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파이 쓰면 무료통화가 두배로...KT통신비 절약 캠페인
와이파이 쓰면 무료통화가 두배로...KT통신비 절약 캠페인
  • 송혜정 기자
  • 승인 2011.09.30 09:4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회장 이석채)는 스마트폰 이용자들의 통신요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olleh WiFi Call(이하 올레 와이파이콜) 전국민 통신비 절약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올레 와이파이콜은 스마트폰에 전용앱을 설치하거나 FMC폰을 통해 와이파이존에서 인터넷전화를 이용하는 서비스이다.
 
기본료 없이 저렴한 요금으로 음성통화를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음성정액요금제(무료이월, 무료통화, i형 요금제) 이용고객은 3G망을 이용한 통화시간보다 최대 2배 수준까지 통화가 가능하다.
 
예를 들어 스마트폰 이용자들이 일반적으로 가입하는 i-라이트(월 4만5천원) 요금제의 경우 매월 무료통화 200분을 사용할 수 있다.
 
이 이용자가 올레 와이파이콜을 통해 통화하게 되면, 유선으로 전화할 때 3분 통화 시 무료통화 1분 30초가 차감되고 무선으로 전화할 때 10초 통화 시 무료통화 5초가 차감되어 최대 400분까지 무료통화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전국민 통신비 절약 캠페인은 30일부터 11월 30일까지 두 달간 실시한다. 캠페인 기간 동안 올레 와이파이콜 서비스에 무료가입 후 와이파이콜을 발신한 고객 중 매주 333명을 추첨하여 파리바게뜨 기프티쇼를 제공하고, 온라인 캠페인 페이지 내의 영상을 보고 SNS를 통해 알리면 매주 333명을 추첨하여 던킨도너츠 기프티쇼를 제공한다.
 
캠페인과 동시에 아이폰(iOS) 및 갤럭시S2(안드로이드 OS) 전용 어플리케이션이 출시되어, 올레 와이파이콜 서비스를 이용 가능한 휴대폰이 22종(스마트폰 11종, 일반폰 11종)으로 확대된다.
 
이와 더불어 10월에는 보다 더 통신비를 절감할 수 있는 올레 와이파이콜 전용 요금제가 출시될 예정이다.
 
KT 임헌문 홈고객전략본부장은 “올레 와이파이콜을 통해 스마트폰에서 통화량이 많은 고객들이 저렴한 요금으로 마음 편히 통화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통신비 절약을 위하여 다양한 서비스와 요금제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