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CJ제일제당·SPC 파스쿠찌·㈜아성다이소 外
[유통 단신] CJ제일제당·SPC 파스쿠찌·㈜아성다이소 外
  • 오정희
  • 승인 2023.06.09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제일제당, 신세계 유통 3사와 파트너십…혁신 상품 선보인다

CJ제일제당이 신세계 유통 3사(이마트·SSG닷컴·G마켓)와 파트너십을 맺고 공동으로 상품 개발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은 ‘세상에 없던 제일 혁신적인 푸드의 신세계’를 콘셉트로, 크게 ▲데이터 기반 혁신 제품 상품화 ▲유통 및 마케팅 등 두 영역에서 진행된다. CJ제일제당은 제품과 브랜드 기획, 제조, 마케팅에서, 신세계 유통 3사는 데이터, MD, 플랫폼 기획과 운영에서 핵심 역량을 보유하고 있어 시너지가 기대된다.

우선, CJ제일제당의 주요 HMR 제품인 만두, 국물요리, 밀키트와 ESG 카테고리인 비건 제품을 중심으로 올해 4분기 내 혁신 제품을 내놓는 것이 목표이다. CJ제일제당의 브랜드 매니저와 신세계 유통 3사의 바이어 등 전문가들이 협업해 시장 및 고객 데이터 기반의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고객 니즈에 최적화한 신제품들을 기획한다.
                                          
또 CJ제일제당이 올 하반기 출시 준비 중인 주요 신제품들을 신세계 플랫폼에 우선적으로 선보이기로 했다. 협의 완료된 품목은 HMR(만두 등), K-스트리트 푸드(분식류), ESG(케어푸드 등) 등 총 5가지 카테고리다.

 

커피 테크 스타트업 ‘브라운백’ 업계 최초 T우주·유독 동시 입점

커피 테크 스타트업 브라운백㈜이 업계 최초로 SK텔레콤의 구독 커머스 플랫폼 ‘T우주’와 LG유플러스의 구독 플랫폼 ‘유독’에 동시 입점했다고 밝혔다. 

2015년 설립한 ‘브라운백’은 70만건의 주문·생산 데이터에 기반한 디지털 로스팅 기술력으로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커피 취향을 연구해 원두를 개발하는 커피 원두 전문 브랜드이다.

커피 원두 브랜드로는 최초로 두 통신사 구독 플랫폼에 입점한 ‘브라운백’은 각 구독 플랫폼의 특성에 맞춰 서로 다른 구독 서비스를 제공한다. 먼저, ‘T우주’의 경우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고소한 맛, 쌉쌀한 맛, 균형잡힌 맛의 원두로 구성된 브라운백 커피 세트를 매 월 1회 정기 배송하는 구독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유독’에서는 브라운백 커피에서 자신의 취향에 맞는 원두를 추천받고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는 할인 구독권을 제공한다. 할인 구독권 종류는 총 3개이며 최대 25%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브라운백 커피를 구매할 수 있는 상품권을 정기적으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하겐다즈, GS25 도어투성수서 ‘쥬뗌므 마카롱’ 팝업스토어 진행

하겐다즈가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디저트 경험을 선사하고자 GS25의 플래그십 스토어 ‘도어투성수’에 팝업스토어를 단독 오픈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하겐다즈가 마카롱 아이스크림 출시 이후 최초로 선보이는 오프라인 공간으로, 지난 해 오픈 이후 차별화된 운영 방식으로 MZ세대를 사로잡은 GS25 도어투성수에서 단독 진행한다.

하겐다즈는 마카롱 아이스크림의 주요 재료인 ‘마카롱’을 활용해 프랑스 파리의 낭만적인 디저트 가게를 연상시키는 공간을 구현해냈다. 마카롱 꼬끄를 닮은 분홍 도트 무늬가 GS25 도어투성수만의 세련된 인테리어와 어우러져 감각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며, 팝업스토어 곳곳에는 아이스크림 트롤리, 파인트 모양의 풍선, 대형 제품 모형 등 다양한 소품이 배치돼 시각적인 즐거움을 선사한다.

