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네트웍스, 멤버십 'CJ ONE' 신규 제휴처 확대로 포인트 사용 건수 증가
CJ올리브네트웍스, 멤버십 'CJ ONE' 신규 제휴처 확대로 포인트 사용 건수 증가
  • 정단비
  • 승인 2024.05.07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올리브네트웍스(대표 유인상)가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멤버십 서비스 CJ ONE이 모빌리티, 여행, 생활·편의 분야 대외 제휴처를 신규 확대한다고 밝혔다.

CJ올리브네트웍스 측은 "지난해 9월 브랜드 리뉴얼을 진행한 CJ ONE은 활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회원 혜택이 강화되면서 멤버십 적립 및 사용 횟수, 액티브 유저 수 등이 전년 동기 대비 증가한 모습을 보였다"며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와의 제휴를 통해 회원들이 일상에서 경험할 수 있는 CJ ONE 혜택을 강화할 계획이다.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발굴하고 제휴처를 확대하여 회원 록인(Lock-in) 전략을 본격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지난 3월 한 달간 CJ ONE 멤버십 포인트를 적립하고 사용한 총 수치는 2,700만 건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700만 건이 증가했으며 적립 건수는 크게 늘어나 전년 동기 대비 33% 증가했다. 특히 월간 액티브 유저도 월 170만 명 늘어났다는 설명이다.

이에 대해 CJ올리브네트웍스는 대외 제휴처 확보를 통해 모빌리티, 여행, 생활·편의, 교육 분야 등 회원 혜택 카테고리를 강화한 점이 유효했다고 말하며, 커피 프랜차이즈 ‘메가MGC커피’, 공유 자전거 ‘에브리바이크’, 외국어 말하기 평가 ‘OPIc’ 등에서 멤버십 활용이 많았다고 전했다.

롯데호텔과의 포인트 전환 서비스도 이달 신규 오픈하여 현재 50여 곳에서 CJ ONE 포인트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하다.

향후 CJ ONE은 회원 중 약 72%를 차지하는 MZ 세대 (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를 위해 제휴 브랜드와 함께 이벤트를 진행하고 신규 서비스도 발굴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