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료업계, 남녀心 사로잡는 스타일 패키지 '눈길'
음료업계, 남녀心 사로잡는 스타일 패키지 '눈길'
  • 박성희 기자
  • 승인 2015.03.25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비드한 컬러·감각적인 디자인으로 개성과 트렌드 중시 소비자 공략
▲ 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스프라이트, 던킨도너츠, 해태음료, 산펠레그리노, 하이트진료, 쁘띠첼, 현대약품,코카콜라 지코 ⓒ이목커뮤니케이션즈

음료업계에서 화려한 컬러와 디자인을 담아 봄심(春心)을 사로잡는 패키지 열풍이 불고 있다.

꽃샘추위가 지나가고 포근한 봄 날씨 소식이전해지면서 화사한컬러와 산뜻한 디자인을 가진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의 늘고 있다.

이런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음료업계에서도 봄 분위기를 표현하기 위해 비비드한 컬러와 젋은 세대가 선호하는 감각적인 디자인 등의 스타일 경쟁이 치열해 지고 있다.

화려한 컬러로 소비자 저격

세계 1등 사이다 브랜드 스프라이트는 시원한 천연민트향을 담은 블루톤 패키지의 신제품 '스프라이트 아이스'를 출시했다.

'스프라이트 아이스'는 입 안 가득 시원하게 번지는 천연 민트향과 상쾌한 스프라이트가 어우러진 스파클링 음료로 가슴 속까지 채워주는 깨끗한 청량감이 특징이다.

'스프라이트 아이스'는 새롭고 다양한 맛을 선호하는 젊은 층을 위해 출시됐으며 고유의 상쾌함은 살리되, 민트향의 시원함을 강조하기 위해 블루톤의 패키지를 선보였다.

또 이번 패키지는 표면이 오목하게 들어간 고유의 딤플 디자인에 세련된 그래픽을 사용해 톡쏘는 스프라이트의 스플래시를 표현했다.

던킨도너츠는 봄기운을 선사할 새콤달콤한 맛을 전해 줄 '레드선셋 레몬 아이스티'를 출시했다.
'레드선셋 레몬 아이스티'는 붉은 저녁노을 컨셉의 매혹적인 레드 컬러가 돋보이는 음료로, 천연 히비스커스 티와 상큼한 레몬이 더해져 새콤달콤한 맛을 제공하는 음료다.

해태음료는 새로운 맛과 건강 트렌드에 민감한 20~30대 젊은층 소비자들을 위해 과일 고유의 차별화된 맛과 산뜻한 컬러디자인으로 구성한 과즙음료 제품 '썬키스트 리얼에이드 in cafe'를 출시했다.

'썬키스트 리얼에이드'는 상큼한 과즙과 과육을 갓 짠 생생한 맛으로 카페에서 마시는 생과일 에이드 느낌을 살린 제품이다. 

이탈리안 프리미엄 미네랄 워터 브랜드 산펠레그리노는 새로운 과일 탄산음료, '폼펠모(그린자몽)'캔을 출시했다. 감각적인 컬러 디자인의 폼펠모 캔은 산펠레그리노 베이스에 시칠리아산 시트러스 과일 원액을 블렌딩한 것이 특징이다.  
 
감각적 디자인 남녀心 자극

코카-콜라사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헐리우드 스타들의 잇(it) 음료로 사랑 받고 있는 프리미엄 코코넛음료 '지코(ZICO) 오리지널'을 출시했다.

'지코 오리지널'은 99.9%의 코코넛워터를 농축과정 없이 그대로 담아 코코넛 원재료의 진한 풍미를 담백하고 깔끔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전해질이 함유를 비롯해 코코넛 본연의 수분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330ml 테트라팩에 65kcal로 출시돼 낮은 칼로리의 식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칼로리 부담 없이 가볍게 마실 수 있다.

CJ제일제당의 디저트 브랜드 쁘띠첼은 토마토와 블루베리 등 슈퍼푸드를 넣은 과일젤리 '쁘띠첼슈퍼레드 토마토'와 '쁘띠첼 슈퍼블루 블루베리'를 출시했다.

과일 원재료를 풍부하게 사용해 과즙과 함께 식사대용으로 먹을 수 있는 디저트로, 기존 소형제품에 파우치 형태의 워터젤리도 함께 출시됐다. 

현대약품의 '미에로화이바 레드'는 패키지 디자인을 리뉴얼해 주요 타깃인 젊은 소비자 층을 적극 공략한 제품으로, 자몽향이 첨가된 저열량 식이섬유 음료에 오렌지색이었던 기존 미에로화이바와 색깔을 달리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저칼로리(15kcal)에 당 함유량도 낮아 몸매 관리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심플하고 세련된 패키지 디자인이 돋보이는 프리미엄 탄산수 '디아망'을 판매하고 있다.

냉장 주입 공법으로 탄산의 청량감을 극대화한 '디아망'은 여성 소비자들을 공략하기 위해 다이아몬드를 형상화한 심플한 패키지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기존의 유리병 제품에서 휴대와 보관이 간편한 페트 패키지로 제품 라인을 확장해 함께 판매 중이다.

(데일리팝=박성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