여해 후배 장학생을 발굴하고 앞으로의 활동을 응원했다. 

더불어, 이날 전달식에서는 우리다문화어린이합창단과 우리다문화오케스트라 단원들이 축하의 마음을 담은 연주를 선보여 더욱 의미를 더했다.

 

 

IBK기업은행, SKT와 함께 ‘갤럭시 퀀텀4’ 제휴마케팅 실시

IBK기업은행은 SKT와 제휴를 통해 ‘갤럭시 퀀텀4’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더블안심혜택 이벤트’를 실시한다.

‘갤럭시 퀀텀4’는 SK텔레콤의 네 번째 양자보안 폰으로 QRNG(양자난수생성) 칩셋을 탑재, 양자보안으로 서비스 앱을 보호하고 단말 내 인증 정보 외장 메모리까지 암호화 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이벤트는 갤럭시 퀀텀4 구매고객 1만명을 대상으로 7월 31일까지 진행한다. 갤럭시 퀀텀4 구매 후 IBK기업은행 스마트뱅킹 앱(App) ‘i-ONE Bank’에 로그인한 경우 ▲삼성케어플러스 3개월 무료쿠폰, ▲D-day 적금 연 1.0%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최초 로그인 고객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2잔도 추가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