하겐다즈는 이번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방문객을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했다. 하겐다즈 미니컵 선착순 증정 이벤트, 나만의 하겐다즈 미니컵 라벨을 만들 수 있는 ‘#마이라벨’ 이벤트를 비롯, 방문객이 ‘쥬뗌므 마카롱 챌린지’에 직접 참여해 볼 수 있는 프라이빗 챌린지 부스 등이 운영된다. 특히, ‘#마이라벨’ 이벤트나 ‘쥬뗌므 마카롱 챌린지’에 참여한 후 개인 SNS 계정에 인증하면, GS25 모바일 상품권, 하겐다즈 공식 스토어 할인권 등을 받을 수 있는 럭키드로우 참여 기회도 제공된다.

 

투썸플레이스, 여름 시즌 수박주스·아인슈페너 프라페 출시

투썸플레이스가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일상 속 시원함을 더해줄 여름 한정 메뉴 ‘수박주스’와 ‘아인슈페너 프라페’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투썸의 시즌 대표 메뉴인 △수박주스는 시원한 국내산 제철 수박을 통째로 넣고 갈아서 만든 제품으로, 재료 본연의 시원한 맛과 달콤한 향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아인슈페너 프라페는 지난 2월 출시된 투썸플레이스의 ‘아인슈페너 2023’를 프라페로 재해석한 시즌 메뉴로, 크리미한 라떼 베이스의 커피 음료를 보다 시원하고 깔끔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하이볼 맛집 GS25, 증류식 소주 1위 화요와 손잡고 ‘화요 하이볼’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화요’를 생산하는 광주요그룹, 주류 제조사 ‘카브루’와 함께 국내 증류식 소주 1위 화요를 넣은 한국형 하이볼 ‘하이요 버블리(화요 하이볼)’을 선보인다.

GS25는 최근 주류 시장에서 하이볼의 강세가 두드러짐에 따라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맛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주로 위스키 중심으로 만들어지던 하이볼을 증류식 소주로 확대하게 됐다.

‘하이요 버블리(화요 하이볼)’은 국산 쌀 100%로 만들어진 화요 원액 13.2%를 넣고 토닉워터와 레몬 농축액으로 조합된 상품이다. GS25 주류 담당 MD와 화요 생산본부, 카브루 생산팀이 수십 차례에 걸친 테스트 끝에 최적의 배합 비율을 찾아냈다.

GS25는 ‘하이요 버블리(화요 하이볼)’ 상품이 하이볼에 친숙한 2030대부터 화요를 주로 소비하는 4050대의 마음까지 단번에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성다이소, 간편하고 유용한 아이템만 모아! ‘여행용품 기획전’ 진행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여행용품 기획전’을 출시한다. 

이번 기획전은 국내외 여행을 계획하는 고객을 위해 간편하고 유용한 아이템을 한곳에 모아 구성했고, 수납용품, 캐리어 소품, 안전용품 등 총 6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먼저, 수납용품은 짐을 쉽고 간단하게 보관하기 좋은 상품들로 마련했다. △접이식 메쉬 수납 파우치는 여닫는 부분이 메쉬 소재로 돼 있어 종류별로 담은 의류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투명 롤업 압축팩은 청소기로 압축하는 일반적인 압축팩과 달리 손으로 마는 방식으로 여행지에서도 활용하기 좋다. △여행용 걸이식 삼중 세면백은 3단 파우치로 구성돼 용도에 따라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고, 상단에 부착된 옷걸이로 욕실문이나 수건걸이에 걸 수 있다. 

캐리어 소품도 다양하게 구성했다. △캐리어 밸트는 약 100~190cm까지 늘릴 수 있어 2개의 캐리어를 합칠 수 있고, 보조가방을 캐리어에 고정할 수 있다. 미국에 방문하거나 경유할 때 사용하면 좋을 △TSA캐리어 벨트를 준비했다. 테러 예방을 위해 교통보안국(TSA)에서 수화물을 열어서 확인하는 경우가 있는데, 검사 요원이 가진 마스터키로 자물쇠를 여닫을 수 있게 고안된 아이템이다. 

