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단신] 이디야커피·바보스·죠스떡볶이·미스터도넛·드롭탑·구이가
[프랜차이즈 단신] 이디야커피·바보스·죠스떡볶이·미스터도넛·드롭탑·구이가
  • 박동혁 기자
  • 승인 2015.09.01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디야커피, '비니스트 미니 추석 선물세트' 출시

커피전문브랜드 이디야커피가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비니스트 미니 추석 선물세트'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비니스트 미니 추석 선물세트'는 비니스트 미니 오리지널과 마일드 각각 4팩(6개입)과 이디야 블루머그 2개, 홈카페 레시피북으로 구성됐다. 특히 홈카페 레시피북에는 비니스트와 이디야 MD제품들을 활용해서 집에서 손쉽게 아메리카노, 라떼, 바닐라 라떼 등을 만들 수 있는 레시피가 담겨 있다. 선물세트는 한정수량으로 전국 이디야 매장에서 1만9800원에 판매될 예정이다.
 
비니스트 미니는 다크한 초콜릿맛과 카라멜 향을 느낄 수 있는 '오리지널'과 보다 은은하고 달콤한 풍미의 '마일드' 제품 중 개인 취향에 맞게 골라 마실 수 있다.
 
이번 선물세트와 함께 구성된 레시피북에는 비니스트와 이디야 매장에서 손쉽게 구매 가능한 MD제품을 활용한 다양한 커피음료 제조법이 담겨 있다. 동봉된 레시피북을 참고하면, 누구나 더 쉽고 간편하게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바닐라 라떼, 카라멜 라떼 그리고 아포가토 등의 홈카페를 즐길 수 있다.

바보스, '2015 제 35회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 참가

미들비어 브랜드 '바보스'가 오는 3일부터 5일까지 열리는 '2015 제 35회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에 참가한다.

'2015 제 35회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는 사)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공동 주최로 SETEC(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리며  명실공히 국내 최대 규모로써 160개 브랜드의 360여 부스가 참여한다.

박람회에서는 외식, 서비스, 도소매, 프랜차이즈산업 지원 등 다양한 분야의 창업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며, A급 전문가의 창업 강좌 및 1:1 창업컨설팅, 법률 상담, 자금 지원 안내 등의 다양한 부대행사가 무료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바보스는 닭강정, 누들, 크림비어의 3가지 브랜드가 결한한 콜라보레이션 콘셉트로 48가지의 다양한 메뉴와 아기자기한 인테리어로 연령에 구애받지 않고 인기를 얻고 있다.

바보스는 이번 박람회에서 브랜드 컬러와 메뉴의 강점을 살리는 인테리어 디자인 부스를 선보이며. 예비창업자에게 호프 프랜차이즈와 스몰비어의 장점을 접목한 미들비어만의 강점을 소개한다.

죠스떡볶이, 특화된 메뉴·전문성 강조

죠스떡볶이는 타 분식 프랜차이즈에 비해 메뉴의 수는 적지만 떡볶이를 중심으로 한 분식메뉴를 전문화하여 인기를 끌고 있다.
 
떡볶이 메뉴로는 매운떡볶이 한 가지만을 제공하고 있는데, 재래방식으로 뽑아내는 쌀떡의 쫄깃함과 인공 캡사이신을 사용하지 않고 세가지 고춧가루를 블랜딩해 만든 소스로 깔끔하게 매운 맛과 선명한 색상 그리고 매콤한 향이 특징이다.

특히 여성 고객들이 입가에 소스를 묻히지 않고 한 입에 먹을 수 있도록 3.5cm 길이의 떡을 사용해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이다.

떡볶이 외 분식메뉴도 다양화하기 보다는 전용 기름과 튀김가루를 사용하는 수제튀김과 야채, 견과류, 쌀떡 등을 넣어 씹는 맛을 더한 진짜찰순대, 최고 등급의 어육으로 만든 부산어묵 등 분식의 대표메뉴만을 최상급의 품질로 제공하고 있다.

미스터도넛, 고객이 직접 네이밍한 '미도라떼' 출시

수제 도넛카페 미스터도넛이 신메뉴인 '미도라떼'를 출시한다. 이미 얼려진 커피에 우유를 부어먹는 색다른 형태의 커피로 감칠맛 나는 우유에 커피가 천천히 녹으면서 기존의 아이스라떼와는 또 다른 독특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미도라떼'는 쓴 커피를 잘 먹지 못하는 고객이나 진정한 아이스라떼를 맛보고 싶은 고객들에게 안성맞춤인 메뉴이다. 

특히 이번 신메뉴 출시에 앞서 메뉴에 대한 주목도와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일주일간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네이밍 공모 이벤트를 진행한 바, 간단하면서도 소비자들에게 각인되기 쉬운 이름을 우선 순위로 정해 '미도라떼'로 최종 확정됐다.
 

드롭탑, 1:1 가맹설명회 실시

드롭탑이 정형화된 창업설명회에서 탈피, 창업예비자를 위한 1:1 맞춤 컨설팅을 진행해 이목을 끌고 있다. 지난달 26일 드롭탑은 참석자 전원과 일대일로 맨투맨 개별 상담을 실시해 가맹점 운영을 위한 실질적이고 전문적인 맞춤 컨설팅을 했다.

이와 함께 드롭탑 매장 내에서 매장 운영에 대해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도록 하며, 참석자 전원에게 드롭탑 커피를 비롯 프리미엄 베이커리와 다양한 음료를 무료 시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방의 예비 창업자나 상담 희망자는  부산, 대구, 광주, 대전 등에서 열리는 지역 지사의 가맹설명회에 참여하면 서울에 오지 않고도 상담이 가능하다.

드롭탑 마케팅 관계자는 "기존의 딱딱한 설명회 형식을 탈피해 일대일 방식으로 설명회를 실시하면서 상담이 가맹 계약으로 이어지는 전환율이 크게 늘었다"며 "앞으로도 드롭탑에 관심을 갖고 있는 예비 창업자들을 가까이서 만나 보다 세분화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꾸준히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

구이가, 창립 10주년 기념 창업 지원 혜택 마련

구이가가 창립 10주년을 기념해 파격적인 창업 지원 혜택을 마련했다
 
구이가는 창업 지원 이벤트의 일환으로 신규 창업자에게 생삼겹살 1000인분을 무상 지원하는 파격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를 매출가로 환산하면 약 1000만원에 해당되는 혜택이다.
 
구이가의 생삼겹살은 본사가 육가공부터 가맹점으로의 유통까지 직접 운영하고 있어 뛰어난 맛과 신선도를 자랑하는 구이가의 대표적인 인기메뉴다.
 
창업 자금 마련을 위한 혜택도 있다. 구이가는 외환은행과의 창업대출 MOU 체결을 통해 창업자금 및 운영자금대출은 최대 1억5000 만원, 무이자 창업 대출은 최대 5000만원으로 총 최대 2억원까지 지원한다.
 
구이가는 본사가 직접 육가공에서부터 유통까지 운영해 균일하면서도 품질이 뛰어난 고기를 공급하는 정통삼겹살 전문 프랜차이즈다.
 
쿡리스 시스템을 통해 가맹점에서는 보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위생적이고 퀄리티 있는 음식을 제공 받을 수 있으며 주방에서는 조리 과정과 공간이 간소화돼 인건비도 대폭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데일리팝=박동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