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문화센터, 봄학기 '콜라보 강좌' 눈길
홈플러스 문화센터, 봄학기 '콜라보 강좌' 눈길
  • 오정희 기자
  • 승인 2015.03.05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플러스 문화센터 봄학기가 시작되는 가운데, 콜라보 강좌가 눈길을 끌고 있다.

콜라보 강좌란 다양한 매장 상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큐레이션(curation: 여러 정보를 수집, 선별하고 이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해 전파) 수업으로, 신선한 식품재료 선택, 산지정보 등 신선 식품뿐 아니라 비식품 매장과도 연계해 이번 봄학기 동안 425개의 강좌를 준비해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채소 소믈리에에게 듣는 제철 봄나물 고르는 법과 봄나물 레시피' 강좌는 채소 소믈리에가 직접 봄나물 고르는 법, 산지 정보, 보관 방법에 대해 알려주고 요리 교실에서 이러한 봄나물을 이용해 직접 요리를 시연한다.

또 '나에게 맞는 와인 찾기 첫걸음' 강좌는 강의실에서 와인 레이블 읽는 법과 내가 원하는 와인 고르는 법에 대해 배운 후 홈플러스 매장의 와인샵으로 이동해 직접 와인을 고르는 실전에 돌입한다.

이밖에 '교정용 젓가락 알아보기와 푸드페이스 만들기' 수업은 매장에서는 아이에게 맞는 교정 젓가락 선택법을 알아보고 요리교실을 통해 얼굴 도시락 만들기 실습을 진행하고, '열대어 생태 알아보기와 재활용 어항 만들기' 수업은 매장에서 열대어를 직접 관찰해보고 강의실에서는 과일팩을 이용한 미니 어항 만들기 수업으로 이어진다.

한편, 홈플러스 2015년 봄학기 강좌 내용 및 추가 등록은 오는 31일까지 각 점포 문화센터 안내데스크 및 홈페이지(http://school.homeplus.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데일리팝=오정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