여행 중 소지품을 분실하지 않게 도와줄 아이템들도 눈여겨 볼만하다. △늘어나는 키홀더와 스프링 키홀더는 핸드폰이나 지갑 등을 스프링 고리에 연결해 가방이나 바지에 달아 분실을 방지할 수 있다. △여행용 힙색타입 파우치는 내부 포켓에 구리와 니켈 소재의 차단막을 사용해 신용카드나 전자여권 등 IC칩의 개인정보를 무선으로 해킹하지 못하도록 도와준다. 

이 밖에, 여행지에서 사용하기 좋은 빨랫줄, 접이식 옷걸이, 목 쿠션 등을 기획했다. △여행용 빨랫줄은 두 개의 꼬여진 줄 사이에 세탁물을 넣는 방식으로 집게가 별도로 필요하지 않고 △접이식 숄더백은 손바닥만 한 크기로 접어서 보관할 수 있고, 펼쳤을 때 약 66X45cm 사이즈의 숄더백으로 만들 수 있어 여행 중 추가된 짐을 보관하기 좋다. 장시간 자동차나 비행기를 이용 시 편안한 자세에 도움을 주는 △메모리폼 목 쿠션과 △여행용 발 받침대도 있다.  

SPC 파스쿠찌, 이탈리아 맛 그대로 ‘어메이징 젤라또’ 5종 출시

SPC가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이탈리아 정통의 맛을 살린 ‘어메이징(Amazing) 젤라또’ 5종을 출시한다.

신제품 5종은 △고소하고 진한 피스타치오 맛이 매력적인 ‘피스타치오 젤라또’ △쫀득함을 극대화한 진한 카카오 맛의 ‘카카오 골드 젤라또’ △부드러운 밀크 초콜릿과 코코넛의 씹는 식감이 조화로운 ‘초코 코코넛 젤라또’ △달콤한 바나나의 맛을 그대로 구현한 ‘바나나 젤라또’ △진한 망고를 듬뿍 담은 ‘망고 젤라또’ 등 이다.

파스쿠찌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해피앱)에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선, 8일과 9일 양일간 젤라또 전 제품 구매 시 1,500원 혜택을 적용하는 ‘파쿠데이’ 쿠폰을 해피앱에서 지급받아 사용할 수 있다. 또, 15일부터 25일까지 진행하는 ‘바코드 데이’ 행사 기간 동안 해피앱 바코드를 스캔 후 결제하면 젤라또 전 제품에 1,500원의 가격 혜택을 제공한다.

 

오리온, ‘2023 ITF 오리온 닥터유배 창원국제남자테니스투어대회’ 후원

오리온은 6월 11일부터 18일까지 8일간 창원시립테니스장에서 열리는 ‘2023 ITF 오리온 닥터유배 창원국제남자테니스투어대회’를 창원특례시와 공동 후원한다.

이번 대회는 국제테니스연맹과 대한테니스협회가 주최하고 경남테니스협회, 창원시테니스협회가 주관한다. 오리온은 대한민국 스포츠 활성화와 테니스 발전을 위해 2019년, 2022년에 이어 3회 연속 타이틀 스폰서로 나선다. 

특히 이번 대회의 ITF 국제남자테니스투어대회 등급이 기존 M15에서 M25로 상향되면서 총상금도 25,000달러로 늘어나고, 미국, 일본, 호주 등 10개국 88명의 수준 높은 선수들이 출전함에 따라 테니스 팬들의 관심이 더욱 집중되고 있다.

오리온 테니스단의 유망주 김장준(16), 정연수(16) 선수도 참가해 성인 선수들을 상대로 실력을 겨룬다. 특히 김장준은 지난해 만 15세의 나이로 본선 16강에 올라 ATP 포인트를 획득하며 파란을 일으킨 바 있다. 올해에는 인도에서 열린 ITF J200 델리, 콜카타 주니어 대회에서 연속으로 우승을 차지하고, 그랜드슬램 대회인 2023 롤랑가로스 프랑스 주니어 오픈 본선에 오르는 등 오리온에 입단한 이후 꾸준히 기량이 성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