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단신] 우리금융, 다문화·외국인근로자 지원 外
[금융단신] 우리금융, 다문화·외국인근로자 지원 外
  • 정단비
  • 승인 2024.09.25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 모의해킹 경진대회 우수 화이트해커 다섯팀 시상식 가져

우리은행이 지난 23일 금융보안원과 공동으로 진행한 ‘제4회 모의해킹 경진대회(이하 우리콘)’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모의해킹 경진대회는 지난 8월 19일부터 30일까지 총 43개팀, 136명의 대학(원)생들이 참여해 해커의 공격에 노출될 수 있는 디지털뱅킹의 위험 요소를 찾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해킹전문가와 대학교수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각 팀의 결과물을 위험도와 영향도를 기준으로 대상(1팀), 최우수상(1팀), 우수상(1팀), 장려상(2팀) 등 5개 우수팀을 선정해 총 1000만원의 상금을 수여했다. 수상자는 우리은행 디지털/IT 부문 및 금융보안원 입사 지원 시 서류심사에서 우대를 받는다. 

 

 

기업은행, ‘IBK BOX’ 플랫폼 서비스 고도화로 중소기업 디지털 지원 강화

IBK기업은행이 중소기업 디지털 지원 강화를 위해 경영지원 플랫폼 ‘IBK BOX’를 고도화했다. ‘IBK BOX’는 중소기업의 자금, 경영관리, 판로 등을 디지털 방식으로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이번 고도화로 ‘장부자금관리’, ‘기업홍보관’, ‘비즈톡(Biz-Talk)’ 등의 신규 서비스를 도입했다.

‘장부자금관리’는 간편한 디지털 장부로 매출·매입 거래명세서, 수금 관리 등을 지원하며, 자금 관리 기능도 강화됐다.

‘기업홍보관’은 기업과 상품을 홍보할 수 있는 디지털 전시관으로 신규 거래처 발굴에 유용하다. ‘비즈톡’은 기업 간 필요한 서류를 편리하게 주고받을 수 있는 기업용 채팅 서비스이다.

 

 

 

KB국민은행, 임직원이 함께하는 서울식물원 정원정비 봉사활동 실시

KB국민은행은 지난 21일 서울시 강서구에 위치한 서울식물원에서 작은식물원 마을 정원 가꾸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소외된 이웃들에게 온기를 전하고 나눔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진행하는 연간 사회봉사 프로그램인 ‘KB 희망나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KB국민은행 임직원 및 가족 50여 명이 참석해 지난 2022년 KB국민은행이 서울그린트러스트 정원문화클럽과 함께 서울식물원 안에 조성한 ‘스타프렌즈와 함께하는 어린이정원-작은식물원 마을’을 가꿨다.

잡초를 제거해 정원 식물의 건강성을 증진하고, 친환경 목재 화분에 다육을 심는 셀프 가드닝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우리금융, 대한상공회의소와 220만 이주배경가족 지원 나선다

우리금융그룹은 대한상공회의소, 경기도상공회의소연합과 함께 이주배경가족(다문화·외국인근로자)의 국내 정착을 지원하는 ‘제5차 다함께 나눔프로젝트’ 행사를 안산 글로벌다문화센터에서 개최했다. 이 행사에는 우리금융그룹 임종룡 회장과 대한상공회의소 최태원 회장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다함께 나눔프로젝트’는 기업들이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협력하는 활동으로, 우리금융은 다문화가족을 위한 장학재단을 설립하고 다양한 복지사업을 진행해왔다. 특히, 2024년부터는 난민과 중도입국 자녀 등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다문화가족을 위한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외국인 근로자를 위한 문화 축제 후원, 할인 혜택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수수료 우대 서비스 등 금융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NH농협은행, 농수산물 가격안정 및 도매시장 지속성장 업무협약 체결

NH농협은행은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서울농수산물도매시장정산㈜와 농수산물 가격안정 및 도매시장 지속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농협은행은 내년 초까지 출하자(농업인)와 중도매인의 자금 정산을 지원하는 정산 플랫폼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출하자(농업인)는 새로운 시스템 도입으로 판매대금을 조기 정산 받고, 실시간 출하대금 조회가 가능하게 된다. 생산에 집중하는 환경 조성으로 농업인의 실익 증대에 기여할 전망이다.
 

 

 

 

우리금융캐피탈, 포드 머스탱 구매시 최저 1.75% 할부 혜택

우리금융그룹 계열사인 우리금융캐피탈은 아메리칸 머슬카를 대표하는 포드 머스탱 (Ford Mustang) 구매 고객을 위해 저금리 할부 혜택 등 특별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11월까지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7세대 포드 머스탱 전체 모델의 신규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차량 가격의 50%를 납부하고 우리금융캐피탈의 자동차금융 상품을 신청한 고객이라면 연 1.75% ~ 2.5%의 이율로 72개월까지 저금리 할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우리금융캐피탈은 포드 파이낸셜서비스 공식 금융사로 2015년부터 다양한 자동차 할부 금융상품을 제공해 왔다. 다양한 혜택으로 포드 머스탱 구매 고객의 부담을 줄이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한편, 포드코리아에서는 올-뉴 포드 머스탱 시승 행사도 함께 운영한다. 선착순 500명의 시승 고객에게 포드 머스탱 스페셜 굿즈를 증정할 예정이다. 더불어 포드 머스탱을 신규로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5명에게 10만원 상당의 주유권, 1명에게 고객 호텔 숙박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특별 프로모션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포드코리아 공식 딜러사 전시장에서 상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