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맞춤형 특화상품으로 고객만족
KB금융, 맞춤형 특화상품으로 고객만족
  • 김제경 기자
  • 승인 2013.07.23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금융이 맞춤형 특화상품으로 고객에게 다가가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KB금융이 맞춤형으로 출시한 특화상품은 KB 아내사랑 적금, KB 골든라이프 예금, 피겨Queen연아사랑적금Ⅱ, KB국민 혜담II카드, KB국민 직장인 보너스 체크카드 등이 있다.

◇ KB 아내사랑 적금 - 가정을 위해 봉사하는 아내들의 목돈 마련을 지원하기 위해 여성 전용 적금 상품인 「KB아내사랑적금」가 출시됐다.

2013년 3월26일부터 판매되는 이 상품은 ‘아내사랑 우대이율’ 및 ‘아내의 꿈 우대이율’을 제공하고, 가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재해 및 여성 특정암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보험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아내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통장에 인자할 수 있는 사랑의 메시지 서비스도 제공한다.

계약기간은 1년제, 2년제, 3년제 세 종류이며, 저축금액은 초회 1만원 이상, 2회차 이후 1천원 이상 원단위로 월 3백만원 이내에서 저축 가능하다. 기본이율은 계약기간 1년제 연2.9%, 2년제 연3.1%, 3년제 연3.2% 이며, 우대이율 연 0.2%p를 포함 최대 연3.4%의 금리를 제공한다.

우대이율은 작년 12월에 출시된 패키지 상품인「KB아내사랑통장」을 보유한 경우 ‘아내사랑 우대이율’ 연0.1%p를 제공하며, 계약 기간 중에 자기계발과 관련한 강습 및 강좌를 수강하거나 항공기를 이용한 국내외 여행을 한 경우, 또는 자원봉사를 10시간 이상 한 경우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아내의 꿈 우대이율’을 연0.1%p 제공한다.

아내사랑 보험가입서비스는 여성특정암(유방암ㆍ난소암ㆍ자궁암)에 대해 3백만원(1회 지급), 화상수술비 5백만원(1사고당 수술 1회한), 가스사고사망후유장해 최대 1억원을 보상한다. 최초 가입 금액이 30만원 이상일 경우 1년 보험에 가입되며, 가입 1년후 잔액이 120만원 이상인 경우, 2년후 잔액이 240만원 이상인 경우 보험이 갱신된다.

적금 신규시 요청하면 “사랑하는 여보, 항상 고마워요” 등과 같이 아내에게 전하는 메시지를 통장에 인자할 수 있는 사랑의 메시지 서비스 또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가정을 벗어나 평소 하고 싶었던 일들을 하였을 때에 우대이율을 제공하여 아내들의 리프레시를 지원하고, 가사 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재해에 보험서비스를 제공하여 아내들을 지켜주고자 하였다.”며,“단순한 적금 상품을 넘어 다양한 부가서비스에 관심이 많은 대한민국 아내들의 호응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 KB 골든라이프 예금 - 은퇴 고객의 노후 설계를 지원하기 위해 50~60대 전용상품인「KB골든라이프예금」이 2013년 5월 3일부터 판매된다.

이 예금은 고객이 은퇴 후 국민연금, 또는 연금저축 등이 지급되기 전까지의 기간을 대비할 수 있는 가교형 상품으로 퇴직금, 부동산매매대금 등의 목돈을 예치하고 이를 다시 매월 원리금 형태로 나누어 받아 생활자금 등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가입대상은 개인고객이며 가입금액은 3백만원 이상이다. 가입기간은 최장 10년으로 이자만 수령하는 ‘거치기간’과 원금과 이자를 수령하는 ‘원금과 이자지급기간’으로 나뉘어져 있다. 고객들은 은퇴계획에 맞춰 일정기간 거치 후 원금과 이자를 매월 균등 수령하거나, 가입 후 즉시 원금과 이자를 매월 균등 수령할 수 있다.

이 예금의 기본이율은 ‘거치기간’과 ‘원금과 이자지급기간’을 각각 구분하여 적용하는데 ‘거치기간’의 기본이율은 현재 연2.60%로 매 1년 단위로 재산정되며, ‘원금과 이자지급기간’의 기본이율은 현재 연2.30%로 ‘원금과 이자지급기간’의 시작일에 고시된 금리로 ‘원금과 이자지급기간’ 동안 적용된다.

