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프로보노, 청주시 사회적 기업에 자문 활동 진행
SK프로보노, 청주시 사회적 기업에 자문 활동 진행
  • 정단비
  • 승인 2024.05.03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그룹 임직원 자원봉사단 SK프로보노가 지난 30일(화), 충청북도 청주시 충북NGO센터에서 ‘SK프로보노 안전소방 자문 청주 발대식’을 개최했다.
SK그룹 임직원 자원봉사단 SK프로보노가 지난 4월 30일(화), 충청북도 청주시 충북NGO센터에서 ‘SK프로보노 안전소방 자문 청주 발대식’을 개최했다.

SK그룹 임직원 무료 자문단인 SK프로보노가 충청북도 청주시 충북NGO센터에서 사회공헌 및 안전 문화 정착을 위해 ‘SK프로보노 안전소방 자문 청주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진행된 발대식에는 신규 사회적 기업과 충북사회적기업협의회, SK프로보노 사무국을 비롯해 프로보노로 활동할 SK하이닉스 임직원 등 총 14명이 참석했다.

2009년 출범한 SK프로보노는 전략기획∙회계∙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지식 및 경험을 보유한 SK그룹 구성원들이 사회적 기업과 소셜벤처에 자문을 제공하며 성장을 돕는 활동이다. 

이번 행사는 2024년 프로보노 활동의 신규 대상 기업을 선정해 사업 저변을 확대하고, 지역사회의 안전 문화 확립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자문 대상 기업으로 선정된 사회적 기업은 ‘행복나무 통합심리상담센터’(노근희 대표), ‘대한 본’(신동억 대표), ‘위플레이’(신은섭 대표), ‘용감한 형제’(고병규 대표) 등 총 4곳이다.

 SK프로보노는 ▲합동 위험 요소 점검 ▲문제점 개선 방안 제시 및 물품 지원 ▲안전교육 자료 제공 ▲안전소〮방보〮건 관리 체계 구축 등의 활동을 통해 안전소방 문화 정착에 힘쓸 예정이다.

한편 SK프로보노는 지난 한 해 동안 총 25개 SK 멤버사의 임직원 1,651명이 프로보노로 참여해 사회적 기업 497곳에 무료 자문을 실시했다. 올해는 활동 대상 기업과 프로보노 참여 임직원을 더욱 확대해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무료 자문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사회적 기업 및 소셜벤처는 SK프로보노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자문 유형은 네 가지다. 

멤버사 프로젝트 자문 그룹이 사회적 기업 대상 깊이 있는 자문을 제공하는 ‘프로젝트형 자문’, 다수의 임직원들이 하나의 기업 대상으로 일회성으로 진행하는 ‘사용성테스트’, 사회적 기업의 요구가 있을 때마다 최적의 임직원을 일대일 매칭 시켜주는 ‘개인형 자문’, 다수 기업을 대상으로 강의하는 ‘교육형 자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