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컬러&디자인센터 블로그'로 최신 트렌드 정보 제공
KCC, '컬러&디자인센터 블로그'로 최신 트렌드 정보 제공
  • 정단비 기자
  • 승인 2015.01.08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몇 년 사이, 정보과잉의 시대에 접어들면서 큐레이션 시대의 개막을 알렸고, 그 영향력은 산업 전반에 걸쳐 점점 더 커지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국내 최대 건축자재 기업 KCC가 'KCC 컬러&디자인센터' 블로그(www.kcccolorndesign.com)를 오픈하고 각종 산업분야의 최신 컬러, 디자인 트렌드 정보에 대한 디지털 큐레이션 서비스를 시작한다.
 
KCC 컬러&디자인센터 블로그는 기본적인 소개 및 활동안내를 비롯 ▲건축, 인테리어, 자동차 등 각종 산업분야의 최신 트렌드를 다양한 시각으로 분석한 'Information', ▲KCC의 도료, 건축자재, 인테리어 제품 등을 통해 최신 컬러와 디자인을 제시한 'Product', ▲ KCC가 실제 진행한 세미나 및 산업 컨설팅 소식인 'Activity'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Activity 카테고리에서는 KCC가 실시한 컬러 컨설팅 중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의 한 아파트 단지 외관을 재도장하는 일련의 과정과 결과물이 방문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실제로도 아파트의 재도장은 색을 바꾸는 것만으로도 분위기가 달라질 수 있다는 점에서 각광을 받고 있다.
 
KCC 관계자는 "온라인 시대에 홈페이지는 가장 쉽게 개인과 기업간에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최고의 장"이라고 설명하고 "KCC 컬러&디자인센터 블로그의 엄선된 정보 큐레이션 서비스를 통하여 소비자들과 다양한 정보를 교류함으로써 지속적으로 커뮤니케이션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KCC는 해마다 '인테리어/익스테리어 디자인 세미나', 'CMF(color, Material, Finishing) 세미나'를 통해 컬러와 디자인 분석에 힘을 쏟고 있으며, 올해 초 연구, 품질, 디자인 부문을 결합시킨 KCC 컬러&디자인센터를 통해 컬러, 디자인 R&D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