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국민지갑' 통해 안면인식으로 출국..인천국제공항 스마트패스 시행
KB국민은행, '국민지갑' 통해 안면인식으로 출국..인천국제공항 스마트패스 시행
  • 정단비
  • 승인 2024.07.03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이 KB스타뱅킹의 국민지갑 내 첨단 안면인식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패스 서비스를 오픈했다. 

스마트패스는 안면 및 여권 정보를 사전 등록해 인천국제공항 출국장 및 탑승구에서 여권과 탑승권 없이 안면인식만으로 신속하게 통과할 수 있는 서비스로, 기존에는 인천국제공항공사의 스마트패스 앱에서만 가능했으나 KB스타뱅킹에서도 스마트패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지난 5월 KB국민은행과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스마트패스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KB국민은행 고객이라면 별도 앱 설치 없이 KB스타뱅킹 국민지갑에서 얼굴과 여권 정보를 사전 등록하면 이용 가능하다. 또 안면 정보의 실시간 일치 여부 및 자녀 스마트패스 등록 시 전자증명서를 이용한 가족관계 정보 확인도 가능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스마트패스 서비스 오픈으로 여권 재발급, 인천공항 내 빠른 길 찾기 등 기존 국민지갑에서 제공 중인 여행 서비스와의 시너지를 통해 해외여행 고객에게 더욱 만족스러운 경험을 드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인천국제공항공사를 비롯한 다양한 기관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금융부터 일상생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영역의 서비스를 확대하며 새로운 생활금융 모델을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