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아성다이소, ‘여행용품 시리즈’ 출시 外
[유통 단신] 아성다이소, ‘여행용품 시리즈’ 출시 外
  • 오정희
  • 승인 2024.08.16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븐일레븐, 하정우 아트와인 ‘콜 미 레이터’ 국내 최초 단독 출시

세븐일레븐이 새로운 아트와인으로 배우 하정우와 손잡고 ‘콜 미 레이터 바이 러시안 잭 소비뇽 블랑’을 17일부터 30개 점포를 한정해 선판매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콜 미 레이터 바이 러시안 잭 소비뇽 블랑’의 라벨은 하정우의 개인전 ‘HIT THE ROAD’에서 선보인 작품이다. 영화 촬영을 위해 모로코로 떠난 하정우가 현지 전통 공예인 형형색색의 도자기와 카펫의 기하학적인 아라베스크 패턴에서 영감을 받아 재치 있고 현대적인 감각으로 풀어냈다.

‘러시안 잭 소비뇽블랑’은 뉴질랜드 와인의 품질을 세계적으로 알린 명망 있는 와이너리 그룹 ‘마틴보로 빈야드’에서 제조됐다. 이들은 소유한 모든 밭을 유기농 경작하고 생산시설 일체를 지속 가능한 친환경 방식으로 설계해 엄격한 ‘SWNZ(지속 가능 와인 재배 뉴질랜드)’ 인증을 받았다. 

1인당 최대 1병에 한해 구매 가능하며, 내달 1일 정식 출시 이후에는 전 점포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세븐일레븐은 ‘콜 미 레이터’ 와인 출시를 기념해 9월 한 달간 ‘콜 미 레이터 바이 러시안 잭 소비뇽 블랑’을 네이버페이 포인트, 머니 또는 현대, 농협카드로 결제 시 20%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풀무원, 누구나 간편하게 삼각김밥 만들 수 있는 키트 ‘삼각김밥 만들기’ 출시

풀무원식품은 별도의 속 재료 준비 없이 집에서도 간편하게 삼각김밥을 만들어 먹을 수 있는 DIY 키트 ‘삼각김밥 만들기(2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고소한 김밥김, 풀무원의 노하우가 담긴 비법 레시피로 만든 감칠맛 나는 간장양념장, 참깨, 당근, 청경채, 검정깨, 구운김, 계란을 볶아 플레이크로 만든 참깨야채볶음, 참기름, 레시피 카드로 구성됐다. 

레시피 카드에는 조리법 영상이 담긴 QR코드를 삽입해 누구나 손쉽게 삼각김밥을 따라 만들 수 있도록 했다. 

제품 패키지에는 어린이에게 인기인 애니메이션 ‘브레드이발소’의 대표 캐릭터 천재 이발사 ‘브레드’ 이미지를 삽입했다.

 

 

 

GS샵, 히트 상품 육성 전략 ‘올인 패키지’로 협력사 확장 나선다

GS샵이 히트 상품 육성 전략을 담은 ‘올인(ALL-IN) 패키지’로 공격적인 협력사 확장에 나선다. 

‘올인 패키지’는 GS샵이 보유한 모든 온라인 채널을 유기적으로 연결해 브랜딩 관점에서 마케팅을 수립, 실행하는 전략이다. 이를 통해 협력사가 지속 성장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추도록 한다는 점에서 단순 판매 중심의 프로모션과 구별된다. 

GS샵은 매월 생성되는 고객 행동 데이터 6억 개를 기반으로 상품과 고객을 연결하고 자체 앱은 물론 외부 포털 및  SNS에서 개인화 광고를 지원하고 있다. 

GS샵은 ‘코어 어센택’ 브랜드 출시에 앞서 숏폼 서비스 ‘숏픽’으로 20~40초짜리 광고 영상을 여러 편 제작해 고객들에게 브랜드 인지도와 호감도를 높이고 라이브 커머스로 상품을 가장 먼저 오픈해 고객 반응 데이터를 수집했다. 이를 바탕으로 ‘코어 어센틱’ 첫 TV홈쇼핑 방송을 진행한 결과 70분간 주문건수 3만 건, 주문액 16억 원으로 목표 대비 200%를 초과하는 실적을 올렸다. TV, 모바일 등 모든 채널을 연결하는 ‘올인 패키지’ 덕분에 ‘코어 어센틱’은 올해 상반기 총 주문액 134억 원을 달성, GS샵 메인 브랜드로 빠르게 자리매김했다. 

GS샵은 ‘올인 패키지’에 GS리테일이 보유한 편의점과 슈퍼마켓(SSM)의 전국 1만 8000여 개오프라인 채널 연계도 모색 중이다. 실제로 지난 7월 로보락 신제품 방송 판매를 앞두고 서울, 경기, 인천 내 약 1,500여 개 GS25 매장에서 자체 광고 미디어인 ‘GS TV’를 통해 15초 분량의 로보락 광고를 테스트하기도 했다.

 

 

 

컬리 ‘미리 준비하는 추석 선물전’ 오픈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예년보다 이른 추석을 위해 ‘미리 준비하는 추석 선물’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는 2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총 1300여 가지 상품을 최대 80% 할인한다. 가격대별, 카테고리별, 키워드별로 추천 상품들과 받고 싶은 날짜에 상품을 수령할 수 있는 예약 선물세트도 준비했다.

