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광장에서 매주 목요일 함께 운동해요…운동하는 서울광장 5일부터
서울광장에서 매주 목요일 함께 운동해요…운동하는 서울광장 5일부터
  • 안지연
  • 승인 2024.09.05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광장에서 9월 5일부터 11월 7일까지 매주 목요일 저녁 총 10회 운영
요가, 줌바 등 인기 프로그램부터 리듬체조·치어리딩까지 다양한 운동 체험 제공

 

올해 상반기 매주 목요일 저녁마다 서울광장을 들썩이게 했던 ‘운동하는 서울광장’이 두 달간의 여름 휴가를 마치고 다시 돌아온다.

‘운동하는 서울광장’은 서울시가 남녀노소 누구나 도심에서 운동을 즐길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한 시민 참여형 생활체육 프로그램이다. 요가, 줌바 등 메인 운동부터 운동 처방소, 이색 스포츠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어 운동이 낯선 시민들도 부담 없이 들려 즐길 수 있다.

지난 상반기(5월~7월)에는 총 5천 1백여 명이 참여했으며 ‘서울헬스쇼’, ‘쉬엄쉬엄 한강 3종 축제’ 등 다양한 행사들과도 연계 운영하며 서울 도심 속 대표적인 생활체육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하반기 ‘운동하는 서울광장’은 9월 5일부터 11월 7일까지 매주 목요일마다 저녁 7시 30분에 서울광장(중구 태평로1가 54-3)에서 열리며 서울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요가나 줌바 등을 배워볼 수 있는 ‘메인운동’, 유연성 측정 등 기록달성에 도전하는 ‘서울광장 운동왕’, 나만의 맞춤형 운동계획을 세우는 ‘운동처방소’, 장애물 볼링 등 새로운 운동을 배우는 ‘뉴스포츠 체험’이 마련돼 있다.

‘운동하는 서울광장’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 당일 현장 신청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