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오는 5월 24일까지 '쓸모없지만, 쓸모있는' 전시전 진행
아모레퍼시픽, 오는 5월 24일까지 '쓸모없지만, 쓸모있는' 전시전 진행
  • 오정희 기자
  • 승인 2015.03.27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서경배)이 오는 5월 24일까지 진행되는 '쓸모없지만, 쓸모있는' 전시전에 진행한다.

이번 전시전은 재단법인 오산문화재단과 아모레퍼시픽이 협력하여 기획한 것으로, 아모레퍼시픽의 대표적인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인 그린사이클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수거한 화장품 공병들과 테스트 사용 후 판매가 어려운 화장품 등을 재료로 새로운 예술작품으로 재탄생시킨 작업들을 선보인다.

또 김민정, 박혜원, 안민욱, 양민하, 이연숙, 이완, 임상빈, 정문경, Dirk Fleischmann 등 작가들이 참여하며 작가들은 공병, 용도폐기된 화장품 등을 저마다의 방식을 통해 예술작품의 재료로 활용함으로써 '재활용'의 예술적 가치와 의미 창출에 대해 생각하게 한다.

이와 함께 오는 4월 5일 식목일에는 다 쓴 화장품 용기와 종이박스 등을 이용하여 나만의 화분을 제작하는 '가드닝 워크숍'이, 5월 5일 어린이날에는 오산지역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테스트 및 연구용으로 사용되어 판매가 어려운 색조화장품과 화장도구 등을 활용하여 우리 고유의 식물을 그려보는 '회화 워크숍'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전시 기간 동안 행사장에서 재활용의 가치를 가장 잘 표현한 것으로 판단되는 작품을 찍어 아모레퍼시픽 사회공헌 모바일웹(m.makeupyourlife.co.kr)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현장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된다.

(데일리팝=오정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