은퇴고객의 노후 설계 지원 상품인만큼 퇴직금 또는 부동산 매매대금(임대자금)을 수취하거나 계약기간이 1년 이상인 KB국민은행 거치식ㆍ적립식 예금을 해지한 후, 3개월 이내에 이 예금에 가입할 경우에는 연0.30%p의 특별우대이율을 계약기간 동안 제공한다.

이 예금은 장기 상품인 점을 감안하여 계약기간 중 중도해지 하더라도 연단위 경과기간에 대해서는 만기이율을 적용하는 등 고객이 중도해지로 인해 볼 수 있는 손해를 최소화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은퇴고객이 퇴직금 등의 목돈을 안정적으로 운용하고자 할 때 적합한 노후대비 상품이다”며, “고객님께서 은퇴자금을「KB골든라이프예금」을 통해 안정적으로 운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피겨Queen연아사랑적금Ⅱ - KB금융은 피겨여왕 김연아 선수의 국제대회에서 선전을 기원하며「피겨Queen연아사랑적금Ⅱ」를 국민은행 전 영업점을 통해 7월 11일부터 판매한다.

이 상품은 김연아 선수가 출전하는 국제경기의 경기결과에 따라 우대이율을 적용하는 적금상품으로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판매한다. 가입기간은 1년제, 2년제, 3년제 3종류이며, 월 저축금액은 1만원 이상(최고금액 제한없음)이다.

한시 판매상품으로 가입기간은 7월 11일부터 2014년 1월 29일까지 약 6개월 간이다.

이 상품의 기본이율은 가입기간에 따라 1년제 연2.6%, 2년제 연2.8%, 3년제 연3.1%이며, 김연아 선수가 출전하는 경기결과에 따라 최고 연0.3%p의 우대이율을 받을 수 있다.

우대이율 제공 조건은 김연아 선수가 이 상품에서 정한 경기 중 한 경기 이상 금메달을 획득하면 연0.3%p의 우대이율을, 모든 경기에 불참하거나 금메달 획득에 실패하는 경우 연0.1%p의 우대이율을 적용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전 국민이 응원하는 김연아 선수의 국제대회 금메달 도전을 응원하기 위해 상품을 기획하였다”며 “「피견Queen연아사랑적금Ⅱ」가 고객들에게 김연아 선수 경기를 보는 즐거움을 더해 드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 한장으로 어디서나~ KB국민 혜담II 카드 - KB국민카드는 한 장의 카드로 모든 가맹점에서 할인과 2~3개월 무이자할부 서비스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원카드 상품인 「KB국민 혜담II카드」를 4월 25일 출시했다.

KB국민카드는 지난해 2월 고객이 스스로 혜택을 선택해 한장의 카드에 담을 수 있는 맞춤형 원카드 상품인「KB국민 혜담카드」를 선보이며 카드업계에 ‘원카드’라는 패러다임 변화를 선도하고 다양한 원카드 상품의 출시를 이끈바 있다.

이번에 출시한「KB국민 혜담II카드」는 「KB국민 혜담카드」에 이은 두번째 원카드 상품으로 상품 구조를 단순화하여 전 가맹점에서 할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업종별로 할인 서비스를 받기 위해 여러 장의 카드를 사용해야 했던 고객의 불편과 고민을 덜어주는 등 고객들이 쉽게 원카드의 혜택 을 누릴 수 있게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 전 가맹점 0.8% 할인 -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인 경우 전 가맹점에서 0.8% 청구할인을 제공한다.
(※ 할인제외항목 : 무이자할부(부분무이자할부 포함) 이용금액, 해외이용금액, 현금서비스, 카드론, 세금/공과금, 대학(대학원)등록금 등
※ 전월이용실적제외 : 2~3개월 무이자할부 이용금액, 현금서비스, 카드론, 세금/공과금, 대학(대학원)등록금 등)

▶ 영화, 놀이공원 할인 -  이 카드의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 시 맥스무비 홈페이지를 통해 영화예매를 할 경우 1일 2매까지 매 당 3,500원 할인(월 4매 연 10매), 롯데월드 어드벤쳐 자유이용권 50%(회원별기준 일 1매, 월 2매, 연간 5매), 에버랜드 페스티발 월드 자유이용권 50%(카드별기준 일 1매, 회원별기준 연간 10매), 캐리비안베이 입장권 30%(카드별기준 일 1매)할인을 제공한다.

