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 ‘야쿠르트 멤버스’ 선봬 … 장기고객 혜택프로그램
한국야쿠르트, ‘야쿠르트 멤버스’ 선봬 … 장기고객 혜택프로그램
  • 김제경 기자
  • 승인 2013.07.18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정액 도달시 야쿠르트아줌마가 친환경 사은품, 문화공연티켓 전달

한국야쿠르트가 전국 200만 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야쿠르트 멤버스’ 라는 새로운 혜택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멤버스에 가입한 고객들은 제품을 먹는 기간과 금액이 늘어날수록 사은품과 문화행사 초청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리게 된다.

특히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금액에 도달하면, 별도의 신청을 하지 않아도 야쿠르트아줌마가 직접 선물을 전달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한국야쿠르트는 야쿠르트 멤버스 사은품을 국내 유망 중소기업의 친환경, 아이디어 상품들로 구성했다.

그 중 ‘오리지널 그린컵’은 컵 상단에 V형 홈을 내어 티백걸이를 만드는 등 독특한 아이디어로 레드닷 (red-dot) 등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를 모두 석권한 제품이다.

이 컵은 생분해 옥수수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져 환경호르몬 걱정이 없으며, 매립 시 미생물에 의해 자연분해된다. 장애인들이 직접 포장을 맡았으며, 수익금 일부는 '아프리카 우물 캠페인'에 기부된다.

또 다른 사은품인 ‘베지터블 바스켓’은 상추나 방울토마토 같은 채소를 어디서든 손쉽게 키울 수 있는 제품이다. 더불어, 옥수수 전분으로 만든 ‘친환경 피크닉 세트’도 휴가철을 맞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한국야쿠르트는 매년 50만 원 누적금액에 한 번이라도 도달한 야쿠르트 멤버스 고객에게 는 추첨을 통해 문화행사에 초청할 계획이다.

한국야쿠르트 정용찬 이사는 “그동안 야쿠르트아줌마들은 주 고객층인 주부들을 대상으로 생활용품이나 조리기구 등을 선물해 왔다” 며 “최근 젊은 고객층들이 증가하고, 친환경 아이디어 상품이나 문화생활을 선호한다는 점을 반영해 야쿠르트 멤버스 혜택을 구성했다”고 전했다.

야쿠르트 멤버스는 한국야쿠르트 홈페이지와 스마트 고객상담 어플리케이션, 야쿠르트아줌마를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현재 제품을 먹고 있는 고객들은 자동이체 신청만 하면 별도의 절차 없이 자동 가입된다.

오는 9월 30일까지 야쿠르트 멤버스에 가입하는 고객들에게는 ‘팔도 비빔면’을 선착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