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무성 "새정치연합, 정기국회 의사일정 참여해야"
김무성 "새정치연합, 정기국회 의사일정 참여해야"
  • 정우석 기자
  • 승인 2014.09.17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영화 <구르믈 버서난 달처럼> 포스터 ©인터넷 커뮤니티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는 17일 "국회가 하는 일 가운데 민생보다 더 높은 가치는 없다"며 새정치민주연합을 향해 정기국회 의사일정 참여를 강조했다.

이날 오전 김 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정의화 국회의장이 국회법에 따라 의사일정을 결정했다. 국회를 해산하라는 말까지 나올 만큼 여론이 악화된 상황에서 5개월 이상 계속되고 있는 입법 실종 사태를 보고 있을 수 없다는 결단"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그는 또 "어제 박근혜 대통령은 세월호특별법과 관련된 재합의안이 여당의 마지막 결단인데 이 선이 무너진다면 사법체계 근간이 훼손돼 법치가 무너지고 우리 사회는 끊임없는 반목과 갈등만 남을 것이라면서 심각한 경제 상황을 고려해 국회 협력이 절실하다는 호소에 가까운 말이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서 "세비가 아깝다는 목소리가 나올 만큼 국회의 비정상 상태가 이어지면서 국민 인내심도 극에 달하고 있다"며 "새누리당은 국감 준비와 예산안 처리 등에 대해 만반의 준비를 하면서 야당의 참여를 촉구하겠다"고 덧붙였다.

김 대표는 특히 "일하는 게 국민을 위해 도리를 다하는 것"이라며 "집권 여당으로서 오늘부터 정상화되는 상임위에 집중할 것이다. 야당도 더 이상 지체하지 말고 적극 동참해 달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