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써라운드’참가자 공모…대중음악인 지원 사업
KT&G, ‘써라운드’참가자 공모…대중음악인 지원 사업
  • 김제경 기자
  • 승인 2014.02.14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G(사장 민영진)가 오는 17일부터 다음달 21일까지 잠재력 있는 대중음악인을 지원하는 사업인 ‘써라운드(S.around)’ 참가자를  공개모집한다.

‘써라운드(S.around)’는 KT&G 상상마당이 보유한 시설 및 노하우를 바탕으로 실력은 있으나 무대에 설 기회가 부족했던 대중음악인들을 장기적 측면에서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으로, ‘KT&G 상상마당과 함께(SangSang Around) 음악의 확장(Surround)을 하자’라는 두 가지 의미가 결합된 용어다.

▲ KT&G ‘써라운드(S.around)’ 공모 ⓒ데일리팝
지원 자격은 EP(미니앨범)나 정규 음반 1장 이상 발매한 경력이 있는 뮤지션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참가를 원하는 음악인은 발매 가능한 데모음원 5곡과 함께 활동 계획을 작성,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에 접수하면 된다.

최종 수상자는 제출한 음원과 활동계획에 대한 심사를 거쳐 오는 4월에 3팀이 선정되며, 이들에게는 음반 제작 및 홍보활동 지원과 함께 서울 홍대 앞과 충남 논산, 강원도 춘천에 소재한 KT&G 상상마당 무대에서의 공연기회가 주어진다.

KT&G 관계자는 “KT&G는 비주류 및 신진 문화예술인들의 지원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꾸준히 실천해 왔다”며 “‘써라운드’는 그동안 지원 혜택을 받지 못했던 뮤지션들이 자생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줄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