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캠퍼스서 '실용+패션' 겸비한 '애슬레저룩'이 뜬다
대학 캠퍼스서 '실용+패션' 겸비한 '애슬레저룩'이 뜬다
  • 오정희 기자
  • 승인 2015.02.24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동복과 일상복 경계 넘나드는 애슬레저룩 인기
▲ 유니클로 '짚 후드 재킷', 아이다스 오리지날스 '트랙팬츠', 크록스 '컬러라이트 클로그 슈즈'

최근 대학 캠퍼스에서 트렌디하면서도 활동성이 좋은 '애슬레저룩' 바람이 불고 있다.

애슬레저룩은 애슬레틱(운동경기)와 레저(여가)의 합성어로 언제 어디서나 가볍게 스포츠를 즐기기 위해 일상복으로 스포츠웨어를 입는 패션이다.

스포츠웨어라는 인식 때문에 후줄근한 차림으로 보일까 봐 망설여진다면, 상황 별 스타일링 팁을 참고해 자신에게 어울리는 애슬레저룩을 찾아보자. 

등·하굣길·캠퍼스 라이프 '스트레스 down' 스타일링

평균 통학시간은 왕복 약 2시간 15분. 공강 시간마다 강의실 이동하는 거리도 길어 강의 도 시작하기 전에 기운 빠지기 십상이다.

이 같이 긴 이동 거리에 부담을 느끼는 대학생이라면, 편안하면서도 스타일까지 챙길 수 있는 패션 아이템에 집중해보자.   

장거리 통학길, 캠퍼스 라이프 틈틈이 가벼운 운동을 즐기기에는 편안한 슈즈가 필수품으로, 크록스에서 새롭게 출시한 '크록스 컬러라이트 클로그(Crocs ColorLite Clog)'가 통학 슈즈로 안성맞춤이다.

'크록스 컬러라이트 클로그'에 적용된 '컬러라이트'는 가죽 느낌이지만 일반 가죽류보다 무게가 훨씬 가볍고 유연한 신소재를 적용해 하루 종일 신어도 편안한 착화감을 준다.
특히 다양한 컬러를 선명하고 고급스럽게 표현할 수 있어 발등 부분의 아이코닉한 홀을 통해 통풍이 잘되어 장시간 걸어도 편안하고 쾌적하다.

백 스트랩은 높낮이 조절이 가능해 가벼운 운동에도 편안하게 착화할 수 있고, 아웃솔과 풋베드에는 크록스의 독점 기술 '크로슬라이트(Croslite™)'를 적용해 최적의 가벼움과 쿠셔닝을 제공한다.

특히 '또각 또각' 굽소리가 나지 않아 실외에서뿐 아니라 강의실이나 도서관에서 편하게 신을 수 있어 좋다.

유니클로의 '짚 후드 재킷'은 가볍고 부드러운 소재의 후드 집업으로 화사한 컬러에 자외선을 차단해주는 고기능성까지 갖춰 편안하면서도 사랑스러운 캠퍼스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아디다스 오리지날스의 '트랙팬츠'는 부드럽고 신축성이 뛰어난 소재를 사용해 걸을 때 편하고, 슬림한 핏까지 살려주는 아이템이다.

귀여운 신입생을 위한 '상큼 발랄'한 스타일링

개강을 기다려 온 신입생이라면 귀여운 스타일의 스커트에 스포티한 아이템을 함께 매치하기를 권한다.

질바이 질스튜어트가 선보인 '스웻셔츠'는 브랜드의 전속모델인 걸그룹 f(X) 멤버 크리스탈에게 영감을 받아 제작된 아이템으로, 스웻 셔츠의 발랄함과 핑크 컬러의 사랑스러운 느낌을 고루 충족시킨다.

여기에 갭(GAP)의 니트 소재 A라인 '스커트'를 매치하면 발랄하고 귀여운 매력을 배가할 수 있다.

메탈릭한 느낌의 MLB '스타디움 점퍼'는 기온이 낮아지는 저녁이나 갑작스럽게 찾아오는 꽃샘 추위에도 활용하기 좋다.

휠라에서 출시한 스니커즈 '젤라또'는 핑크, 민트, 초콜렛 등 파스텔 컬러를 활용한 사랑스러운 디자인으로, 가벼운 운동시에도 착용할 수 있는 '기능성'까지 갖췄다.

 

▲ 나이키 '후디', NBA '야구 점퍼' 포에버 21의 '데님 조거팬츠'

어깨가 무거운 대학생들을 위한 '실용성 UP' 스타일링

백팩은 두꺼운 전공서적과 노트북 등으로 어깨가 무거운 대학생들에게 실용적인 필수 아이탬다.
 
넉넉한 사이즈의 백팩에 야구 점퍼라 불리는 '스타디움 점퍼'와 후디, 그리고 일상복으로 자주 입는 데님 소재의 조거 팬츠로 코디하면 쿨한 느낌과 실용성 모두 챙길 수 있다. 
노스페이스에서 새롭게 선보인 '백팩'은 가벼우면서도 단단한 프레임이 있어 내용물들을 수납하기에 편리하다.

백팩과 잘 어울리는 아이템으로 시원한 컬러가 매력적인 나이키의 '후디'에 포에버 21의 '데님 조거팬츠'를 매치하면 스포티한 무드를 강조할 수 있다.

여기에 로고 메탈 장식이 포인트인 NBA의 '스타디움 점퍼'를 더하면 캠퍼스 생활에 실용적이면서도 쿨한 인상을 주는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데일리팝=오정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