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단신] 요거프레소·요기요·구이가·일리·미스터도넛·브레쉬에비뉴
[프랜차이즈 단신] 요거프레소·요기요·구이가·일리·미스터도넛·브레쉬에비뉴
  • 박동혁 기자
  • 승인 2015.10.02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거프레소, 가을 취향저격 신메뉴·프로모션 선보여

요거프레소가 '더블 크레마 라떼'와 '아이스 슈 시리즈' 등 다양한 신메뉴를 출시했다. 부드럽고 폭신한 벨벳 크림 거품과 신선한 에스프레소 크레마가 만난 '더블 크레마 라떼' 시리즈는 우유 거품으로 부드러운 식감을 살린 기존의 라떼와는 달리 촉촉한 벨벳 크림 거품이 더해져 한층 더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3가지 맛으로 출시된 이번 신메뉴는 순수 바날라 우유와 카라멜이 각각 진한 커피와 조화를 이루고 있다.

한층 더 상큼한 가을을 즐길 수 있는 '아이스 슈' 시리즈에는 부드럽고 촉촉한 베이비 슈를 냉동 상태로 제공해 따뜻한 커피와 곁들여 먹으면 좋을 '리얼 아이스 슈'와 달콤한 특제 요거트 아이스크림 위에 아이스 슈를 통째로 올려 제공하는 '아이스 슈 요거트 아이스크림'이 있다.

또한 요거프레소는 10월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뮤지컬 '위대한 캣츠비' 티켓 증정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뮤지컬로 재탄생한 1세대 웹툰 작가 강도하의 인기 웹툰 '위대한 캣츠비'는 신메뉴 '더블 크레마 라떼'를 마시고 공식 페이스북에 인증샷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티켓을 증정하는 방식이다.

요기요, '프리미엄 서비스' 본격적으로 나선다

요기요가 메쉬코리아의 맛집 배달앱 '부탁해!', 미디어유의 수산배달 전문 '미친물고기'와 협력해 '요기요 프리미엄 서비스'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요기요는 기존에 일부 강남지역에 서비스 되었던 '강남맛집배달'을 마포구, 용산구를 비롯해 경기도 분당구까지 지역을 확대하고, 음식 메뉴를 강화했다
 
이번에 새로 추가된 '요기요 프리미엄' 서비스는 두 가지다. 첫 번째, 기존에 배달 되지 않던 유명 맛집을 배달해주는 '부탁해!' 서비스다. 또 노량진 수산시장의 싱싱한 제철 수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맛볼 수 있는 미디어유의 '미친물고기'는 '미치게 회식(膾食)하자'는 뜻을 담은 서비스명이며, 제철 생선회와 랍스터, 킹크랩, 초밥 등의 수산물을 1~2시간 내로 즉시 배송한다.

'요기요 프리미엄'은 배달 가능 지역(강남구, 서초구, 영등포구, 송파구, 마포구, 용산구, 성동구, 관악구,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서 요기요 안드로이드 앱을 열면 메인화면의 별도 카테고리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아이폰은 10월 중 업데이트 예정이다.

구이가, '든든창고'로 따뜻한 나눔 실천

구이가가 '든든창고'를 통해 따뜻한 나눔 활동에 동참한다. 구이가의 든든창고는 누군가에게 작지만 든든한 한 끼를 선물함으로써 서로 따뜻한 정을 나누고자 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방식은 다른 사람을 위해 지하철 물품 보관함에 간식을 넣어 두고 SNS에 비밀번호를 남겨 필요한 사람이 가져갈 수 있도록 한 '달콤창고'와 비슷하다.
 
든든창고는 구이가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매주 진행하는 이벤트에 본사 직원이 당첨될 경우 당첨된 구이가 외식 상품권은 지정된 지하철 물품 보관함에 보관하고 필요한 사람이 가져가는 방식이다.
 
보관 장소와 비밀번호는 구이가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공개되며, 든든창고를 이용한 고객은 구이가 페이스북 페이지에 인증 사진이나 댓글로 수령했다는 메시지를 남기면 된다.

한편, 구이가는 고객과 소통하며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구이가의 질 좋은 고기를 알리고 접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시키기 위해 매주 1회씩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이벤트를 진행하며 외식 상품권을 증정하고 있다. 
 

일리, '국제 커피의 날' 축하…글로벌 회장 커피 포럼서 강연

2015 밀라노 엑스포의 커피 클러스트 관을 운영중인 이탈리아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일리(illy)에서는 '국제 커피의 날(International Coffee Day)'을 축하했다.

올해 처음으로 공식 지정된 국제 커피의 날은 커피의 다양성과 품질, 그리고 커피를 생산하는 농부들의 땀과 커피를 사랑하고 즐기는 문화를 기념하는 행사로 정통 이탈리안 에스프레소의 권위자로 80년 역사와 커피 시장에 대한 깊은 지식, 그리고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는 일리의 글로벌 회장 안드레아 일리는 글로벌 커피 포럼에 참석해 '커피의 세가지 덕목 : 즐거움, 건강과 지속 가능성(Pleasure, health and sustainability: the three virtues of coffee)'를 주제로 강연을 했다.

미스터도넛, 모바일 상품권 출시

미스터도넛이 모바일 상품권을 출시하고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판매한다. 이번에 출시된 모바일 상품권은 매장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기프티 카드 5종과 도넛, 아메리카노를 구입할 수 있는 상품권, 음료 상품권 등 9종으로 종류를 다양화 하여 소비자들의 선택권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미스터도넛은 이용자가 많은 카카오톡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이 출시되는 만큼 미스터도넛의 인지도 상승과 신규 고객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미스터도넛 모바일 상품권은 카카오톡 선물/쇼핑 페이지의 브랜드 매뉴얼에 있는 모바일 교환권 아이스크림/도넛 탭에서 미스터도넛을 클릭하거나 검색창에서 미스터도넛을 입력 하면 상품권 확인 및 구매가 가능하다.
 

브레쉬에비뉴, '밀크빙수 주문 시 아메리카노 무료' 행사 실시

유럽식 베이커리 카페 브레쉬에비뉴는 밀크빙수 주문 시 아메리카노 1잔을 무료로 제공하는 행사를 오는 4일까지 실시한다.

브레쉬에비뉴의 밀크빙수는 달콤하고 고소한 맛의 우유얼음 베이스에 고소한 견과류가 더해져 눈꽃빙수의 폭신하고 부드러운 식감과 아삭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브레쉬에비뉴의 대표적인 여름나기 메뉴다.

브레쉬에비뉴는 냉동 빵을 받아서 판매하지 않고 빵을 매일 반죽해 매장에서 직접 굽고 있으며, 자연 발효로 소화가 잘 되는 건강식 발효빵이라는 것이 가장 큰 특징 중에 하나다.

현재 직영점 12곳과 가맹점 3곳 등 15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데일리팝=박동혁 기자)