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두리, 폭풍드리블의 비밀은 '아디다스 테크핏'?
차두리, 폭풍드리블의 비밀은 '아디다스 테크핏'?
  • 오정희 기자
  • 승인 2015.02.02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적의 압박으로 불필요한 에너지소모 막아 운동효과 상승
▲ 차두리 선수의 테크핏 착장 컷 ⓒ아이다스코리아

스포츠브랜드 아디다스가 다양한 운동 타입에 효과적인 '테크핏'을 공개했다.

아디다스가 다양한 스포츠 종목과 운동을 즐기는 사람들에 경기력 향상과 에너지 낭비를 줄이는데 도움을 주던 최첨단 기능성 스포츠웨어 테크핏(TechFit)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한 새로운 '테크핏'을 2일 공개했다.  

새로운 테크핏은 기능에 따라 신체에 밀착되게 착용하여 근육을 잡아주고 운동 능력을 배가시켜 주는 컴프레션(compression) 핏과 부드러운 압박으로 체형에 맞는 여유있는 착용감과 활동성을 제공하는 피티드(fitted) 핏으로 나뉘어 출시된다.

컴프레션 핏의 '테크핏 파워'는 고강도의 운동을 하는 선수들에게 적합한 테크핏 최상위 레벨 모델로 파워웹 2.0 기술력을 통해 선수가 최고의 퍼포먼스를 낼 수 있도록 파워와 속도를 극대화 해줌과 동시에 선수 개개인의 체형에 밀착해 근육의 떨림을 잡아줘 활동성을 높여준다.

특히 아디다스 고유의 클라이마쿨 테크놀로지를 적용해 시원한 공기를 유입시키고 땀과 열기를 배출시켜 쾌적함을 유지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피티드 핏은 부드러운 압박과 360도 통풍 기능으로 통기성을 극대화해 운동 내내 몸 상태를 시원하게 유지해 주는 '테크핏 쿨'과 체형에 맞는 가벼운 핏과 더불어 땀과 열을 흡수해 빠르게 건조시켜 쾌적하고 편안한 움직임을 도와주는 '테크핏 베이스'로 분류된다. 

운동을 하면 근육은 흔들리고 그 과정에서 에너지 또한 소비되는데 축구·농구와 같이 격한 움직임을 필요로하는 스포츠뿐만 아니라 페달을 계속하여 밟는 사이클이나 가벼운 러닝을 할때도 근육은 흔들리게 된다.

이 때 테크핏과 같은 기능성 스포츠웨어를 착용하면 신체에 최적의 압력을 가해 근육의 떨림을 줄이고 불필요한 에너지 소비를 막아 지구력을 증가시킬 수 있다.

아디다스코리아 관계자는 "테크핏 같은 기능성 스포츠웨어의 딱 달라붙는 느낌이 익숙치 않아 어색함을 느꼈던 사람들도 탁월한 운동 효과를 맛본 뒤에는 운동 시 필히 테크핏을 찾는다"며 "새롭게 공개된 테크핏은 기능성 스포츠웨어를 처음 접하는 사람도 편하게 그 효과를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여러 단계의 레벨로 나눠 출시된다. 보다 효과적인 운동효과를 위해 본인에게 맞는 최적의 제품을 찾기를 권장한다"고 말했다.

(데일리팝=오정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