▶ 여행 패키지 할인, 해피포인트 적립 - 또한, KB국민카드 제휴여행사 지정 신청처(하나투어: ☎02-730-3088, 모두투어: ☎02-738-8015)를 통해 여행 패키지 상품 구매 시 3% 할인을 제공하며, 파리바게뜨, 던킨도너츠, 배스킨라빈스 등 해피포인트 가맹점에서 건당 1천원 이상 이용 시 해피포인트 5% 적립서비스를 제공한다.

▶ 전 가맹점 2~3개월 무이자할부(5만원 이상 이용 시) - 이 카드의 전월 이용실적에 관계없이 전 가맹점에서 5만원 이상 물품 구매 시 할인혜택 대신 고객 의 자금부담을 경감해 주는 2~3개월 무이자할부 서비스를 제공한다.

「KB국민 혜담II카드」의 연회비는 골드기준 국내전용 5천원, 국내외겸용 1만원이다.

◇ 소득공제 혜택 특화 상품, KB국민 직장인 보너스 체크카드 - 「KB국민 직장인 보너스 체크카드」는 소득공제 대상제외 항목에 대한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소득공제 특화상품이다

개정된 세법안에 따르면 신용카드의 소득공제율이 20%에서 15%로 조정되어 체크카드 소득공제율 30%와 격차가 더욱 확대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로 인해 소득공제 혜택에 있어 상대적으로 체크카드 사용이 더욱 유리하게 되어 체크카드 이용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흐름에 맞춰 KB국민카드가 선보이는 「KB국민 직장인 보너스 체크카드」는 소득공제에 관심이 많은 직장 생활 초년생을 비롯해 30~40대 직장인과 급여소득자 고객들이 가족중심의 소비패턴을 보인다는 점에 착안해 주유, 놀이공원, 외식 업종 등 생활비 할인 서비스를 강화하고, 소득공제 혜택을 누릴 수 없는 국세/지방세, 보험료, 이동통신요금에 대해서는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여 소득공제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이 카드의 주요 서비스는 ▲ 보험료(생명보험, 손해보험, 기타보험) 건당 10만원 이상 이용 시 2천원 할인, ▲ 국세/지방세 건당 10만원 이상 이용 시 2천원 할인, ▲ 이동통신요금(SKT/KT/U+) 건당 5만원 이상 자동이체 시 1천원 할인, ▲ 대중교통(버스/지하철)이용 시 월 2만원 이용금액까지 5% 할인(월 1회에 한함), ▲ GS칼텍스에서 주유 시 건당 10만원, 월간 30만원 이용금액까지 주중 리터당 50원, 주말 리터당 60원 할인(GS고시 휘발유가 기준), ▲ 에버랜드(티켓요금)에서 건당 3만원 이상 이용 시 50% 할인(건당 이용금액 5만원까지), ▲ 아웃백에서 건당 3만원 이상 이용 시 10% 할인(건당 이용금액 10만원까지), ▲ 롯데/신세계/현대백화점 건당 5만원 이상 이용 시 5% 할인(건당 이용금액 10만원까지), ▲ SPC가맹점에서 건당 1천원 이상 이용 시 해피포인트 5% 적립 서비스를 제공한다. (보험료할인, 국세/지방세할인, 이동통신요금할인, 대중교통할인은 직전월 이용금액이 30만원 이상 인 경우, 백화점할인은 직전월 이용금액이 50만원 이상인 경우에 할인혜택이 제공된다.)

상기 할인혜택은 직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월간통합할인한도가 적용된다.(해피포인트 적립은 제외)

이 카드의 직전월 이용금액이 20만원 이상 30만원 미만인 경우 월 최대 5천원, 30만원 이상 50만원 미만인 경우 월 최대 1만원, 50만원 이상 100만원 미만인 경우 월 최대 2만원, 100만원 이상인 경우 월 최대 5만원까지 월간통합할인한도 내에서 제공된다. 연회비는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