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NH멤버스 X 현대백화점 H포인트 제휴 기념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범농협 통합 멤버십 서비스인 NH멤버스(NH포인트)와 현대백화점그룹 통합 멤버십 H포인트가 제휴를 맺고, 이를 기념해 11월 30일까지 포인트 추가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농협은행은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현대백화점과 양방향 1:1 포인트 전환 서비스를 도입했다. NH멤버스 회원은 현대백화점그룹(백화점, 면세점, 아울렛 등) 제휴처에서 NH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으며, H포인트 회원은 범농협 금융, 경제 계열사에서 H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제휴 이벤트는 NH멤버스 앱 또는 H포인트 앱에서 1천 포인트 이상 전환한 고객 중 각 300명을 추첨해 포인트 전환 금액(최대 1만 포인트 한도)만큼 포인트를 추가 적립해준다.
하나저축은행, ‘파란하늘 정기적금’ 기부금 전달
하나저축은행은 금융을 통한 기후 위기 대응 및 지속가능한 녹색금융 실천을 위해 지난 2022년 1월 출시한 ‘파란하늘 정기적금’으로 조성된 기부금 1100만원을 ‘인천녹색연합’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파란하늘 정기적금’은 하나저축은행이 신규가입 손님 당 1천원의 환경보호 기부금을 출연하는 ESG 특화 금융상품으로, 적립된 기부금은 환경보호를 위한 목적으로 사용된다.
이번에 조성된 1100만원의 기부금은 2022년 2월 산림보호 사업지원을 위해 서울환경연합에 전달한 1004만원의 1차 기부금에 이은 2차 기부금으로, 2024년 8월까지 총 11,000명의 손님이 ‘파란하늘 정기적금’에 가입하며 친환경 활동에 동참했다.
하나저축은행은 지난 17일 하나금융그룹 강남사옥에서 인천지역 환경보호 및 녹색가치 확산에 앞장서고 있는 ‘인천녹색연합’에 기부금을 전달해 ▲해양보호 ▲기후대응 및 에너지전환 ▲환경교육활동에 사용키로 했다.
KB국민은행, 자립청년 위한 응원박스 제작 봉사활동 실시
KB국민은행은 사회진출의 첫 발을 내딛는 자립청년들을 지원하기 위해 응원박스를 제작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19일 관악구에 위치한 청소년센터에서 KB국민은행 임직원과 가족 30여 명이 참여해 실생활에 필요한 생활용품이 담긴 응원박스를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응원박스는 전국 아동보호시설에서 보호 종료 예정이거나, 시설 퇴소 후 1년이 지나지 않은 100명의 자립청년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활동은 KB국민은행이 추진 중인 ‘KB 희망나눔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KB 희망나눔 프로젝트’는 소외된 이웃들의 삶에 온기를 전하고 나눔의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KB국민은행 임직원과 가족들이 함께하는 연간 사회봉사 프로그램이다.
한편, KB국민은행은 2006년부터 청소년의 교육격차 및 기회 불평등 해소와 미래인재 양성을 지원하기 위해 대표사회공헌사업인 ‘KB Dream Wave 2030’을 펼쳐오고 있다.
NH농협은행-한국마사회, 제20회 농협중앙회장배 경마경주 대회 개최
NH농협은행은 지난 20일 경기도 과천시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한국마사회와 함께 「제20회 농협중앙회장배 대상 경마경주」대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대회 시상식에서 농협은행은 한국경주마생산자협회와 한국내륙말생산자협회에 말 생산농가 육성 지원기금 4억원을 전달했다.
한편, 농협은행은 국내 말 생산 지원과 축산농가 발전을 위해 지난 2004년부터 경마경주 대회 후원과 말 생산농가 육성 지원기금을 전달하고 있다.
신한은행, 토스와 IRP 신규고객 적립금 이벤트 실시
신한은행은 토스 고객들을 대상으로 신한은행 IRP 신규 가입 시 적립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토스 고객 중 신한은행에 IRP를 가입하지 않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토스 모바일앱 계좌개설 페이지를 통해 신한은행 IRP를 신규 가입하는 선착순 5천명의 IRP 계좌에 1만원을 제공한다.
개인형 IRP는 퇴직금 수령 또는 본인이 직접 적립금을 납입해 운용하는 상품으로 연간 900만원까지 최대 16.5% 세액 공제가 가능해 연말정산 대비 필수 상품이며 퇴직소득세 절세효과까지 있어 노후준비에도 좋은 상품이다.
한편, 신한은행은 22년 3월 업권 최초로 퇴직연금 전용 상담센터인 ‘퇴직연금고객관리센터’를 오픈했고 작년에는 부산에도 추가로 개설했다. 올해는 퇴직연금 상담플라자도 신설하면서 대면 상담을 원하는 고객들의 니즈도 함께 충족시키고 있다.
