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소식] 원티드랩, 직무 적합 인재 장애인도 적극 고용 外
[스타트업 소식] 원티드랩, 직무 적합 인재 장애인도 적극 고용 外
  • 정단비
  • 승인 2024.05.27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사, 고객 편의성 위한 앱 전면 리뉴얼…멤버십 서비스 ‘라운지’ 기능 오픈

조각투자 플랫폼 테사(TESSA)는 고객 사용 편의성 확대를 위해 앱 리뉴얼을 단행하고 멤버십 서비스인 ‘라운지’ 기능을 추가 오픈한다고 밝혔다.

멤버십 혜택인 ‘라운지’ 기능은 총 5등급으로 구성된 멤버십 서비스로 블랙에서부터 다이아몬드, 플래티넘, 골드, 실버로 나뉘어져 있다. 멤버십 등급 산정은 매 분기 별로 고객의 활동 내역에 따라 차등 선정되며, 테사 뉴스레터 구독, 증권사 실명 계좌 연결 등 미션을 수행하면 다음 분기에 자동 승급 대상자로 지정된다.

앱 리뉴얼은 메인 상단에 ▲공지사항, ▲이벤트, 테사소식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인사이드 테사 등 총 3개의 퀵배너를 진열하고, 메인 화면 하단에 ‘공시’ 기능을 추가했다. 이 외에도 경제 및 미술/전시 뉴스를 앱 내에서 살펴볼 수 있는 ‘뉴스’ 기능이 추가됐으며, 기존 알림 기능을 ‘소식’ 기능으로 변경했다. 


 

 

소풍벤처스, 친환경 배터리 원자재 가공 기술 스타트업 배니클(BANIQL) 투자

임팩트 투자 전문 벤처캐피탈(VC) 소풍벤처스는 전기차 배터리와 에너지 저장 분야에서 에너지 밀도를 높이는데 필수적인 니켈과 안정성 향상에 도움을 주는 코발트의 가공 공정을 혁신해 지속가능한 솔루션을 개발하는 미국 스타트업 기업 배니클(BANIQL)에 투자했다고 밝혔다. 

배니클은 라테라이트(Laterite)로부터 니켈과 코발트를 추출하는 새롭고 지속 가능한 접근법을 개발하는 기술 스타트업이다. 배니클은 미국 실리콘밸리 본사에서 기술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 미국에서 특허 출원 중이다.

소풍벤처스는 배터리 분야 밸류 체인을 혁신할 수 있는 국내외 테크 기업에 대한 투자 비중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원티드랩 조사, “기업 93.9%, 직무와 적합한 인재라면 장애인 적극 고용”

HR테크 기업 원티드랩은 지난달 9일부터 21일까지 100개 기업을 대상으로 ‘장애인 의무고용에 대한 기업들의 인식과 실제 고용 현황’을 조사했다. 

조사 결과, 전체 응답 기업의 34%가 장애인 고용 기업인 것으로 확인됐다. 이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의 장애인 고용률 조사와 같은 수치다. 주요 고용 이유를 묻는 질문에는 ‘장애인 의무고용법 준수’가 75.8%로 가장 높은 응답을 보였으며, 장애 유무와 관계없이 직무에 적합한 인재이기 때문이라는 응답은 24.2%로 나타났다.

고용 직군을 살펴보면, △일반직군(사업/개발/디자인/마케팅 등)이 33.3%로 가장 많았고, 그 뒤를 △단순노동(24.2%) △사무보조(21.2%) △특수직군(바리스타/안마사 등)(12.1%)이 이었다.

기업의 45.5%가 직무 관련 업무 역량을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장애 구분(신체, 지체 등)과 장애 정도(급수)를 고려한다는 응답은 각각 27.3%였다.

직무 교육 과정을 통해 업무 역량이 검증될 경우, 93.9%의 기업이 장애인을 적극적으로 채용할 의사가 있다고 답했다. 

장애인 고용 시 특정 직군에 제한을 두지 않는다(36.4%)는 의견이 가장 많았으며, 다음으로는 △일반직군(21.2%) △단순노동(18.2%) △사무보조(15.2%) △특수직군(6.1%) 순이었다. 

 

 

 

 

넛지헬스케어㈜ ‘캐시워크’, 커뮤니티 개편

넛지헬스케어(주)의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가 전사 목표 중 하나인 ‘촉진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해 커뮤니티를 개편했다.

커뮤니티 개편은 사용자들이 자신의 건강관리 경험과 팁을 공유하면서 서로 동기부여 해줄 수 있는 소통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촉진 네트워크를 보다 강화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번 개편을 통해 기존의 ‘이야기’ 기능과 ‘소속’ 기능이 ‘커뮤니티’로 통합되어 한 공간에서 다양한 주제에 대해 편리하게 이야기할 수 있게 됐다. 

커뮤니티에서는 ‘걷기 인증샷’, ‘팀워크 챌린지’ 외에도 ‘자유/일상’, ‘건강/운동’, ‘독서/자기계발’ 등 공통의 관심사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다.

 

\

 

벤디트, Pre-A 누적 80억 투자유치

숙박업 자동운영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 ‘주식회사 벤디트’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스페이스타임인베스트먼트·라이프 자산운용·개인투자조합 등 여러 투자자로부터 누적 8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2024년 5월 기준 벤디트를 도입한 숙박업소는 500곳을 돌파했다. 벤디트를 통해 관제할 수 있는 객실은 15,350개이며, 자동처리 예약 건수는 220만 건을 돌파했다. 매출 규모는 4,021억 원이다.

벤디트는 확보한 자금을 ▲CMS(채널 관리 시스템) 및 PMS(호텔 관리 시스템) 고도화 ▲고객 수익관리 시스템 구축 ▲호텔 직영 사업 투자 등에 사용할 계획이다.

 

 

 

김캐디, 하버드 경영대학원과 골프 예약시장 디지털 전환 및 고객 경험 향상 전략 프로젝트 성료

스크린골프 및 골프 레슨 플랫폼 김캐디가 하버드 경영대학원(HBS)의 학생들과 함께 약 2개월간 김캐디의 고객 예약 경험 향상을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하버드 경영대학원의 필드 글로벌 이머전(FIELD Global Immersion)’ 프로젝트로, 전세계 16개국 의 157개의 파트너사에서 진행되었다. 김캐디 팀은 세계 유수의 컨설팅 펌, 사모펀드, 스타트업 창업자 출신으로 구성된 하버드 경영대학원 팀과 합을 맞춰 시장을 분석하고 전략을 논의했다.

하버드 경영대학원 팀은 한국에 오기 전부터 김캐디 팀과 원격으로 협력하며 스크린골프 시장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이후 한국에 직접 방문해 고객 인터뷰 등 현장 조사와 아이디어 미팅을 통해 김캐디에 특별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로열티 프로그램, 게이미피케이션 등의 새로운 서비스 전략을 제안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