컬리카드 사용 시 최대 5만원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15% 할인 쿠폰 2장도 지급한다. 

20만 원에 가까운 상품을 최대 10만 원대에 구매할 수 있는 제주 옥돔&갈치&민어굴비 세트있다.  호텔 레스토랑의 시그니처 메뉴인 ‘그리츠’ 시그니처 램 뉴질랜드산 양갈비 세트도 할인 판매한다. 추석 전주인 9월10일부터 추석 당일 9월17일 사이 중 선택한 날짜에 받아볼 수 있다. 

컬리에서만 만날 수 있는 ‘컬리온리’ 상품과 희소가치 프로젝트 상품 등도 있다.

 

 

 

스타벅스, 8월 15일 광복절 기념 상품 출시

스타벅스 코리아가 오는 8월 15일 79주년 광복절을 기념해 한국 고유의 문양인 단청을 활용한 광복절 기념 상품을 전국 매장에 선보였다.

이번 광복절 기념 상품은 예로부터 목조 건물에 여러 가지 색을 칠해 아름다움과 장엄함을 입히는 단청을 모티브로 디자인했다. 특히, 상품에 반영된 단청 디자인은 김석곤 국가무형유산 단청장 이수자의 감수를 받아 한국 전통 예술 고유의 미를 담아낸 점이 특징이다.

단청 고유의 미를 반영한 ‘SS 코리아 단청 트로이 텀블러 473ml’와 ‘코리아 단청 머그 355ml’를 비롯해 우리의 전통문화를 느낄 수 있는 ‘코리아 단청 공기놀이 세트’, ‘코리아 단청 찬합 세트’ 총 4종으로 구성됐다. 

6개의 공기알을 단청의 색과 문양으로 한땀 한땀 수작업해 바느질한 ‘코리아 단청 공기놀이 세트’와 화려한 색감의 보자기, 2단 도시락, 밴드로 구성된 ‘코리아 단청 찬합 세트’는 광복절 기념 상품으로는 새롭게 선보이는 유형으로 눈길을 모은다.

스타벅스는 이번 광복절 기념 상품의 판매 수익금 일부를 국가유산 기증 및 전시,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장학금 등 국가유산 보호활동을 위한 기금으로 조성해 전달할 예정이다. 

 

 

 

아성다이소, 여행의 즐거움을 느껴봐요! ‘여행용품 시리즈’ 출시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여행용품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리즈는 여행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시원하고 컬러풀한 색상과 호텔 벨보이 컨셉의 캐릭터, 호텔 타이포그래피를 활용한 상품들로 구성해, 파우치, 안전용품, 여행소품 등 5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해당 품목은 △작은 짐부터 큰 짐까지 다양한 크기를 아우르는 ‘여행 일회용 파우치 공병’, ‘여행 메쉬 카드 케이스 겸 파우치’, ‘여행용 폴더블 숄더백’△여행 감성은 풍성한 키링 △분실이나 전자 태그로 인한 사고, 도난 등을 방지해주는 안전용품  ‘캐릭터 네임택’,  ‘RFID 차단 카드 케이스’, ‘여행 끈 조임 안전 스트랩’△쾌적한 여행을 도와주는 ‘목쿠션 안대 세트' ‘여행용 손잡이 신발 파우치’ 등이다.

 

 

 

파리바게뜨, ‘2024 파리올림픽’ 팀코리아 포토카드 증정 이벤트 진행

SPC그룹의 대표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2024 파리올림픽’의 국가대표 선수단 ‘팀코리아(Team Korea)’ 포토카드를 자체 제작해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2024 파리올림픽’에서 전 국민에게 잊지 못할 기쁨과 감동을 안겨준 팀코리아 선수들이 보여준 뜨거운 열정과 노고를 기념하고자 기획됐다.

파리바게뜨는 오는 18일부터 전국 3,400여 매장에서 홀케이크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자체 제작한 ‘팀코리아’ 포토카드를 증정한다. 포토카드는 홀케이크 구매 1회 당 1팩씩 제공되며, 포토카드 1팩은 이번 파리올림픽에 출전한 팀코리아 선수들의 멋진 모습을 담은 카드 2장이 랜덤으로 들어 있다.

증정 이벤트는 19세 이상 성인이라면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으며, 포토카드는 점포 별 한정 수량으로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SPC 파스쿠찌, ‘유플투쁠’ 프로모션 진행…전 메뉴 혜택 제공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LG유플러스와 함께 ‘유플투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LG유플러스 멤버십 고객에게 파스쿠찌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쿠폰을 제공하는 행사다. 쿠폰은 15일 오전 11시부터 선착순으로 제공되며 이달 31일까지 파스쿠찌 매장에서 1만 원 이상 결제 시 사용 가능하다. 회원 등급에 따라 VVIP 회원은 5000원, VIP 회원은 4000원, 우수 회원은 3000원의 금액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유플투쁠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번 ‘유플투쁠’ 프로모션을 통해 시그니처 제품 ‘어메이징 젤라또’는 물론 이달 초 출시한 신메뉴 ‘젤라또 라떼’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젤라또 라떼’는 쫀득하고 부드러운 ‘어메이징 젤라또’를 부드럽고 달콤한 음료와 함께 다채롭게 맛볼 수 있는 파스쿠찌의 신제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