KB스타뱅킹, 고객 참여형 콘텐츠 ‘대박 터트리기’ 출시
KB국민은행은 대표 플랫폼인 KB스타뱅킹이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참여형 콘텐츠인 ‘대박 터트리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KB스타뱅킹은 24년 9월 기준 월간활성고객(MAU, Monthly Active User) 1,260만 명을 돌파한 KB국민은행의 대표 플랫폼이다. KB금융그룹 계열사의 80여 개 핵심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해 금융권 주요 슈퍼앱으로 자리매김했다.
‘대박 터트리기’는 가을 운동회에서 청군과 백군으로 팀을 나눠 운동장에서 박을 향해 콩주머니를 던지는 경기를 모티브 삼아 출시한 콘텐츠이다. 고객은 미션 활동에 따라 콩주머니를 모을 수 있고 콩주머니를 이용해 박을 터트리면 랜덤으로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매주 ‘대박 터트리기’ 콘텐츠 참여한 2만 2천여명에게 총 1천만원 상당의 리워드를 제공한다. 추첨을 통해 참여 고객 중 1명에게는 당첨금 500만원을 전달할 예정이다.
만 19세 이상 고객은 누구나 KB스타뱅킹에서 참여 가능하며, 콘텐츠 참여 및 이벤트 세부 내용은 KB스타뱅킹의 홈 하단 ‘혜택’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NH농협은행 서울본부, 쌀 소비촉진을 위한 ‘사랑의 쌀’ 전달식 실시
NH농협은행 서울본부는 21일 지역사회 나눔실천과 쌀 소비촉진을 위한 사랑의 쌀 전달식을 서대문구청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 날 전달식에는 이성헌 서대문구청장, 정지웅 서울시의원, 정현범 NH농협은행 서울본부장 등이 참석했으며 준비한 사랑의 쌀 2키로 1,000포(총 2,000키로)를 서대문구가족센터에 전달했다.
정현범 본부장은 “NH농협은행 서울본부는 서대문구에 계신 지원이 필요한 분들의 복지를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하며, 관심과 참여의 문화가 더 확산되어 지역사회의 곳곳에 따뜻함이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지원된 사랑의 쌀은 서대문구에 계신 다문화가정 및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하나은행 2024-2025 여자프로농구’ 타이틀 스폰서 조인식 개최
하나은행은 21일 오후 더 플라자 호텔 서울에서 사단법인 한국여자농구연맹(WKBL)과 ‘하나은행 2024-2025 여자프로농구’의 타이틀 스폰서 후원 계약을 체결하는 조인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조인식에는 이승열 하나은행장과 신상훈 WKBL 총재, 각 구단 대표 선수, WKBL 관계자 및 여자농구팬들이 참석해 이번 시즌 타이틀 스폰서, 공식 대회명칭 발표 및 공식 엠블럼 공개, 조인서 서명 등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조인식을 통해 하나은행은 2019년에 이어 6년 만에 WKBL 타이틀 스폰서를 맡아 1년간 여자프로농구 리그 공식 타이틀 사용 권리를 가지게 돼 이번 시즌 리그 공식 명칭은 ‘하나은행 2024-2025 여자프로농구’로 사용된다.
‘하나은행 2024-2025 여자프로농구’ 리그는 오는 10월 27일 부천체육관에서 열리는 하나은행과 KB스타즈의 공식 개막전을 시작으로 올 시즌 대장정에 돌입한다.
하나은행은 이번 타이틀 스폰서 계약을 통해 WKBL 리그 경기 관람 손님을 대상으로 6개 구단과 협력해 다양한 마케팅과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2025 하나은행 3X3 트리플잼(Triple Jam) 대회’의 타이틀 스폰서로도 참여해 한국여자프로농구의 발전과 여성 스포츠 저변 확대에 앞장설 예정이다.
NH농협은행, 전국 방방곡곡 WM특화점포 확대!
NH농협은행은 지역기반 자산관리 전문점포로 거듭나기 위해 전국 방방곡곡 WM특화점포인 ‘NH All100종합자산관리센터’를 확대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NH농협은행은 2020년부터 전국 100개소 WM특화점포를 목표로 자산관리 사업을 확장해 오고 있다. 11월 1일 제주금융센터를 마지막으로 24년에만 총 20개소가 추가돼 총 69개소의 WM특화점포가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NH-금융MBA 또는 자산관리전문역 과정 등을 수료한 전문인력들이 WM특화점포에 우선 배치돼 고객들의 수익률 향상에 디딤돌 역할을 하고 있다.
NH농협은행 투자상품·자산관리부문 김용욱 부행장은 “농협은행은 WM사업을 단순한 수익사업이 아닌 평생 고객을 확보하는 주요 사업으로 생각하고 있다”며, “차세대 WM시스템 구축 및 향후 투자자문업 진출 등을 통해 더욱 정밀하고 초개인화된 자산관리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